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천정명이 3월 31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합니다. 

 

배우-천정명-나혼자산다

 

이날 방송에서는 기안84와 천정명이 서로 재능을 기부하는 현장이 펼쳐집니다. 

 

 

기안84와 천정명은 주짓수 도장에서 만납니다. 두 사람은 좋아하는 걸 공유하는 날이라며 주짓수와 그림을 서로 알려주기로 했다고 밝힙니다. 

 

기안84가 먼저 주짓수 배우기에 나섭니다. 천정명은 이날 배운 기술을 실전을 통해 연습할 수 있도록 프리 스파링을 체험해 볼 것을 제안, 기안84는 진지하게 대결에 임하며 기술은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천정명(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천정명

 

배우 천정명은 1980년 1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40세라고 하기에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이죠! 천정명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이며, 가족으로는 2녀 1남 중 막내로 누나 2명이 있습니다.

 

천정명은 키 181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천주교(세례명은 콘스탄티노)이며 학력은 서울남성초등학교, 사당중학교, 문일고등학교, 상지대학교 체육학 학사, 상지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정명의 현재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천정명(배우) 과거 데뷔 및 활동

 

배우-천정명

 

천정명은 1997년 당시 고등학교 2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샤니 호빵 CF를 찍으면서 데뷔했습니다. 이후 천정명은 1999년 상지대학교에 입학 상지대의 홍보 모델을 하기도 했고, 같은해 스톰 모델 5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학교 2에 출연하여 연기 활동을 시작한 천정명은 이후 뉴 논스톱, 남과 여, 나쁜 여자들, 똑바로 살아라, 북경 내 사랑, 패션 70's, 굿바이 솔로, 여우야 뭐하니, 영화 강적, 헨젤과 그레텔 등에 출연합니다. 

 

그러다가 2008년 1월 2일에 입대해 제 30기계화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훈련 조교로서 군 생활을 마치고, 2009년 11월 27일에 전역한 이후 2010년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로 복귀합니다.

 

이후 천정명은 드라마 짝패, 영광의 재인, 리셋, 설렘주의보, 영화 푸른 소금, 밤의 여왕, 목숨 건 연애, 얼굴없는 보스 등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천정명은 이외에도 CF도 많이 찍고, 뮤직비디오 등에도 출연하는가 하면 2014년에는 예능 진짜 사나이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하필이면 자신이 조교로 복무했던 신병교육대로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배우-천정명

 

진짜사나이 방송에서 그는 과거 악마조교로 이름을 날렸던 경험을 되살려 훈련소 동기들에게 제식과 군가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등 악마조교와는 다른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천정명은 영화촬영을 위해 액션스쿨에서 훈련을 받던 중 왼쪽 팔 인대파열 부상을 입은 상태였는데, 천정명은 팔 보호대를 풀고 훈련에 임할 만큼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군의관은 천정명을 집으로 돌려보내 하차하고 말았습니다. 

 

이후에도 밤도깨비, 도시경찰, 미우새,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등 예능에서도 나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천정명 수상 경력>

-1999년 스톰 5기 모델 대상

-2005년 제 6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남우상 (태풍태양)

-2005년 제 26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태풍태양)

-2005년 제 22회 한국 베스트드레서 스완 어워드 탤런트부문 베스트 드레서

-2005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패션 70's)

-2006년 제 4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패션 70's)

-2006년 MBC 연기대상 PD상 (여우야 뭐하니)

-2007년 제 2회 아시아모델시상식 인기스타상 

-2010년 제 4회 엠넷 20's 초이스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 20인

-2010년 제 3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남자 탤런트 부문 (센데렐라 언니)

-2011년 K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영광의 재인)

 

천정명(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배우-천정명

 

천정명-김민정
천정명 김민정

천정명은 올해 나이 4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천정명은 지난  2013년 10월 배우 김민정과 그리고 이후 일반인 여성과 열애설이 난 적이 있습니다.

 

먼저 김민정과의 열애설에 대해서는 당시 양측 소속사는 "친한 사이일 뿐"이라며 열애설에 대해 전면 부인, 결국 아닌 것으로 마무리가 됐습니다. 

