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동상이몽2' 진태현 박시은 부부 임신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7월 18일 동상이몽2 5주년을 맞아 컴백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5주년을 맞아 가장 보고 싶은 부부로 진태현 박시은 부부를 초대했습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며 가장 큰 변화로 둘째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어느덧 임신 8개월 차에 접어든 이들은 첫째 딸 다비다 양에 이어 둘째까지 맞이하며, 셋에서 넷이 된 특별한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아내 껌딱지로 유명했던 진태현은 박시은의 출산이 가까워 오자 한층 심화된 24시간 보디가드 면모를 보여 웃음을 안겼습니다.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또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불혹이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연임신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박시은의 순산을 기원하며 매일 새벽 진태현이 직접 만드는 시크릿 식단까지 공개되자 스튜디오에서는 연신 감탄만 쏟아졌습니다. 

 

이들은 임신 사실을 알고도 병원 방문을 주저했던 속사정을 털어놨습니다. 박시은은 "1년 동안 임신을 3번이나 할 줄은 몰랐다"며 앞선 두 차례의 유산 경험을 고백했습니다. 

 

 

이에 진태현 역시 "그래서 기쁨보다 두려움이 앞섰다."며 임신을 마냥 기뻐하지만은 못한 사연을 밝혔습니다. 이어 자연붐만을 염원하는 진태현 박시은 부부에게 빨간불이 켜져 긴장감이 맴돌았습니다. 


박시은(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배우 박시은의 본명은 박은영입니다. 박시은 나이는 1980년 1월 6일생으로 올해 43세입니다. 박시은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이며, 4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편 진태현, 장녀 박다비다, 그리고 둘째는 출산 예정에 있습니다.

 

박시은은 키가 16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박시은 종교는 개신교(한국기독교장로회)이며, 학력은 리라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시은의 현재 소속사는 마다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시은(배우) 어린 시절

박시은은 어린 시절 무척 평범했다고 합니다. 

 

박시은 : "학교 다닐 때는 나서기를 좋아하지 않았던 내성적인 성격이었어요. 지금도 제가 연예인 생활을 하는 것을 보면 친구들이 굉장히 신기해하죠. 제가 4녀 중에 막내딸인데, 애교는 별로 없어요. 어릴 때는 유치원 교사가 꿈이었어요."

 

박시은(배우) 데뷔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그러다가 박시은은 우연히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박시은 : "집안에서는 평범한 아이였어요. 그러다가 19살 때 정말 우연히 길거리 캐스팅을 당했어요. 카페에 있다가 (관계자에게) 캐스팅이 되었던 거죠."

 

박시은 : "처음에는 연예인이라는 직업과 제 성격이 잘 맞지 않았어요. 사실 제 성격이 끼도 별로 없고 활달하지도 않은 편이에요. 연기를 전문적으로 배운 적도 없어요. 촬영 현장에서 연기를 배우면서 했어요."

 

박시은 : "제가 대학 캠퍼스 생활도 제대로 누리지 못했어요. 막 데뷔했을 때 어머니가 (일외에는) 밖에 못나가게 하셨거든요. 또한 소속사에서는 제가 다른 연예인들과 친하게 지내지 못하게 했어요. 제가 (다른 사람들과) 휩쓸려 노는 것을 경계했던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해줘서 감사한 것 같아요."

 

 

박시은(배우) 데뷔 이후 활동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박시은은 그렇게 1998년 KBS 드라마 김창완의 이야기 셋을 통해 데뷔, 이후 초반 박시은의 연기력은 형편없었지만 차츰 성장하게 됩니다. 

 

박시은 : "저의 장점이라면 담대함인 것 같아요. 사소한 것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또 큰 일에도 동요되는 성격이 아니거든요. 그냥 담담히 페이스 조절을 잘 하는 성격이에요."

 

이후 한때 청춘스타로 인기를 누렸던 박시은은 차츰 조연, 주연 연기자로 자리매김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2007년부터 약 3년간 공백기를 갖게 됩니다. 

