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이상엽이 8월 16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이상엽

 

이날 방송에서 이상엽은 실제 연애 스타일과 외로움 극복 방법에 대해 공개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이상엽은 실제 연애 스타일에 대해 순정파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연애할 때는 (한 사람에게) 직진하고 최선을 다한다"며 스윗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상엽은 뜻밖의 고민으로 외로움을 꼽았습니다. 그는 가장 외로운 순간에 대해 "힘든 촬영이 끝난 후 핸드폰을 봤는데 아무 연락도 안 와있을 때"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그는 현실에서 외로울 땐 재난 문자로 외로움을 달랜다며 "재난 문자도 나에 대한 관심이다"라는 자신만의 외로움 극복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이상엽(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상엽

 

배우 이상엽의 나이는 1983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이상엽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이상엽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광명북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의 현재 소속사는 유비매니지먼트그룹 소속입니다. 

 

이상엽(배우) 집안 외할아버지 아버지 

 

이상엽

 

배우 이상엽의 집안은 상당한 재력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의 외할아버지는 국내 굴지의 철강회사인 동국제강 고 김종진 전 회장으로 1960년대 후반부터 1994년까지 포스코의 전신인 포항제철에서 근무한 바 있다고 합니다. 

 

 

김종진 회장은 당시 사장까지 역임하다가, 이후 1998년부터 2001년까지 동국제강 회장으로 부임했으나 지난 2001년 7월 5일 경상남도 진해시 앞바다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상엽의 아버지는 직업군인 엔지니어 출신으로 오랫동안 건설업에 종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집안이 부유한 것은 사실이지만 내 능력이 아니지 않느냐. 스스로 열심히 해 좋은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다."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상엽 소속사 측은 "고 김종진 회장의 외손자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버지와 어머니는 평범한 분들이다. 가족 이야기는 본인이 스스로 이야기를 안 하려고 한다. 배우로서의, 이미지만 봐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엽(배우) 과거

 

이상엽

 

이상엽은 부모님이 경상도분들이라 굉장히 무뚝뚝하신데, 어린시절 상엽이 교회에서 성극을 할 때 객석에서 웃고 계신 어머니의 모습을 보게 되었고, 그 장면이 마치 핀조명이 떨어지듯 눈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날 이후로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엽은 배우를 하게 된 계기가 좀 특이한데요, 원래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었고, 전공 과제를 위해 유명 연예 기획사인 싸이더스 HQ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신인배우 선발 오디션 배너를 보고 우연히 응시하여 합격, 그렇게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당시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3년 동안 부모님을 설득한 끝에 결국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은 부모님도 그를 응원해 주신다고 합니다. 

 

 

이상엽(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상엽은 2007년 KBS 드라마 행복한 여자로 데뷔, 주로 영화보다는 드라마를 통해 활약을 해왔습니다.

 

이상엽은 2009년 대작 드라마 선덕여왕에 캐스팅 되기도 했지만 갑자기 군대에 가게 되면서 출연이 무산되었고, 군복무를 마친 후 2011년 마이더스, 미스 리플리 등 조연으로 출연하며 복귀, 이후 청담동 살아요의 주연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상엽

 

이후 이상엽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장옥정, 사람에 살다에 출연해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 같은해 첫 주연작인 '사랑해서 남주나'로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시그널, 닥터스, 드라마 스페셜, 마스터 국수의 신,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피웁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에 출연, 이중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에도 이상엽은 톱스타 유백이, 평일 오후 세시의 오후, 한 번 다녀왔습니다, 굿캐스팅, 미치지 않고서야, 별똥별, 이브, 순정복서, 영화 동네사람들, 내가 죽던 날 등에 출연합니다. 

 

이외에도 이상엽은 각종 잡지 모델과 라디오방송, 그리고 미운 우리 새끼, 라디오스타, 정글의 법칙, 진짜 사나이, 시베리아 선발대, 세 얼간이, 식스센스2, 한끼줍쇼,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는 옥탑방의 문제아들과 전지적 참견 시점에 다시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상엽 수상 경력>

-2013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사랑해서 남주나)

-2017년 SBS 연기대상 수목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9년 제 27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19년 제 8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베스트 드라마 스타상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20년 KBS 연기대상 남자 인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 베스트 커플상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1년 제 7회 APAN 스타 어워즈 연속극 남자 최우수연기상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1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미치지 않고서야)

 

 

이상엽(배우) 공현주 열애 결별 이유

 

이상엽-공현주

 

이상엽은 지난 2013년 8월 배우 공현주와의 열애를 인정하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이상엽의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상엽과 공현주는 같은 소속사 식구로 인연을 맺었다가 최근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상엽은 앞서 한 인터뷰를 통해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김태희를 꼽았었는데요, 이상엽은 "밝고 열정적이며 젠틀한 김태희 씨의 실제 모습이 이상형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상엽은 결혼 계획을 묻는 질문에 "35살쯤에 할 것 같다"면서 "연기자는 많이 기다려줘야 하는 직업이라 기다려줄 줄 아는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이상엽과 공현주는 연인 사이를 공식 인정한 이후 약 3년만에 결국 결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당시 언론은 이들의 결별을 방송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자연스럽게 결별의 수순을 밝았다고 전했습니다.

 

당시 이상엽의 소속사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와 공현주의 젤리피쉬 관계자들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공현주와 최근 결별한 것으로 안다. 서로 응원하는 동료로 남기로 했다. 남녀 문제라 구체적인 이유는 확인할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상엽-공현주

 

두 사람은 공개연애를 하면서도 항상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드러냈던 이쁜 커풀이었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두 사람의 결별에 적잖히 놀라움을 표시했는데요, 실제로 당시 이상엽과 공현주는 모범적인 공개커플로 예능에 함께 출연하기도 하는 등 애정표현이 솔직했습니다.

 

특히 공현주가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에 출연했을 때 이상엽이 나레이션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상엽은 공현주에 대한 질투를 공공연히 보여주며 달달한 사랑을 표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화제를 뿌린 건 바로 정글의 법칙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정글의 법칙에 함께 출연해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단단한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네티즌들은 솔직하게 공개연애를 했던 두 사람이 갑자기 결별을 했다는 데 놀라워 하면서, 과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했던 방송들을 언급하며 씁쓸한 시선과 엄한 억측들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상엽(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상엽 연관 검색어 중에는 이상엽 결혼 이혼 등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방송에서 공개연애 사실이 알려져 결혼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상엽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엽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한 방송을 통해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잘 통하는 분이면 좋겠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상엽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상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