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래퍼 타블로가 6월 14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래퍼-타블로

 

이날 방송은 타블로, 이장원, 가비, 우기가 출연하는 지구마블 세계무대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중 무려 14년 만에 라스를 다시 찾은 타블로는 올해 20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매년 꾸준히 활동 중이라고 밝힙니다. 한동안 은퇴설이 돌았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어 타블로는 미국, 유럽에서 열린 월드투어를 다녀온 비하인드를 공개하고, 나라마다 공연문화가 다르다라며 세계 각국을 돌면서 겪었던 컬쳐쇼크들을 털어놓았습니다. 특히 타블로는 한 팬과의 만낭에서 역대급 대형사고를 쳤다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이날 타블로는 에픽하이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 비결로 BTS, 슈가, RM을 꼽으며 "에픽하이의 또 다른 멤버"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고, 이어 영화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포스터의 주인공이라고 언급하고 박찬욱, 이병헌 감독에게도 극찬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또한 타블로는 차만 타면 한없이 작아진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는데요, 이어 그는 아내 강혜정이 운전할 떄 이것을 보고 심쿵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타블로(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키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래퍼-타블로

 

가수 타블로의 본명은 대니얼 선웅 리이고, 한국명은 이선웅입니다. 예명은 태블로를 변형한 것이며 예술가가 그리는 장면 또는 그림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타블로 나이는 1980년 7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타블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이며, 현재 국적은 캐나다입니다. 

 

타블로는 키 169.9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가족으로는 아내 강혜정과 딸 이하루, 형 데이비드리, 누나 크리스틴리가 있습니다. 

 

 

타블로 학력은 서울대곡국민학교, St.George's School. 서울국제학교, 스탠퍼드 대학교 문예창작학 학사,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 영문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블로의 현재 소속사는 아워즈 소속입니다. 

 

타블로(가수) 데뷔 및 활동

 

래퍼-타블로

 

타블로는 먼저 1997년 김건모 정규 5집 Myself 수록곡 'Rainy Christmas'로 작사가로 데뷔했으며, 이후 2003년 정규 1집 Map Of The Human Soul 로 데뷔, 에픽하이의 리더이자 중심으로 활동하며 한국 힙합 대중화에 기여합니다. 

 

이후 타블로는 2011년 9월 정규 1집 열꽃을 발매, 큰 호평을 받았고, 2014년 6월 태양의 눈 코 입을 재해석한 곡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 곡은 모든 가사가 영어로 되어있고, 에픽하이 정규 8집 신발장에 수록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9월 미국의 래퍼 조이 배드애스와 함께 콜라보하여 Hood를 공개, 2017년 1월 미국의 알앤비 가수 갤런트 그리고 에릭남과 함께 콜라보하여 Cave Me In을 발표했습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홍콩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할 만큼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9년 8월 DIVE Studios에서 진행하는 The Tablo Podcast 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고, 10집 발매 후, 앨범 발매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 2편을 2021년 1월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2023년 1월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열꽃에 이어 본인의 두번째 솔로 앨범을 작업 중임을 밝히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래퍼-타블로

 

래퍼-타블로

 

타블로는 이외에도 논스톱5, 거침없이 하이킥 등 드라마와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등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뮤직뱅크 MC를 맡은 적도 있습니다.

 

또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출연한 적이 있고, 쇼미더머니3,4에 프로듀서로 활약, 타블로 조정린의 친한 친구,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타블로 결혼 아내(부인) 강혜정 나이(차), 누구?

 

래퍼-타블로-결혼

 

타블로는 아내 강혜정과 2009년 10월 26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타블로와 아내 강혜정 두 사람의 나이차는 타블로는 1980년생인 44세이고, 아내 강혜정은 1982년생인 42세로 2살 차이가 납니다. 

 

강혜정은 1997년 하이틴 잡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 이듬해인 1998년 SBS 드라마 은실이에 출연하며 배우로 데뷔, 이후 2001년 영화 나비에 출연해 그해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03년 오디션을 통해 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영화 올드보이에서 미도 역에 발탁되었고, 제 57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강혜정은 또한 제 24회 청룡 영화상 여우 조연상, 제 2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 여우상 등을 수상하며 차세대 충무로 스타로 인정받았으며 주목받기 시작, 이후 쓰리 몬스터, 남극 일기, 연애의 목적, 도마뱀, 허브, 웰컨 투 동막골 등에 출연, 특히 웰컨 투 동막골은 8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톱배우로 올라섰습니다. 

 

타블로 아내 강혜정 결혼스토리

 

래퍼-타블로-아내-강혜정

 

타블로는 아내 강혜정을 2008년 말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관계로 발전, 이후 타블로가 자신이 진행중인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교제사실을 공식 인정했고, 강혜정 또한 미니홈피를 통해 열애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사실 강혜정은 동생과 핸드폰을 사고 갔을 때 우연히 매장에서 타블로와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타블로는 강혜정이 누구인지 몰랐다고 합니다. 

 

강혜정 : "제가 예전에 어느 휴대폰 가게에서 액정에 필름을 붙이고 있었는데 초면에 타블로 씨가 내게 촌스럽게 누가 그런 걸 붙여요라고 말한 적이 있다."

 

강혜정 : "심지어 전 타블로 팬이었는데 충격을 먹었었다. 미국에서 에픽하이 1분 1초란 노래를 듣고 앨범이랑 가사를 다 찾아봤다. 한국 가자마자 콘서트를 봤고 주변 친구를 통해 만나게 됐다."