 

박시은(배우) 공백기 가진 이유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박시은 : "소속사 문제와 제 개인적인 문제로 약 3년간 방송을 쉬었어요. 70%는 내 의지와 상관없이 방송활동을 하지 못했죠. 하지만 그 시간들이 오히려 저에게 약이 되었던 것 같아요."

 

 

박시은 : "오래 일을 쉬는 만큼 불안할 수 있었겠지만, 전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사실 전에는 일만 생각했었는데, (쉬는 동안에) 욕심을 버리니까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거든요."

 

박시은 : "그리고 차인표 오빠 소개로 컴패션이라는 단체에서 활동하게 됐어요. 공연도 하고 어린이들 후원도 하면서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 더 넓어진 것 같아요. 또한 욕심 대신 열정을 얻었죠."

 

박시은(배우) 복귀 이후 활동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이후 긴 공백기 후에 박시은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때 이 긴 공백기 때문에, 박시은 이혼, 박시은 전남편 이라는 루머가 생기기도 합니다. 

 

박시은 : "연애시대라는 연극 무대에 출연하게 되었어요. 연극 연습부터 공연 기간까지 합쳐 6개월 정도였는데, 하는 내내 너무나도 행복했어요. 관객과 함께 울고 웃고 소통하면서, 감정이 올라와 연기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비로소 알게 된 것 같아요."

 

박시은 : "제가 연극 무대에 올라 진짜 연기의 맛을 깨닫고 자신감을 얻었던 때 정글의 법칙 출연 섭외를 받았어요. 이제 막 자리잡기 시작한 프로그램에 여배우가 나와서 민폐를 끼치는 것이 아니냐고 걱정하는 시청자들도 있었고요."

 

 

하지만 당시 박시은은 정글맘이라는 호칭을 들을 정도로, 정글의 법칙에 잘 녹아들었고, 갖은 고생을 묵묵히 잘 견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리얼버라이어티에 출연하는 여배우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박시은(배우) 결혼 남편 진태현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박시은은 남편 진태현과 2015년 7월 3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시은과 남편 진태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박시은은 1980년생인 43세이고, 진태현은 1981년생인 42세로 박시은보다 1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이라고 합니다. 

 

진태현(본명 김태현)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한 후, 2001년 MBC 30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 긴 무명시절을 거쳐 2008년 하얀 거짓말에서 강형우 역으로 인기를 얻었은 바 있으며, 이후 호박꽃 순정으로 SBS 연기대상 특별연기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진태현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청연, 방과 후 옥상, 비몽, 귀신이야기, 무서운 이야기 등이 있고요, 드라마 왼손잡이 아내, 몬스터, 그래 그런거야, 호텔킹, 내손을 잡아, 오자룡이 간다. 신들의 만찬, 인수대비, 계백 등이 있습니다.  

 

 

박시은(배우) 남편 진태현 결혼스토리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박시은은 남편 진태현과 2010년 SBS 드라마 호박꽃 순정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고, 이후 연인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박시은 : "진태현이 내 남자라는 생각은 안 했고, 처음에는 그냥 연기 잘 하시는 분이다 싶었다. 내 이상형도 아니었다. 그런데 첫 촬영한 날 매력을 느꼈다."

 

박시은 : "그리고 첫날 촬영 이후에 남편으로부터 문자를 받았는데 오랜만에 일하시는데 수고하셨다. 늘 응원하다라고 내용이었다. 그게 정말 위로가 됐다. (진태현이) 따뜻한 사람이라는 걸 알았다."

 

진태현 : "드라마 호박꽃 순정의 리딩을 하러 갔는데, 날 좋아해 주는 배역에 박시은이 있었다. 사실 데뷔 전부터 박시은 팬이었다. 그리고 내가 신인 시절 같은 작품에 당시 박시은은 주인공이었는데, 날 쳐다도 안 봤다. 그 드라마에서 난 대사도 없는 배역이었다."

