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이하늬가 1월 18일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지난해(2022) 6월 자녀 출산 이후 영화 유령을 통해 복귀를 알린 후 오랜만에 방송 출연인 것 같은데요, 이에 이하늬 나이 남편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하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하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이하늬

 

배우 이하늬는 1983년 3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이하늬 고향은 서울시 중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이상업, 어머니 문재숙, 언니 이슬기, 남동생 이권형, 외할아버지 문홍모, 외할머니 이정희, 큰외삼촌 문희상, 둘째 외삼촌 문재호, 이모 문인숙, 외사촌 문석균, 그리고 남편과 딸이 있습니다. 

 

이하늬는 키 17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이하늬 종교는 개신교(예장합동)이며, 학력은 동산 국민학교, 국립국악중학교, 국립국악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하늬의 현재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하늬(배우) 집안 가족

 

이하늬-가족

 

이하늬의 아버지 이상업은 전 경찰공무원이자 정치가로, 1971년부터 1972년까지 베트남 전쟁에 1년간 참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업은 2003년 대한민국 경찰대학 학장으로 재직하고 이후 대한민국 경찰 간부로 임용돼 2004년 대한민국 국가정보원 제2차장에 재직했습니다.

 

 

이하늬 어머니 문재숙은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나와 가야금 연주자이자 대학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야금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 로 선정된 화제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문재숙은 현재 이화여자대학교의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악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하늬의 외삼촌 문희상은 제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이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문희상은 대한민국의 제14대, 16대~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참여정부 시절에 초대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모인 문인숙은 MBN 동치미 등 방송에서 자주 얼굴을 볼 수 있는 노래강사로 유명한 방송인입니다. 

 

문인숙

 

이하늬 모녀에 이어 장녀 이슬기, 곧 2세 위인 친언니 역시 가야금 연주자로서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이수자이고, 동생 이권형은 중요 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입니다.

 

특히 이하늬 언니 이슬기는 전통 작품뿐만 아니라 뉴에이지 계열의 퓨전 음반을 여러 장 발표하는 등 국악이나 크로스오버 음악 팬들에게 꽤 유명한 연주자라고 합니다.

 

 

그의 연주곡들이 TV 프로그램 등 여러 곳에서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사용되는 편이나, 이름은 들어본 적 없어도 곡은 들어본 적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언니 이슬기도 미인이며 서울대 국악과를 나왔다고 합니다.

 

겟 잇 뷰티 자매 특집에 의하면 어린 시절 언니가 더 예뻤기 때문에 늘 이슬기 여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으며, 심지어 미스코리아가 됐을 때도 너무 당연한 듯이 첫째 미스코리아 된 거 축하한다고 연락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하늬는 엄마, 언니, 남동생이 함께 이랑이란 가족 앙상블로 공연도 함께하곤 한다고 합니다. 

 

이하늬(배우) 과거

 

이하늬

 

이하늬는 국악 전공으로 가야금, 장구 등의 국악기와 전통무용이 특기이며, 노래도 잘 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영어, 프랑스어도 잘하며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어학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원래 YG엔터테인먼트에서 박봄, 공민지와 1년 반 동안 2NE1 연습생으로 가수 준비를 했었다고 합니다.

 

이하늬 : "대학원에 합격하고 나니까 내가 무엇을 진짜 하고 싶은지 말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오디션을 봤다. 대학원과 연습생 생활을 병행했을 당시 하루 종일 스케줄이 빽빽하게 차있었다."

 

 

그래서인지 이하늬는 2NE1 TV에 박봄의 친구로서 우정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이하늬는 또한 동 대학 3년 선배인 김태희와 친한 사이였다고 합니다. 김태희가 3년 선배고, 오정연이 1년 선배인데, 3명이 함께 스키 동아리 활동을 하여 친해졌다고 합니다. 

 

이하늬(배우) 데뷔 및 활동

 

이하늬-미스코리아

 

이하늬는 이후 2006년 미스 서울 진, 이어 미스코리아 진이 됩니다. 그리고 이어 200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는 최종 4위를 하게 되면서 화제가 되었고, 선발 당시만 해도 "연예인은 절대로 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지만 결국 연예계로 진출하게 됩니다.

이후 이하늬는 SBS 한밤의 TV연예 등에서 MC를 보는가 하면 2009년에는 MBC 놀러와에 출연하여 수준급의 노래실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연기에 도전 파트너, 파스타 등의 드라마 조연급 출연과 뮤지컬 금발이 너무 해에 공동 주연으로 나서기도 하는 등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하늬는 이후 영화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 드라마 상어, 사남일녀, 영화 부라더, 극한직업, 열혈 사제,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하늬-극한직업

 

특히 영화 극한직업은 관객수가 천만을 넘어 천만 관객 돌파 영화가 되었고, 열혈 사제도 마지막화 22%, 평균 16.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기도 합니다.

