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방송인 장영란이 9월 12일 동상이몽2에 출연합니다. 

 

방송인-장영란

 

방송인-장영란

 

방송에 앞서 장영란 남편이자 한의사 한창이 일상을 공유했는데요, 한창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제스타그램 아침부터 생일 차림 준비한다고 고생한 울 이쁘니"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저는 때아닌 마흔 앓이처럼 하루 종일 몸살에 침대와 일체형 인간 변신. 근육통 호소하니 울 이쁘니가 밤에 마사지까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이 좋아졌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장영란이 준비한 생일 음식이 담겼습니다. 이어 한창은 장영란의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해 자랑하기도 했고. 또한 자기를 위해 발 마사지까지 해주는 장영란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장영란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방송인-장영란

 

방송인 장영란은 1978년 9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장영란 고향은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와 그리고 남편 한창과 딸 한지우(2013년생), 아들 한준우(2014년생)가 있습니다.

 

장영란은 키 168.2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장영란 학력은 고척초등학교, 고척중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영란의 현재 소속사는 에스에이치엔터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영란 데뷔 및 활동

 

방송인-장영란

 

장영란은 2001년 엠넷 VJ 9기로 방송계에 입문, 이후 온게임넷 생방송 PC방 등의 프로그램에서 게임자키로 활동을 시작, 이후 2004년부터 KBS 2TV에서 방영한 한일 합작 애니메이션 구슬대전 배틀비드맨의 작중 등장인물 등을 소개해 주는 막간 코너에 출연하면서 지상파에 데뷔했습니다. 

 

 

장영란은 이후 영화와 드라마, CF 등에도 여러 차례 출연했고, 또한 2009년에는 라니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해피투게더, 세바퀴, 스타골든벨, 사이다. 스펀지, 비타민, 자기야, 진실게임, X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해피선데이 여걸 식스, 아내의 맛, 둥지탈출, 내일은 미스트롯, 요즘 가족 금쪽 수업, 와카남, 전지적 참견 시점, 떡볶이집 그 오빠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영란 아버지에 대한 언급

 

방송인-장영란

 

장영란 : "VJ 출신이라 콘테스트를 했다. 그때 600:1 경쟁률을 뚫었다. 당시에는 비호감 이미지가 됐다. 그런데 속상하지 않앗다. 방송에서 남자연예인들이 날 거부하는 모습이 너무 웃겼다. 난 자존감이 높았던 거 같다. 아빠가 워낙 저를 사랑해주니까 그런 자존감이 되게 높았다."

 

장영란 : "(하지만 이후) 연애를 못하겠더라. 방송을 보고 모든 어머니들이 저를 반대하니까. 아빠가 많이 속상해했다. 그리고 제가 의외로 보수적이다."

 

장영란 : "제 목표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건데 이 꿈을 못 이룰 수 있겠구나 싶어서 연예인을 괜히 했구나 싶엇다. 슬럼프가 심하게 와서 유학을 가야 하나, 시골에 가야 하나까지 생각했다."

 

 

하지만 그 이미지는 결혼 이후 곧 호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장영란은 그 비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장영란 : "결혼하고 조급함이 없어졌던 게 포인트 같다. 아이들을 챙기는 모습을 방송에서 많이 보여줬더니 의외라더라. 그래서 자연스럽게 (여론이) 돌아섰던 거 같다."

 

장영란 : "아빠는 정말 딸바보였다. 새벽 2시든 3시든 항상 저를 데리러 왔다. 언제든지 아빠를 부르라고, 언제든지 내 편이라 했다. 옥상에 제 사진을 도배하고 제 방송을 모두 녹화했다. 저를 위해 태어난 사람이라 생각할 정도로 무한의 사랑을 주셨다."

 

장영란 : "제가 결혼할 때 아파트를 주시려고 적금 통장을 만들어서 주셨다. 결혼식에도 아버지가 많이 우셨다. 결혼 전에 시댁에서 반대를 하셔서 더 울음을 참고 힘들어하셨던 거 같다."

 

장영란 : "아버지는 췌장암으로 오랫동안 투병한 후 돌아가셨다. 가족의 사랑을 느꼈던 게 남편이 자기 병원에 모셔서 밥도 안 먹고 아버지를 간호했다. 시부모님도 내려오지 말라고, 아빠랑 시간을 많이 보내라고 했다. 그게 잊혀지지 않는다. 나중에는 시부모님이 딸 상처 줘서 미안하다고 사죄했다."

 

장영란 성형 전

 

방송인-장영란

 

또한 장영란 성형 전이라는 관련 검색어가 뜨기도 하는데요, 장영란의 성형 전 사진에 대해서는 장영란이 자기야 백년손님에 나왔을 때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되어 어쩔 수 없이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남편 한창은 장인 장모와 시간을 보내던 중 "장모의 자유방임형 교육 때문에 장영란이 그 등수를 받아온 것이다"라고 깜짝 폭로했는데요, 이에 장영란은 "딱 한 번 학창시절 50여명 중 43등을 한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때 스튜디오에 성적표 대신 장영란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이에 장영란은 몹시 당황하며 웃음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알려하지 마라 과거를 덮어주라. 성형 전 사진을 보고 나서 남편과 어색해졌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장영란 결혼 남편 한창 나이차 직업, 누구?

