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신미래가 10월 31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가수 신미래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등 꽌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신미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보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신미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신미래

 

가수 신미래의 본명은 신은진입니다. 신미래라는 예명은 현 소속사(심플엔터) 대표가 트로트의 새로운 미래라는 의미로 지어준 것이라고 합니다.

 

신미래 나이는 1990년 8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신미래 고향은 강원도 춘천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과 남편이 있습니다.

 

신미래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한림성심대학교 물리치료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미래의 현재 소속사는 심플엔터 소속입니다. 

 

 

가수 신미래 집안 아버지 과거 

 

가수-신미래

 

신미래는 나훈아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트로트를 자주 들으며 성장한 덕에 옛 노래와 친숙했고, 중학생 때 우연히 박향림의 오빠는 풍각쟁이라는 만요를 듣고 본인의 취향과 음색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신미래는 동시대의 다른 가수, 다른 노래도 찾아 듣다가 나중엔 연습해서 따라 부를 정도로 점점 만요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또래들에게는 낯설어서 친구들과 노래방에 가면 이상한 노래만 부른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그 이상한 노래를 들려주고 나면 평가가 좋았다고 합니다.

 

다른 노래도 잘하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트로트나 만요를 부를 때 더 잘한다는 평이었던 것인데요, 신미래는 그렇게 자연스레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신미래는 춘천 YMCA 청소년 가요제 대상, 춘천 소양강 처녀 가요제 금상 등 춘천 지역의 가요제를 휩쓰는 실력자로 성장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2013년 미라클 코리아에 만요소녀로 출연했다가 이를 눈여겨 본 현 소속사 심플엔터 대표와 만나면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신미래 데뷔 및 활동

 

가수-신미래

 

신미래는 그렇게 2014년 싱글 앨범 사랑이 필요합니다를 발표, 이후 같은 해 12월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데뷔했지만 큰 반향이 없었고, 2017년 5월 두 번째 싱글을 발표했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합니다.

 

 

다만, 2015년까지 TV 음악 프로에 자주 출연하다가 2016년부터 KBS 가요무대에 단골로 출연하면서 얼굴 도장을 찍었고, 대중들에게 60~70년대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리틀 심수봉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신미래는 이후 2018년 12월 시작한 유튜브를 통해 진면목이 드러나기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선곡 및 소화력 덕에 많은 연령층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 시작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물리치료과라는 독특한 학력을 가지고 있는 신미래는 가수, 유튜버 뿐만 아니라 물리치료사를 겸업했는데요, 이유는 가수로 데뷔했지만 막상 설 무대가 많지 않았고 그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겪게 되어 투잡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신미래가 가수가 되겠다고 선언하자, "먹고 살만한 일은 만들어 놓고 하라"고 한 어머니의 현실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인데요, 고향인 춘천에는 정규직 물리치료사 밖에 채용하지 않아 유동적인 가수 스케줄에 맞추기 좋은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아 상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신미래 트롯 전국체전 이후 근황

 

가수-신미래

 

그러다가 신미래는 특히 2020년 12월 KBS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해 최종 준결승까지 진출했지만 최종 8인에 포함되지는 못했는데요, 하지만 방송 이후 신미래는 음색요정, 음색마녀란 별칭과 노래할 때 목소리가 마치 1940년대 레코드판에서 흘러나오는 만요같다 하여 인간 축음기라는 별칭을 얻기도 합니다. 

 

그리고 방송 이후 신미래는 최종 8인에 들지 못했음에도 트롯 전국체전 후속으로 방영되는 트롯 전국체전 콘서트, 트롯 매직유랑단 등에 고정 출연자로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신미래는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더 트롯 쇼 등을 비롯하여 그외 여러 방송과 각종 라디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또한 2014년 앨범 사람이 필요합니다를 시작으로 2017년 5월에 째깍째깍 내 사랑 고고를 발매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째깍째깍(2021), 좋은 계절에(2022), 우아한 사랑(2022) 등의 앨범을 발표하는 등 꾸준한 앨범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수 신미래 가창력

신미래는 아이처럼 청아한 목소리와 비음의 기교를 갖춘 가수로 스스로 독특하다고 소개한 개성있는 목소리를 곡에 맞게 연출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트로트 가수이지만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가창력으로, 금사향부터 잔나비에 이르기까지 70년 가요사의 모든 장르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팝송이나 재즈도 소화하는 가수입니다.

 

이에 신미래는 트로트 가수 요요미와 함께 차세대 트로트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신미래는 과거 tvN 슈퍼히어러에 출연해 신인 4년차 트로트가수라고 본인을 소개하며 "장윤정처럼 오래 사랑받는 트로트가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가수 신미래 동안 외모, 몸매

신미래는 또한 30대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동안 외모에 늘씬한 몸매를 자랑해 베이글녀를 떠올리게 합니다. 워낙 동안 미모라 그런지 신미래 성형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신미래 과거 사진은 아직 공개된 바 없어 확인할 길은 없지만 언뜻 봐서는 성형한 흔적이 특별히 없어보입니다. 

 

가수 신미래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신미래

 

신미래는 지금의 남편과 2023년 3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미래 남편에 대해서는 나이 직업 등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알려진 바 없고, 다만, 직업이 연예인이 아니라 비연예인이라는 것만 알려졌습니다. 

 

 

가수 신미래 남편 결혼스토리 근황

신미래는 지금의 남편과 우연한 인연으로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 5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앞서 신미래는 2023년 1월 8일 자신의 팬 카페를 통해 다음과 같이 결혼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신미래 : "저는 오는 3월 결혼을 하게 됐다. 우연한 인연으로 서로의 믿음과 존중 속에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 결실을 맺어 인생을 함께하기로 서약했다"

 

신미래 : "그 사람은 5년의 시간 동안 한결 같이 저를 있는 그대로 아껴주고 매사에 본인보다 저를 더 우선시해주며 특히 제 가수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묵묵히 응원해준 고맙고 착한 사람이다."

 

신미래 : "앞으로는 저는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열심히 노래하고자 한다. 늘 아낌없이 응원해 보내주고 저 미래의 든든한 버티목이 돼 주시는 여러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같은 마음, 같은 행동으로 행복하게 노래하는 신미래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양가 부모님과 가까운 친지만 모시고 조용히 치렀다고 하는데요, 이후 아직 자녀 소식은 없네요. 

 

이번에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된 가수 신미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못ㅂ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