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배우 엄현경

 

 

배우 엄현경이 6월 18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귀차니즘 끝판왕 엄현경의 집순이 라이프가 그려집니다.

 

이날 엄현경의 매니저는 "누나가 집에 들어가면 연락이 아예 안 된다. 뭐 하는지 궁금해서 제보하게 됐다. "누나의 MBTI가  ISFP인데 침대랑 한 몸인 특징이더라. 아마 누워 계실거다"라고 귀띔에 실제 그의 예상이 적중할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엄현경은 이른 시간 잠에서 깼지만, 침대에서 뒤척이며 느긋한 하루를 시작합니다. 한참 뒤에야 몸을 일으킨 그녀는 침실 냉장고에서 음료를 꺼내 마시고는 다시 침대와 혼연일체가 된 채 집순이다운 면모를 한껏 뽐냈다는 후문입니다.

 

드디어 침대에서 벗어난 엄현경은 늦은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주방으로 향합니다. 식사를 하던 그녀는 극강의 귀차니짐이 낳은 충격적인 먹방을 선보입니다.


엄현경(배우)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배우 엄현경은 1986년 1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엄현경은 키 167cm에 몸무게 47kg이라고 하고요, 엄현경 고향은 충청남도 논산시라고 합니다. 

 

 

엄현경 학력은 논산중앙초등학교, 논산여자중학교, 논산여자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현경의 현재 소속사는 높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엄현경(배우) 과거 

 

 

엄현경은 고등학생 재학 시절부터 잡지 모델로 활동하다가 우연히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용돈벌이로 잡지 모델을 했었고, 연지자의 길로 갈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엄현경 : "처음에는 배우를 생각해본 적이 없었고 잡지모델이 너무 하고 싶어서 잡지모델을 했죠. 그러다 정말 우연하게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었어요"

 

엄현경(배우) 데뷔 작품 활동

 

 

그렇게 엄현경은 지난 2005년 MBC 시트콤인 레인보우 로망스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엄현경은 당시 극중에서 김희철과 키스신을 찍기도 했는데요, 당시 대중들의 반응 중 특이한 것은 엄현경보다 김희철이 더 예쁘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엄현경 : "김희철과의 키스신 후에 가장 충격적인 댓글은 김희철이 더 예쁘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그의 미모를 인정한다."

 

하지만 2005년 당시 갓 20살이 된 엄현경은 청순한 미인으로 상당히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인기 예능 X맨에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엄현경은 주로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갔는데요, 그러다가 이후 2008년 착한여자 백일홍을 끝으로 약 4년간의 휴식기를 갖게 됩니다. 

 

엄현경(배우) 공백기

 

 

이유는 본래 자신은 집안에서 혼자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인데 데뷔 이후 다양한 사람들과 자주 접하게 되는 연예계 생활이 어렵게 느껴지게 되어 휴식기를 갖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엄현경은 또 다시 2년 정도 자의로 휴식을 가진 후 4년 만에 다시 복귀, 당시 엄현경은 여러 오디션에 지원했지만 합격을 못해서 공백이 생각보다 길어졌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엄현경 : "연기자에 대한 준비과정 없이 하게 된 연기는 정말 제가 봐도 충격적이었어요. 단순히 아무 것도 모르면 용기가 생긴다고 운 좋게 연기자가 됐지만 현실에 부딪히니 많이 힘들었죠."

 

엄현경 : "소극적인 성격이면 연기력 등 뭐하나 잘 난거 없이 부족하기만 하니 부담감이 컸던 것 같아요. 그래서 공백을 둘 수 밖에 없었어요. 아무 생각없이 연기를 하게 됐는데 연기력도 부족하고 성격도 안맞다 생각했어요."

 

엄현경 : "그렇게 계속 작품을 하다보니까 사람들한테 피해를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나한테 맞는 걸 찾아야겠다 싶어 4년을 쉬었어요"

 

실제로 엄현경은 쉬는 동안 다른 직업을 가져보려고도 했다고 합니다. 

 

 

엄현경 : "아이들을 너무 좋아해서 유치원 교사가 돼 볼까 생각도 했었죠. 또 4년 정도 공백기를 가졌을 때 연애를 했었어요.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지 않았어요. 그래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편하게 연애했던 것 같아요."