 

 

이후 이하늬는 이번 9월 17일 첫 방송된 드라마 원더우먼에서 최초로 1인 2역의 원톱 주연을 맡아 시원스러운 액션 연기를 선보이는 등 장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외에도 이하늬는 온스타일 겟잇뷰티의 진행을 맡기도 했고, SNL에 출연하면서 그간 닦아온 국악과 연기 실력을 마음껏 뽐내기도 했고, 2018년 2월에는 평창올림픽 폐회식 행사에 출연해서 춘앵무란 이름의 전통춤을 추는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하늬 윤계상 열애 

 

이하늬-윤계상

 

이하늬와 윤계상의 공개연애는 너무나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2013년 공개 연애를 선언한 이후 주위 시선을 크게 의식하지 않고 스스럼없이 다정한 모습을 보였고, 7년이라는 연애 기간까지 더해져 결혼할 것으로 예측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은 2013년 2월 중순경 처음 터졌는데요, 처음에는 부인하다가 이후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하늬는 1983년생인 39세이고, 윤계상은 1978년생인 44세로 5살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이후 2016년 윤계상의 개인 SNS 계정에서 이하늬가 언팔로우 되면서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단순한 실수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이후 지난해 9월 헤어졌다는 소문에 한차례 휘말리기도 했지만 양측은 결별설을 일축했고, 이하늬 역시 11월 영화 블랙머니 개봉 직전 가진 매체 인터뷰를 통해 "괜한 오해가 불거졌다. 잘 만나고 있다."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인터뷰 직후 두 사람은 필리핀 보라카이로 동반 출국하는 모습이 포착돼 애정 전선에 문제가 없음을 알렸고, 이후 이하늬가 즐기는 차 모임에 나란히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하늬 윤계상 결별 사유(이유)

 

이하늬-윤계상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국 2020년 6월 결별소식을 알려왔습니다. 당시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최근 연인 관계를 정리하고 좋은 동료 사이로 남기로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루머들이 많이 돌기도 했는데요, 그 중 이하늬의 집안에서의 반대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하늬 집안, 이른바 로열패밀리가 요구하는 수준에 못 미친 것 아니냐는 말들이 돈 것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루머에 대해 이하늬 소속사 측은 해당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윤계상은 2013년부터, 이하늬는 2014년부터 이 회사 소속 배우로 활동해왔는데요, 이날 결별을 공식화한 직후 윤계상은 소속사와 계약을 해지하고 독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윤계상은 국내 뷰티 브랜드 대표인 5세 연하 사업가 연인과 결혼을 발표, 지난 8월 12일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으로 부부가 됐음을 알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하늬 일반인과 열애설 결혼설

 

이하늬

 

이후 2021년 11월 8일에는 이하늬의 열애설이 보도가 되었는데요, 이하늬가 올초 지인의 소개로 만난 일반인 남자친구와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열애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하늬의 소속사 측은 "이하늬가 올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난 분과 진지하게 교제 중"이라고 밝히며, "다만 상대방이 비연예인이기에 신상정보 공개나 과도한 관심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예쁜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열애설이 보도됐을 당시 이하늬가 주변 지인들에게 남자친구에 대해 결혼할 사이라고 소개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결혼설도 제기됐습니다. 

 

당시 한 관계자는 "두 사람의 믿음이 강한데다 서로 나이도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의 결혼 얘기도 오가는 것 같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SBS 드라마 원 더 우먼의 종영 인터뷰도 진행하지 않은 채 남자친구와 함께 미국으로 떠나 또 다시 결혼설에 불을 지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하늬의 어머니이자 무형문화재 23호 문재숙 명인이 TV조선 스타 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딸의 결혼에 대해 안급하면서 이하늬의 결혼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방송 당시 문재숙은 딸 이하늬에게 "여자로서 행복도 누리고, 자녀도 낳아보고 또 다른 세계를 열어서 행복하게 살고 있는 하늬를 보고 싶다. 그게 일이든 결혼이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자신의 어머니에게 받은 보석 반지를 선물했습니다. 

 

 

이하늬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누구?

 

이하늬-결혼

 

그리고 이후 소속사를 통해 2021년 12월 21일 결혼(결혼식 대신 가족들만 참석, 혼인 서약을 맺음)했다는 소식을 알려 많은 축하를 받았는데요, 이하늬 남편은 비연예인으로 재미교포, 재벌 사업가 등 추측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두 사실이 아니고 재벌 사업가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합니다. 이외 이하늬 남편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이하늬 임신 출산 자녀 복귀 근황

이하늬는 결혼 이후 한 달 여만인 지난해(2022) 1월 임신 4개월 차라고 알린 후 6월에 출산 소식을 알렸는데요, 이후 6개월도 안된 12월 영화 유령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작품 홍보차 나온 것이 아닐까 하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이하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