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김필이 7월 1일 MBC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필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필(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집안)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김필

 

가수 김필의 본명은 김필입니다. 아기 때 뼈가 부러지는 일이 많이 생겨 할머니께서 개명해주었다고 합니다. 작명가가 바꾸고 김필이 설에 세뱃돈 받은 걸 드렸다고 하네요.

 

김필 나이는 1986년 8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김필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사항은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남일해의 빨간 구두 아가씨, 성재희의 보슬비 오는 거리 등의 작곡자이자 트럼팻 연주가인 김인배의 외손자이고, 김인배의 아들, 즉 김필의 외삼촌 역시 KBS 관현악단 단장이자 지휘자 김대우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필의 어머니는 과거 CF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김필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사천고등학교, 경상대학교 자연과학대학교 자퇴, 명지전문대학 실용음악과를 졸업, 현재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휴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필의 현재 소속사는 아카이브 아침 소속입니다. 

 

 

김필(가수) 학창시절과 군대 

 

가수-김필

 

김필은 고등학교 시절 전교회장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의 한 후배의 증언에 따르면, 당시 김필은 공부는 그다지 잘하지 않았지만, 착하고 말 잘듣는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김필은 과거 군 미필 시절에 입대 기사가 뜨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는 건강 문제로 공익 판정을 받고 2017년 1월 31일에 공익 입대가 확정, 입소 대기자 문제로 선복무 후입소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는 배우 이민호, 이종석 등이 있습니다. 

 

김필(가수) 데뷔 전 과거 

 

가수-김필

 

김필은 가수로서 꿈을 이루기까지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었다고 합니다. 집안 일로 할머니 댁인 경남 진주에 거주하던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스무살에 가수의 꿈을 안고 상경, 이후 크고 작은 기획사를 전전하며 데뷔를 준비했지만 번번이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필 : "슈퍼스타K2, 보이스코리아2, 위대한 탄생1 예선에서 잇따라 고배를 마셨다. 서울 삼청동 재즈스토리에서 수년간 아르바이트를 해왔습니다. 할 수 있는 건 음악 밖에 없었고..."

 

김필 : "1주일에 3-4차례씩, 한번에 5만원을 받고 3시간씩 쉼없이 노래를 불렀다. 취객의 비위를 맞추는 일도 마다할 수가 없었다."

 

 

김필은 당시를 두고 팍팍했지만 또 얻은 것도 동시에 많았던 시기였다고 회상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기획사 사기를 당해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김필 : "여러 차례 사기를 당하다가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쓴 곡을 아무도 내주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아르바이트 한 돈을 갖고 직접 싱글도 내보고 해 봤는데 잘 안 되더라. 그러다 기획사 사기도 당해 봤다. 사기를 당해 어려운 중에 여러 아르바이트 중 고물상에서 일했던 경험도 있다."

 

김필(가수) 데뷔하지만 

그러다가 2011년 실력파 신인 뮤지션을 지원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싱어송라이터발굴프로그램에 뽑히고 음반을 내고 데뷔하기도 했지만, 또 어렵게 모은 돈으로 삐에로 레코드라는 레이블을 차리고, 준비한 신곡 활동도 세월호 참사와 겹쳐 접어야 했습니다. 

 

김필 : "오래 연주하던 클럽에서 라이브 공연을 계획했는데 힘들게 됐죠. 음원도 약속한 날짜에 유통이 안되고, 결국 손실이 너무 커서 레이블도 접어야 했어요. 그땐 정말 내가 음악을 하면 안 되는 건가 생각이 들었죠."

 

그러다가 김필은 2014년 엠넷 슈스케(슈퍼스타 K6)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일약 스타가 됩니다. 

 

김필(가수) 슈스케 참가 계기와 이후 근황

 

가수-김필

 

김필 : "그때 SNS로 어떤 메시지가 왔어요. 슈스케 라는 말은 안 하고 연락을 달라고 하더라. 신종사기라고 생각을 하닥 술김에 답장을 했어요. 알고 보니 슈스케 새로운 시즌이라는 얘기를 듣고 나가게 됐어요."

 

 

김필 : "그땐 정말 내가 음악을 하면 안 되는 건가 생각이 들었어요. 뭔가 공증을 받고 싶었어요. 계속 음악을 해도 되는 건지... 정말 이게 마지막이다라고 생각하고 슈퍼스타 K6에 도전했는데 운이 좋았어요"

 

이후 김필은 신년음악회,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열린음악회, 유희열이 스케치북, 올댓뮤직, 비긴어게인, 슈가맨3, 바람의 남자들, 아바드림 등의 방송에 출연, 또한 꾸준한 앨범 활동과 더불어 단독 콘서트와 공연 등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필(가수) 목소리 가창력

김필은 한국에서 찾아보기 드문 독특한 음색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믿고 듣는 가수로 꼽히는데요, 원래 목소리는 더 낮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김필은 성대결절로 인해 목소리가 변했고 새로운 소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지금과 같은 목소리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필은 특유의 포크락, 인디 감성이 녹아 있으며 차갑고 날카로우면서도 거친 고음이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확고한 음악적 신념을 가지고 본인 앨범의 작사, 작곡에 대부분 참여하며 보컬리스트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답니다.

 

이러한 김필에 대해 가수 이승철은 김필은 남자가수로서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가졌다. 날카롭지만 투명하고 깨끗한 고드름과 같은 보컬이다 라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김필(가수) 근육질 몸매

 

가수-김필

 

김필은 근육질 몸매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스팩이 있다고 합니다. 김필은 운동을 상당히 좋아하고 승부욕 또한 강하다고 하는데요, 입대 전에는 슬림한 근육형이었는데 전역 후에 벌크업한 거대한 몸으로 돌아와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답니다.

 

 

김필은 전역 후에 한 라디오에서 본인의 군생활에 대해짧게 이야기하다가 몸이 겉은 멀쩡해 보여도 속은 좋지 않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엠넷 필스타그램에서 재발성 류마티즘이 있다고 밝혔으며, 디스크가 있다고 말한 적도 있습니다.

 

그때문에 김필은 면역력 관리와 운동을 더 열심히 한다고 합니다. 

 

김필(가수) 성형시술 고백

 

가수-김필

 

김필은 2019년 8월 해피투게더4에서 성형시술 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김필 :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받았다. 오디션 프로그램 특성상 한두 달 사이 큰 변화를 줘야 했다. 운동도 하고, 성형외과에서 주사도 많이 맞았다."

 

김필 : "이마, 코 부위를 맞은 거 같은데, 현기증이 날 정도로 수많은 주사를 얼굴에 맞았다. 어떤 종류를 어디에 맞았는지 기억을 못 할 정도다."

 

김필(가수)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필은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부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필은 과거 한 라디오 방송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김필 : "(이상형은 기준이) 너무 자주 바뀐다. 좀 서구적인 분들을 좋아한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박가희(그룹 애프터스쿨 멤버)가 이상형이다. 지인 분 결혼식 축가를 하러 간 적이 있는데 그때 오셨더라. 가까이선 아니지만 멀리서 본적은 있다."

 

 

이후 김필은 다른 방송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과 연애스타일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필 : "자기 색깔이 뚜렷한 사람이 좋다. 주관이 뚜렷한 사람이다. (연애스타일은) 순간마다 다르다. 사실 연애한 지 오래돼 기억이 잘 안 나지만, 반반(리드하는 편이기도 하고, 당하는 편이기도)인 것 같다."

 

이번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된 가수 김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동현(내일은 국민가수) 나이 부모 과거 직업 프로필, 누구?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