 

진태현 : "(호박꽃 순정으로 만나게 되면서) 박시은과 한 번과 데이트한 적이 없는데 사귀자고 고백했다. 그 이후부터 스태프들 목래 비밀 연애를 시작했다."

 

 

진태현 : "(연애하는 동안) 거의 박시은과 매일 만난 것 같다. (박시은을) 매일 봐도 좋다. 한 가지 불만이 있다면, (박시은은) 나와 있을 때도 일을 갖고 온다. 사실 나는 일은 일이고 연애는 연애인데, 박시은은 옆에서 애교를 부려도 촬영 이야기를 하더라."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박시은 : "나는 일할 때 집중하는 스타일이라서 일을 먼저 끝내놓아야지 직성이 풀린다. 가끔 진태현이 자기만 봐달라고 할 때가 있는데, 그런 때가 힘들기도 하지만 권태기는 단 한번도 없었다."

 

진태현 : "박시은이 정글의 법칙 촬영차 열흘 간 떠나 있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 (박시은이) 보고 싶어서 울었다. 엉엉 운 것이 아니고 박시은이 가고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 하늘을 보는데 갑자기 눈물이 떨어지더라."

 

박시은 : "(진태현과) 첫 키스를 잊을 수가 없다. 키스를 하는데 진태현이 내 입술을 깨물었다. 그러자 (입술에서) 피가 났다.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나더라."

 

진태현 : "아직도 (박시은을) 볼 때마다 설레고 너무 예쁘다. 아침에 보고 저녁에 봐도 예쁘다."

 

 

두 사람은 사귄 지 1년이 지난(2010년 12월 1일 시작) 2012년 4월에 열애 사실을 공개합니다. 원래는 절대 공개연애를 안 할 생각이었는데, 서로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좋은 것 같다고 공개연애에 대해 밝힌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한 뒤에도 야구장 공개 데이트를 즐기며 애정을 과시했었고, 그 뒤 2013년에는 드라마 내 손을 잡아에도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7월 31일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두 사람의 결혼식은 함께 다니는 교회에서 가족과 친지 동료 정도만 불러서 예배 형식으로 조용히 치루게 됩니다. 

 

박시은(배우) 첫째 딸 박다미다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두 사람은 신혼여행을 보육원으로 떠났을 정도로 좋은 일에 늘 앞장서 왔는데요, 두 사람은 2017년 복음광고 모델로 재능기부를 하기도 했었고, 박시은은 시리아 난민캠프 재능기부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박시은 진태현 부부는 2015년 8월에 신혼여행으로 찾아간 제주도 천사의 집 보육원에서 고등학생때 처음 만나 2019년 10월까지 이모로 지내오다 대학에 합격해 서울에 올라와서도 늘 함께 했고, 집에서 같이 생활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아이가 성인이 되면 부모의 역할이 더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에 결국 이모 삼촌을 멈추고 진짜 엄마 아빠가 되어주기로 입양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2020년 3월 9일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 딸에게 박다비다 새 이름을 선물했음을 밝혔는데요, 엄마 성씨를 다른 이유는 박시은을 닮으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배우-박시은-진태현-자녀-딸

 

진태현 : "성경 속 소녀인 다비다라는 이름으로 정했다. 딸이 먼저 바꾸고 싶다고 했다. 특이하지만 디자이너 이름으로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결정했다. 나는 엄마의 성을 주는 게 좋을 것 같다. 엄마를 닮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 그렇게 결정했다"

 

박시은 : "딸에게 성을 주면서 이 아이를 더욱 잘 보살펴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입양 딸인 박다비다의 나이는 24살로 현재는 같이 살고 있지 않고 대학교 근처에 자취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시은(배우) 둘째 임신 근황

두 사람은 결혼 이후 그동안 아이가 없었는데요, 드디어 불혹이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연임신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앞서 1년 동안 3번이나 임신했고 2번 유산을 겪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출산을 앞두고 다시 동상이몽2에 출연하게 된 박시은 진태현 부부인데요, 앞으로 건강한 출산하기를 바랍니다. 이상 박시은 진태현 부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