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풍금이 6월 20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풍금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풍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풍금(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가수 풍금

 

가수 풍금의 본명은 김분금입니다. 풍금 나이는 1982년 7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풍금 고향은 경상북도 울진군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풍금 학력은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토탈셋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풍금 키 혈액형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풍금(가수) 집안 과거

 

가수 풍금

 

풍금은 어린시절에는 부유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이후 부모님의 사업 실패로 어려움도 겪었다고 합니다. 

 

풍금 : "울진에서 내어나 부유하게 자랐다. 하지만 20살 때 부모님 사업이 실패했다. 서울에서 갈 곳이 없어서 15만원짜리 방에서 자기도 했었다.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었던 것 같다"

 

 

이후 풍금은 동국대 스쿨밴드 뭉게구름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고, 가수가 되기 위해 10년 가까이 오디션을 보기도 했지만 매번 외모 때문에 탈락하고, 주로 신곡가이드, 코러스, 메들리 가창자 등을 하며 오랫동안 무명의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풍금 : "대학 때부터 노래를 해왔는데 10년 가까이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 가수 뒤에서 코러스하고 영화 미녀는 괴로워처럼 녹음실 가이드 보컬 노래도 했다. 오디션에서 매번 못 생겼다고 탈락하고 뚱뚱하다고 탈락하고 항상 뒤에서 노래해야 했다."

 

풍금 : "못 생겨서 얼굴을 고쳐야 가수를 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 큰 상처를 받고 고향으로 내려온 뒤 부모님한테 죄송했다. 이 얼굴은 엄마, 아빠가 주셨는데 왜 그런 말을 들어야하는지.."

 

* 김국환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아들 딸 근황

 

김국환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아들 딸 근황

가수 김국환이 8월 30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국환 나이 아내 아들 딸 근황 등 가족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국환에 대해 알려진

jmsy0519.tistory.com

 

풍금(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 풍금

 

풍금은 이후 고향에서 직장을 구했는데 운 좋게 공무원이 됐지만 공무원 정규직 전환 1주일 전 가수가 되려고 일을 그만두고, 사촌 언니의 도움으로 결국 2013년 전국노래자랑 상반기 결산에서 장려상을 수상, 이후 물거품 사랑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가수로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내일은 트롯 시리즈로 인해 트로트 장르가 전 국민의 관심을 받게 되면서 풍금 또한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 출연해 김연자, 진성, 설운도 등 심사위원에게 극찬을 받고 준결승전에 진출 리틀 이미자라는 수식어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수 풍금

 

가수 풍금

 

특히 풍금은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과 다양한 커버 무대를 선사, 주특기인 정통 트로트를 비롯해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이후 지난해(2021년)에는 헬로트로트에 참가해 저음과 고음을 오가는 탄탄한 가창력과 진한 감성이 더해진 무대로 완벽한 실력을 뽐내며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풍금은 동요부터 발라드, 록과 팝에 이어 전문인 트로트까지 장르 구분 없는 가창력과 작사 작곡까지 해내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천후 보컬리스트로, 데뷔 이후 날 꼼짝 못하게 하네, 어서 오이소, 상록수, 내 마음의 풍금, 나는 당신꺼 등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풍금은 또한 2019년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해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노래가 좋아에 이어 열린 음악회까지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짙은 감성으로 들려주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특히 가요무대 출연 이후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를 연상케 한다 하여 포스트 이미자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가수 풍금

 

가수 풍금

 

또한 가요무대 등 방송 출연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돼 많은 조회수를 보여주었으며, 특히 미스터 트롯 진 임영웅과 2019년부터 선보인 다양한 커버곡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풍금은 이후 다양한 러브콜을 받아, 행사는 물론 라디오 TV 등 방송 출연 요청이 쇄도, 여수 MBC 오 마이 싱어 등 다양한 성인음악 전문 방송에 출연해 대세 행보를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 또 다시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풍금 수상 경력>

-2011년 영주 풍기인삼사요제 대상 수상

-2011년 동해가요제 대상 수상

-2011년 포항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연말결선 대상 수상

-2012년 MBC강원영동 웰빙 노래세상 연말결선 대상 수상

-2013년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상반기결선 장려상

 

* 가수 한여름 나이 과거 프로필 이상형 근황, 누구? 미스트롯3

 

가수 한여름 나이 과거 프로필 이상형 근황, 누구? 미스트롯3

가수 한여름이 TV조선 미스트롯3에 참가자로 등장합니다. 앞서 지난 2020년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서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한여름인데요, 이번에 미스트롯3에 다시

jmsy0519.tistory.com

 

풍금(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가수 풍금

 

풍금은 올해 나이 3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풍금은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이상형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풍금 : "외보보다는 제가 존경할 수 있는 사람. 남자분들 주변에 보면 어린애 같은 분들이 ㅁ낳아서 잘난 척하는 사람 말고 어른스럽고, 믿음직한 사람이 좋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과연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풍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추가) 가수 풍금이 2023년 12월 21일 첫 방송되는 미스트롯3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미스트롯3 참가자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미스트롯3 참가자 명단 나이 프로필 순위 결과 모두 이 하나로 확인!!

 

* 가수 천가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가수 천가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가수 천가연이 미스트롯3에 도전합니다. 앞서 지난해 트로트 가수 전향 이후 MBN 헬로트로트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는 천가연인데요, 이에 이번 미스트롯3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