 

이후 천정명은 2014년 5월 일반인 여성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는데요, 당시 천정명 소속사는 "천정명이 현재 일반인 여자친구와 1개월째 열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막 시작하는 단계이니 지켜봐달라"고 공식 입장을 밝히며 인정했습니다.

 

 

천정명과 열애설이 난 여성은 직업이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일반인으로 나이는 천정명과 띠동갑, 즉 12살 어린 연하였는데요, 그는 여자친구의 단아함과 여성스러운 매력에 빠졌고, 몇 번의 만남을 갖고 본격적으로 교제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천정명은 열애설이 불거진 지 일주일 만에 여자친구와 결별했다고 전했는데요, 갑자기 사진이 찍히고 여자친구의 신상이 공개되면서 힘든 일을 많이 겪었다고 합니다. 

 

당시 천정명은 여자친구를 지켜주지 못한 사실을 무엇보다 괴로워하고 있고, 또 많이 힘들어 하는 중이라는 보도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배우-천정명

 

또한 천정명은 영화 '목숨 건 연애'처럼 실제로 목숨을 건 연애를 해봤다고 실토한 적이 있습니다.

 

천정명 : "예전 여자친구가 주위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친구였다. 아버지가 무섭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조직폭력배 두목급이었다."

 

천정명 : "한 번은 여자친구가 부모님이 여행 갔다고 해서 집에 가서 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부모님이 다시 집에 돌아왔다. 장롱에 숨어있다가 부서져서 결국 들켰다. 그래서 엄청나게 맞았다. 그 때 정말 목숨의 위협을 느꼈다."

 

 

또한 천정명은 배우 김민정과 밤의 여왕에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해 10개월째 사귀고 있다며 열애설이 보도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정식 교제가 아니라며 소속사 측이 밝혔습니다.

 

천정명은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난 너무 착한 여자는 매력 없다. 지고지순하고 세상물정 모르고 나만 바라보는 여자는 매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난 여우 같은 여자가 좋다. 착한 여자는 싫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천정명(배우) 주짓수 근황

 

배우-천정명-주짓수

 

천정명은 그동안 주짓수를 오래한(약 12년 정도) 주짓수 고수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대해 한 방송에서 그는 "예전에 UFC를 보는데 생소하게 주짓수라는 게 있었다. 그게 너무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체육관을 가게 됐다"고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밝힌 적이 있습니다.

 

또한 그는 과거(2016년) 한 방송에서 주짓수를 배운지 5년 됐다고 하며, "검은 띠를 따는 데 10년이 걸린다"며 경력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그는 미우새에 출연해서도 "주짓수를 정말 오래 했다. 지금도 하고 있다"며 주짓수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고, 과거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는 주짓수로 김종국을 제압하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로 보아 몸이 좋은 김종국을 제압할 정도로 힘과 기술이 무척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는 2012년 4월 런닝맨에서 주짓수를 배운다는 사실을 밝혔고, 2016년 12월 아는 형님에서 퍼플 벨트라고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9년 12월 8일 브라운 벨트로 승급했고, 덕분에 김동현이 선정한 연예인 싸움 순위에서 8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블랙밸트(검은띠)는 지난해(11년만인 2022년) 6월 땄다고 합니다. 

 

천정명(배우)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천정명-집

 

한편 천정명은 나 혼자 산다에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입주자 대표로 선출되어 활동하고 있음을 직접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천정면이 공개한 집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의 어퍼하우스라고 합니다.

 

2012년 12월부터 입주한 이곳은 전용면적 171~242㎥, 총 18세대 1개 동으로 구성됐고, 최고 6층, 방 5개, 욕실 3개의 구조로 설계됐으며 주차는 세대당 3대가 가능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거래가는 지난 2020년 1월 전용 206㎥ 기준 33억원에 거래됐고, 월세는 2022년 7월 보증금 2억원에 1300만원에 계약서를 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래마을 카페거리 중간 입지의 빌라는 건물 전체가 북유럽풍의 갤러리 분위기를 갖춘 고급 펜트하우스로 빌라 내에 입주민 전용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파티룸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천정명이 공개한 집은 옥상 테라스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대로 한강이 보이는 테라스 뷰입니다. 천정명은 "상쾌해지고 좋다. 정신이 맑아진다. 이 루프탑 때문에 이 집을 선택하게 됐다. 바비큐 파티, 태닝도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다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천정명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천정명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