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불타는 트롯맨 가수 김중연 

불타는 트롯맨 가수 김중연이 화제입니다. 

 

1월 17일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치열한 1:1 라이벌전으로 최성과 김중연이 대결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본선 2차전 

 

가수-김중연-불타는-트롯맨

 

이날 김중연은 불나방을 선곡해 역대급 퍼포먼스와 가창력으로 무대를 녹였습니다. 노래에 모든 걸 녹여낸 듯한 안무와 쭉 뻗은 음색은 단숨에 무대를 장악했고, 심사위원들은 "역시 중연이다"라며 감탄을 뱉었습니다. 

 

노래 말미에는 김중연이 무대 앞 설치된 수중 무대에서 관능적 몸짓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모든 관객의 마음을 흠뻑 적셨습니다. 무대가 끝나자 심쿵한 심사위원들은 "진짜 퍼포먼스 1인자다. 퍼포머다 퍼포머, 미쳤다, 나 팬클럽해야겠다"라며 호평을 쏟아냈습니다. 

 

특히 심사위원 윤일상은 "김중연씨는 외모부터 퍼포먼스까지 무대가 굉장히 맛있었어요."라며 "음식으로 따지자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영양가까지 다 갖췄다"라고 완벽한 무대를 극찬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예심 

 

가수-김중연-불타는-트롯맨

 

앞서 지난해(2022) 12월 연예인 대표단 예심 첫 무대에서 김중연은 "트로트계의 김준수를 꿈꾼다"고 본인을 소개한 후, 이어 그대여 변치 마오를 열창해 올인을 받으며 본선에 올랐습니다.

 

 

홍진영은 "첫 소절부터 정말 다들 깜짝 놀랐다. 노래도 어쩜 저렇게 하고 춤도 어쩜 저렇게 추는지"라며 감탄했고, 이지헤는 "이제 트로트에서도 한류스타가 나올 때가 됐다. 김중연 씨가 그 중심에 있을거다"라며 극찬한 바 있습니다. 


김중연(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김중연

 

김중연은 1992년 7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세입니다. 김중연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3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김중연 학력은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브이엘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이외 가족 사항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김중연(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김중연

 

A6P

 

김중연은 초등학교 때는 프로게이머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학창시절 친구의 제안으로 밴드 활동을 시작, 이후 2015년 5월 6인조 보이그룹 A6P로 데뷔, 리더이자 리드보컬로서 페이스 오프(Face off) 등의 곡으로 활동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김중연은 2016년 A6P가 무너지게 되면서 솔로 활동을 시작, 2017년 3월 '내일 생각해요'라는 곡을 냈지만 큰 성과를 얻지 못하고, 군에 입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군 제대 후 김중연은 2020년 1월 미스터트롯 아이돌부 참가자로 등장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당시 김중연은 첫 무대에서 남행열차를 선곡, 파워풀한 보컬과 댄스를 선보이며 노래가 끝나기도 전에 올하트를 획득, 무대가 끝난 후 자리에 주저 앉으며 오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가수-김중연-미스터트롯

 

이후 김중연은 본선 3차전까지 진출해 결국 탈락했지만 미스터트롯 방송을 통해 색다르고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호소력 있는 미성의 목소리와 샤우팅 등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했던 그에게 트로트 가수로서의 길은 갑작스러웠습니다. 군 제대 후 자리를 잡은 현 소속사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보낸 지원 영상 한 통이 그를 새로운 길로 이끈 것이었습니다. 

 

김중연(가수) 트로트 가수 전향 이유

 

가수-김중연

 

김중연 : "활동하던 그룹이 해체되고 입대를 했어요. 군악대에서 만난 후임이 은인이었죠. 그동안 해온 게 아깝다며 같이 공연하고 노래해보자고 제안해 제대 후 지금 회사에 들어가게 됐거든요."

 

김중연 : "일본에서 활동하려고 준비하던 중에 대표님이 갑자기 미스터트롯에 지원하게 됐어요. 트로트는 처음 하는 거니까 떨어져도 이상한 게 아니라는 가벼운 마음이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더라고요."

 

김중연 : "미스터트롯의 무대에서 환호와 응원을 받는데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인정을 받은 기분이었어요. 내가 헛되게 노래해온 게 아니구나 위로 받았죠."

 

 

김중연 : "어릴 때는 솔직히 노래를 사랑하는 마음 보다는 연예인이 되고 싶은 마음에 가수가 되려고 했던 것 같다. 트로트가 사람을 완전히 바꾸어놓았다."

 

김중연 : "학창시절 밴드활동을 계속 했다 보니 노래 말고는 관심사도 잘하는 것도 없었어요. 팀이 해체 되고 꿈이 좌절됐을 때 다신 무대를 쳐다도 보지 않겠다고, 거창한 꿈을 꾸지 않는 현실적인 사람이 돼버렸어요."

 

김중연 : "그런데 미스터트롯을 하면서 가수를 그만뒀으면 큰 일 날 뻔 했구나 싶었어요. 진지하게 트로트 가수의 길을 생각해보자 하면서 죽을 각오로 열심히 임했죠."

 

김중연 : "지금은 긍정의 약을 먹은 것 같아요. 부정적인 마음이 컸는데, 사람 하나를 확 바꿔놓았어요. 트로트 가수 형들과도 많이 친해지고, 무대 위에서 팬들과의 소통이 자유로운 모습을 보면서 완전히 마음을 굳혔죠. 신곡 토요일 토요일 밤에도 나왔으니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에요."

 

김중연(가수) 트로트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김중연

 

이후 김중연은 정식으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 2020년 3월 14일 수호천사라는 앨범을 발매한 후, 이어 눈에 띄네, 사랑의 수갑 등의 곡을 발표하고 TV, 라디오 등에서 활발하게 할동중에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김중연은 2020년 9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중 최초로 지역 단독 콘서트(김중연의 트롯라이브)를 개최하고, 이후 지난해까지 여러 지역을 돌면서 콘서트를 진행,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김중연(가수) 불타는 트롯맨 근황

그러던중 김중연은 지난해(2022) 12월 20일 첫 방송된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날 이미 탄탄한 팬층을 확복하고 있는 71번 김중연은 "트로트계의 김준수를 꿈꾼다"고 본인을 소개했고, 이어 그대여 변치 마오를 열창해 올인을 받고 본선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이어 본선 1차전 팀별 데스매치와 2차전 1:1 데스매치까지 가볍게 통과해, 이제 3차전을 앞두게 되었는데요, 과연 앞으로 어떤 무대와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이번에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해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매 무대마다 시선을 모았던 김중연인데요, 예심과 본선을 거쳐 결승에 진출까지 했지만 아쉽게도 4위로 그치고 말았네요.

 

그래도 이번에 불타는 트롯맨 TOP7 안에 들어갔기 때문에 앞으로 활발한 활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앞으로 좋은 무대와 멋진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중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