 

타블로 : "크리스마스날 있었던 에픽하이의 콘서트에 강혜정이 배우 봉태규와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러 왔다. 봉태규가 소개를 시켜줬었는데 강혜정 씨가 인사를 옆으로 하더라."

 

앞서 핸드폰 가게에서 타블로가 강혜정을 알아보지 못한 일 때문에 일부러 차갑게 대했던 것인데요, 하지만 이미 강혜정의 마음을 전해들은 타블로는 내심 티가 나길 바랬다고 합니다. 

 

 

타블로 : "뭔가 내가 저 여자보다 위에 있다는 생각에 한 번 봐주지 뭐란 생각으로 나갔었다. 하지만 인가를 하고 나니 뭔가 전세가 역전된 느낌이었다."

 

하지만 둘은 첫만남부터 공통관심사가 많아 금세 친밀해 졌고 곧 연인 관계가 됩니다. 

 

타블로 : "(그런데 아내 강혜정씨는) 처음부터 나랑 모든 것이 너무 잘 맞았다. 내가 먼저 고백을 했고 강혜정은 내 인생의 사랑이 확실하다"

 

이후 커플 패션을 맞춰 입고 서울 강남 등지에서 데이트를 즐기다가 공식적으로 서로 사랑하는 사이임을 세상에 공개했고, 열애 사실을 공개할 당시 타블로는 "앨범 작업을 하는데 혜정이가 가장 큰 도움이 됐다. 에픽하이의 음악을 누구보다 사랑해주고 지원해 줘서 고맙다"며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강혜정이 출연한 영화 우리 집에 왜 왔니 시사회에서 꽃다발을 안겨주고 공개적으로 애정표현을 아끼지 않아 주변의 부러움의 눈총을 받기도 했습니다. 

 

타블로 아내 강혜정 딸 

 

래퍼-타블로-가족

 

래퍼-타블로-가족

 

두 사람은 그렇게 1년 열애 끝에 2009년 10월 결혼소식과 강혜정의 임신 소식(임신 13주째)을 알리고 결혼에 골인, 이듬해인 2010년 5월 2일 딸 이하루를 출산했습니다. 

 

 

타브로는 이후 아내 강혜정과 딸 하루와 함께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세 식구가 친구같이 지내는 가족생활을 보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타블로 : "사람들이 하루 아빠라 하지만 나는 딱히 내가 아빠라고 행각해본 적은 없다. 그런 생각이 들진 않는다. 정말 친구처럼 느껴진다."

 

타블로 : "하루도 그렇게 느끼는 거 같다. 지금 여기 와있다. 나랑 같이 노는 거 좋아하고 둘이 있으면 솔직히 아빠와 딸, 생각이 들 때가 많지 않다가 누군가가 아버님이라 하든가, 학교에서 학부모라는 표현을 들으면 아 제가 어른이지 이 생각이 든다. 그 전까지는 그런 생각이 전혀 안 든다"

 

타블로 : "하루를 어른으로 대한다. 하루랑 대화를 많이 한다. 공부보다는 원하는 걸 찾게 한다. 자유롭게 놀게 내버려둔다."

 

이하루 나이가 이제는 15살이 되었겠네요. 

 

타블로 아내 강혜정과 결혼생활 근황

 

래퍼-타블로-아내

 

타블로는 결혼 이후 아내 강혜정에 의해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부분에서 강혜정이 타블로를 리드하는 편인 듯 하네요. 

 

타블로 : "예전에는 반항아라고 스스로 생각해 대본을 주면 그대로 안 읽고 이렇게 얘기해달라고 하면, 저렇게 얘기하고 청개구리처럼 했는데 이제는 이렇게 해달라면 이렇게 한다. 시키는 대로 다한다."

 

 

타블로 : "강혜정에 의해 많이 변했다. 깔끔해졌다."

 

타블로 : "나는 운전을 할 줄 모른다. 운전을 배운 적이 없다. 아내 강혜정이 운전을 해준다."

 

타블로 : "아내가 임신했을 때 아이가 나오려고 했다. 그래서 병원에 가야 했다. 내가 차에 같이 있었는데 아내가 운전해서 갔다. 나는 옆에 앉아서 괜찮아? 괜찮아? 이러고, (강혜정은) 괜찮아라고 했다. 그렇게 스스로 운전해서 병원에 갔고 아이를 출산했다. 내가 운전을 할 수 없어서 그랬다."

 

타블로 : "운전하는 걸 배우려고 했다. 왜냐면 그때 죄책감이 컸다. 아내가 임신한 채로 스스로 운전했으니까. 근데 아내가 내가 운전하는 걸 바라지 않는다. 왜냐면 내가 진짜 길치이기 때문이다."

 

강혜정 : "한 번은 싸우고 나서 절대 사과하지 않으리라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 남편이 궁지에 몰리면 사과하겠지 생각했는데 며칠 동안 안 했다."

 

강혜정 : "제가 성격이 급해 어떡하면 좋을까 하다가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했다. 남편과 말이 오가다가 내 뜻대로 말이 안 나오자 주방에 있던 기계들을 모조리 손으로 다 밀어버렸다."

 

타블로 : "그때 저 완전 쫄았었다. 그래서 봉태규 네 집으로 도망갔었다."

 

그리고 강혜정은 남편 타블로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합니다. 

 

강혜정 : "평생 재밌게 살아줄 친구가 필요했다. 맘 편히 괴롭힐 수 있는 대상이 필요했던 것 같다."

 

두 사람이 정말 친구처럼 지내는 모습이 보기가 좋으네요.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래퍼 타블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래퍼 타블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장원 배다해 나이(차) 집안 아버지 신혼집, 어디? 자녀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