 

방송인-장영란

 

장영란은 남편 한창과 2009년 9월 6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장영란과 남편 한창 두 사람의 나이차는 장영란은 1978년생인 45세이고 남편 한창은 1981년생인 42세로 장영란보다 3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남편 한창의 직업은 한의사입니다. 지방 한의대를 졸업했으며, 전공을 한방 신경정신과 전문의로, 현재 서울 강남의 자생한방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영란 남편 한창 결혼스토리

 

방송인-장영란

 

장영란과 남편 한창은 방송을 통해 만난 것으로 유명합니다. 바로 2008년 SBS의 진실게임에서, 당시 장영란은 패널로, 남편 한창은 게스트로 출연했던 것인데요, 두 사람의 인연은 이때부터 시작이 됩니다. 

 

 

당시 남편 한창은 싼티나는 캐릭터이고 남자들이 반응을 보이지 않아서 무반응 아가씨 라는 별명을 갖고 있던 장영란에게 진지한 태도로 대하게 됩니다. 

 

한창이 장영란에게 장미꽃을 건네주고 색소폰을 연주한 다음에, 무릎을 꿇고 장영란에게 "영란아, 내 아를 낳아도"라고 우스꽝스러운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한창의 모습이 장영란 역시 싫지 않았다고 하네요.

 

장영란 : "내가 패널로 나왔던 SBS 진실게임이라는 프로그램에 남편이 출연자로 나와 1등 신랑감을 뽑는 촬영을 했다. 그때 남편 눈에는 함께 출연한 남규리보다 내가 더 예뻐 보였다더라. 방송 후 작가님을 통해 남편이 적극적으로 대시해서 내가 확 물었다."

 

한창은 "13년차 한의사다. 전공은 한방 신경정신과 전문의다. 레지던트 때 당직을 서다가 SBS 진실게임에서 1등 신랑감을 찾는데, 친구가 나가볼래? 해서 나갔다. 작가님이 시나리오상 장영란 씨에게 프러포즈를 해달라고 했다. 거기서 인연이 시작됐다"

 

그런데 사실 장영란과 한창의 만남에는 진실게임의 작가가 개입을 했다고 합니다. 서로 호감을 보이는 그들에게 전화번호를 줘서 연결을 시켜준 것이고, 또 망설이는 장영란에게 송은이가 적극적으로 권해서 결국 만남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장영란 시댁의 결혼 반대

 

방송인-장영란

 

그리고 이후 두 사람은 약 1년 반 동안 연애를 하고 결혼에 골인하게 되는데, 하지만 두 사람의 결혼은 쉽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시부모님의 반대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남편 한창의 시가에서는 연상에 연예인 며느리가 웬말이냐며 엄청 반대를 했었다고 합니다. 

 

 

장영란 : "결혼 전 시부모님 반대가 심했다. 내가 비호감 캐릭터, 성형미인, 남자한테 들이대는 캐릭터라 한의사 아들을 둔 시부모님 입장에서는 내가 며느릿감으로 별로였다. 장영란은 남편과 우리 그냥 한강에 콱 뛰어들까? 라고 고민하기도 했다."

 

장영란 : "(나중에) 신랑과 헤어질 생각을 했는데 어느 날 신랑이 집 앞에 찾아왔더라. 난 지금껏 부모님 말을 어긴 적이 없는데 너까지 날 버리면 내가 얼마나 힘들겠냐 우리 손을 잡고 이겨내보자고 했다. 가슴이 뭉클했다."

 

장영란 : "난 자존심 때문에 남편을 버리려고 했는데 남편은 내 캐릭터가지 다 안고 갔다. 신랑이 1년 반 동안 설득해 결국 결혼했다. 지금은 시부모님 사랑을 많이 받는다."

 

장영란 남편 한창 결혼 이후 시댁의 사랑

실제로 시댁에서는 결혼 전에 반대했던 것과 달리 결혼 이후에는 오히려 시모 쪽에서 장영란을 엄청 잘 챙겨 준다고 합니다. 명절이나 제사 때도 설거지나 뒷정리 정도만 시키고 제사 음식일라든지 집안일은 잘 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영란이 워낙 살가운 성격이라 함께 즐겁게 술마시고 웃고 떠드는 모습만 보여줘도 예쁘다 예쁘다 해준다고 하네요. 

 

장영란 자녀 아들 딸 유산 근황

 

방송인-장영란

 

장영란은 딸 1명 아들 1명을 낳아 현재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요, 딸 이름은 한지우(2013년생), 아들은 한준우(2014년생)입니다. 장영란은 과거 유산이라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아기를 자궁외 임신으로 유산하게 된 것인데요, 지난 7월 셋째 임신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았지만 이후 유산 가능성이 있어 일정을 취소하고 휴식에 들어갔지만 결국 임신 소식을 알린 지 보름 만에 또 한번 유산 사실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장영란 : "날씨도 울적한데 안 좋은 소식 전해드려야 할 거 같아서 죄송하다. 오늘 병원 검사하러 갔는데 복덩이가 심장이 뛰질 않았다. 전 괜찮다. 그냥 자책 중이다. 너무 들떠서 너무 행복해서 너무 빨리 얘기하고, 빨리 축하받고, 이렇게 된 게 다 제 탓인 거 같다."

 

장영란 : "너무 신중하지 않았다. 제 나이 생각 않고 끝까지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거라 자만했고 다 제 잘못 같다. 임신을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희망을 드리고 싶었는데 너무 마음 아프고 속상하다. 넘치도록 많은 응원과 축하를 받았는데 가슴 아픈 얘기 전해 드려서 너무 죄송하다."

 

장영란 : "툭툭 떨고 잘 이겨내겠다. 엄마는 강하니까 너무 걱정말라. 오늘만 자책 좀 하겠다. 반성도 하고 슬퍼도 하고 울기도 하겠다."

 

장영란이 이번에 다시 동상이몽2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방송인 장영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