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텐트 밖은 유럽' 배우 박지환

 

배우-박지환

 

배우 박지환이 유해진, 진선규, 윤균상과 함께 tvN 새 예능 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에 출연합니다. 

 

 

지난 8월 3일 첫 방송에서 박지환은 자신이 캠핑 마니아였다라고 하며 자신을 어필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는 "저는 한겨울에도 20도 떨어지는데도 메시 있지 않냐. 그런 데서 잔다. 심지어 옷을 다 벗고 자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박지환은 "어설프게 껴입었다가는 체온 유지도 안 된다. 사람들은 이렇게 물어본다. 안 죽어?라고. 침낭과 핫팩만 했으면 절대 죽지 않는다"라며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박지환 나이 과거 프로필 등 관심이 높아지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지환에 대한 알려진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박지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소속사

 

배우-박지환

 

배우 박지환은 1980년 9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박지환은 키가 178cm라고 하고요, 현재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박지환 고향 가족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박지환(배우) 과거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어렸을 때 밖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기도 했지만 그러면서도 집에서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보며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았다고 합니다.

 

 

박지환 :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 사회에서 배우는 것이 다르다는 것에 대한 고민, 사는 것에 대한 고민, 이런저런 고민들로 방 벽이 새까맣게 낙서가 돼있었다. 그런 고민이 나중에 세상에 대한 관심으로 바뀌었다."

 

이후 박지환은 대학에 입학한 후 1학기만에 그만두고 무전여행을 하게 되었고, 그러던 중 마니산에 오른 순간 연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연극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지환 : "고 3때 대학에 갈 생각이 없었다. 김삿갓처럼 자유롭게 살고 싶었다. 어머니가 너 진짜 대학 안 갈 거냐며 걱정을 하기에 당시에 가장 끌렸던 곳으로 진학을 한 거다."

 

박지환 : "그때만 해도 대학에 안 가면 이상하게 생각했다. 어머니의 소원이라 해서 대학에 갔지만 결국 한 학기도 채우지 못하고 그만뒀다. 사실은 어렸을 때부터 책을 정말 좋아해서 글을 쓰고 싶었는데 글을 쓰며 살기에는 내 엉덩이가 너무 가벼웠다."

 

박지환 : "학교를 관둔 후에 아 몰라 이러면서 무작정 여행을 떠났다. 4개월 동안 동해로 남해로, 돈 떨어지면 일용직으로 여비를 벌면서 여행을 다녔다. 그러다가 마니산에 올랐는데 어떤 계기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연기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나서 곧바로 연극을 했다."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그렇게 20대 시절 연극을 통해 연기활동을 시작해 2006년 영화 짝패로 스크린에 데뷔,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악역 연기를 펼치게 됩니다.

 

 

그 역시 오랜 무명생활에 힘든 시절을 겪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상황에서도 박지환은 그 누구보다 자신을 지지해주는 어머니 덕분에 힘든 줄 모르고 연기 활동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박지환 : "어머니는 우리 지환이가 드디어 지환이다운 걸 찾았다며 열심히 잘해보다고 흔쾌히 허락했다. 어릴 때부터 내가 뭔가를 한다고 하면 어머니가 단 한번도 하지 마라고 말한 적 없다."

 

박지환 : "음악을 하겠다고 했을 때 우리 지환이가 피아노를 잘치지 시인이 되겠다고 했을 때는 우리 지환이 감성이 또 끝내주지 라면서 지지해줬다."

 

박지환 : "그런 어머니 덕분에 연기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연기를 하면서 지하실에서 먹고 자고 했는데도 그렇게 행복할 수 없었다. 생활고나 이런 것보다도 어떤 세계를 표현하고 알아가는게 더 힘들고 괴로웠다. 그런데 그 고통 끝에 얻게 되는 결실이 너무 매력이라 힘들면서도 포기가 안 되더라."

 

박지환(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이후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장이수 역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 이후 성난황소, 마약왕, 1987년, 봉도동 전투 등에서 좋은 연기로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박지환은 또한 올해(2022년) 개봉한 범죄도시2에서도 이전과 동일하게 장이수 역할을 맡아 열연해 신스틸러로서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박지환은 개봉 3주만에 1000만 관객을 기록하여 천만 영화를 가진 배우가 되었는데요, 또한 같은 시기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도 열연하며 참여한 영화와 드라마 모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배우-박지환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최근 개봉한 한산 용의 출현에서도 좋은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어 다음 작품으로 영화 핸섬 가이즈에도 출연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박지환은 배우 활동 이외에 그동안 예능 출연이 거의 없었는데요, 지난해 바퀴 달린 집을 통해 예능에도 출연하기 시작, 이번에는 텐트 밖은 유럽이라는 tvN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지환(배우) 노안 얼굴(외모)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보기보다는 나이가 많이 어려 노안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계상보다 두 살 아래이고, 마동석보다 9살이나 아래이지만 겉으로 봐서는 오히려 더 들어보일 정도니까요. 박지환은 이런 외모 때문에 오해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박지환 : "그런 일이 많긴 하다. 제대하고 극단에 들어갔을 때 환영회에서 김상호 선배가 나를 보면서 일어나 인사를 하더라."

 

박지환(배우) 사투리 연기 비결

 

배우-박지환

 

박지환은 또한 사투리 연기를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제주도 사투리, 범죄도시2에서는 연변 사투리를 찰떡 소화하며 내 아임다 라는 사투리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이런 사투리 연기를 잘 할 수 있는 데는 비결이 있다고 합니다. 

 

 

박지환 : "해당 지역 방송을 구해 24시간 동안 틀어놓는다. 그 뉘앙스가 내 몸에 자연스럽게 남을 수 있도록 한다. 그 뒤로 대사를 분석하고 감정을 넣으려고 노력한다."

 

박지환 : "사투리에 감정을 넣는 게 어렵다. 안 섞일 때가 있는데 그때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그리고 너무 잘 하려고 애쓰지 않는다. 완벽하게 할 수는 없으니까 감정을 전하는 마음에 집중한다면 (사투리가) 어색하더라도 용서해 주시지 않을까. 이 생각을 하면서 과감하게 연기하려고 한다."

 

박지환(배우) 결혼 여자친구 

박지환은 올해 나이 4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이상 배우 박지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728x90
댓글
공지사항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