 

 

엄현경 : "지금까지는 다 일반인만 만났어요. 쉬는 동안 여행도 다니고 학교도 다녔어요. 외할머니 댁이 부산이어서 그쪽도 자주 갔고요. 오랜 시간이 흐른 만큼 나이를 먹다보니 많이 좋아졌어요. 그 때는 20대 초반이었고 지금은 20대 후반이니까, 연륜이란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니더라고요"

 

엄현경 : "공백기 때 TV를 보다가 저 캐릭터 내가 하고 싶다, 내가 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배우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엄현경(배우) 복귀 이후 

 

 

엄현경은 그렇게 2011년 KBS 드라마 스페셜 딸기 아이스크림으로 복귀, 이후 그해 4개의 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연기 열정을 내뿜기도 했는데요, 최근까지 매년 꾸준히 한 두 편 이상의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엄현경은 드라마 외에도 여러 뮤직비디오 및 CF, 다양한 예능 방송에도 많이 출연했었는데요, 특히 예능프로그램은 주로 게스트로 출연하다가 2016년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는 유재석과 함께 MC를 맡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엄현경은 지난 2015년 파랑새의 집, 다 잘 될 거야로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2016년 해피투게더3로 KBS 연예대상 토크&쇼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엄현경(배우) 성형

 

 

엄현경은 잡지 모델로 활동할 때와 지금의 얼굴형이 약간 바뀌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성형 의혹에 시달리기도 했다네요. 실제로 엄현경은 화장법과는 별개로 얼굴형이 좀 달라졌다는 말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엄현경(배우) 닮은꼴 연예인

 

 

엄현경과 닮은꼴 연예인으로 배우 김유정과 프리스틴의 임나영을 꼽는데요, 이 때문에 스태프들조차도 혼동하곤 한다는데 KBS2 예능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 나영과 나란히 붙어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엄현경은 모델 출신이지만 아역배우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김유정과 닮아서 김유정으로 오해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엄현경 : "주위에서 저를 아역 출신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아역 출신이 아니에요. 아마 그런 말이 도는 이유가 배우 이세영과 아역배우 김유정을 묘하게 닮은 듯한 외모 때문인 것 같아요"

 

 

엄현경 : "예전에 MBC 마의 땐 스태프들이 너무 비슷한 나머지 김유정이 온지 알았다고 하더라구요, 가끔 이세영, 김유정 씨와 세 자매로 드라마에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해요"

 

엄현경(배우) 결혼 남자친구 

 

 

엄현경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남자친구 여부는 알려진 바는 없지만 없는 것 같습니다. 엄현경은 공백기간 중 남자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인과의 교제 경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엄현경 : "쉴 때는 집에만 있는 스타일이라 연애할 기회가 많이 없어요. 집에서 손으로 뭔가 하는 걸 좋아해서 종이로 뭐 만들면서 항상 꼼지락 거리죠. 말그대로 저 집순이에요. 나가야 누굴 만나고 그럴 텐데 벌써 솔로인지는 오래되었네요. 이젠 누가 와도 좋아요"

 

엄현경 : "만약 지금 남자친구가 생겨도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다닐 것 같아요. 제 이상형은 종 잡을 수 없어요. 지금까지 만났던 분들도 공통점이 없어요."

 

 

엄현경 : "외모 보단 그냥 끌리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 같아요. 굳이 따지자면 맹물같이 생긴 남자요. 착해서 마구 베풀어 줄 것 같지 않나요,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나를 가장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요"

 

또한 엄현경은 절친 전혜진과 이천희의 결혼을 보면서 연예인과 연애도 괜찮을 듯하단 생각으로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어릴 적부터 빨리 결혼을 하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 아쉬움을 나타내며 그래도 결혼한다면 꼭 다산할 거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엄현경 : "제가 사이먼 베이커의 팬이에요. 나이는 좀 있지만 섹시한데 얼굴은 귀엽게 생겼죠. 또 조셉 고든 레빗도 팬이에요. 우리 결혼했어요를 찍는다면 조셉 고든 레빗과 하고 싶어요"

 

엄현경 : "나중에 결혼하면 무조건 다산 할거에요. 최소 3명 낳고 싶어요. 당연히 더 많이 낳는 것도 좋고요. 어렸을 때부터 결혼을 참 일찍 하고 싶었어요. 아이를 참 좋아했거든요. 중학교 때 장래희망이 현모양처, 존경하는 인물이 심사임당이었을 정도죠"

 

이상 배우 엄현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