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모세가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수-모세(춘길)

 

12월 27일 TV조선 불타는 트롯맨 2회에서는 가수 모세가 32번 가수 춘길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이에 모세 나이 결혼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모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모세(춘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가수-모세(춘길)

 

가수 모세(춘길 : 아버지 성함이라고 함)의 본명은 김종범입니다. 데뷔 당시 소속사 사장님이 개신교 신자였는데, 회사상태가 어려울 때 데뷔를 하게 돼 기적을 한번 일으켜 보자는 뜻에서 모세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세의 종교는 무교(어머니가 불교)라고 하는데요, 이름 때문에 종교 행사가 많은 편이지만 불교 쪽 방송에는 거의 가보질 못했고, 개신교나 천주교 쪽에서는 이름을 이용하는 걸 미워하는 분들이 있었다고 하네요. 또한 이름 때문에 교회 오빠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모세(춘길)의 나이는 1980년 3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모세 고향은 경기도 고양군(현 고양시)이며, 2남 중 둘째라고 합니다. 

 

모세는 키가 180cm라고 하고요, 학력은 가남초등학교, 여주제일중학교, 이천고등학교, 여주대학교 물리치료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모세(춘길) 데뷔 및 활동

 

가수-모세(춘길)

 

모세는 2005년 1집 사랑, 그 간절한 그리움으로 데뷔, 이후 리즈 시절에는 노래 사랑인걸, 한걸음 등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고, 이후에도 여러 장의 싱글과 정규 앨범, OST 참여 등 음악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이후 수년 간 공백을 가져 음악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그러다가 복면가왕(2016)과 슈가맨(2016)에 등장해 자신의 근황을 전하기도 했던 그는 지난해(2021) 연말 JTBC 싱어게인2 무명가수전 참가해 반가운 귀환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어 올해 초부터 리메이크 시리즈 프로젝트 리 하이 신곡과 싱글앨범 어떻게 너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겠어, 어느새 어른, OST 그러지마요(KBS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찬란했던 우리(왓챠 웹드라마 춘정지란) 등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수 모세(춘길) 복귀 이유

 

가수-모세(춘길)

 

모세 : "가수 활동에 대한 미련 때문에 다시 활동을 시작한 것은 아니다. 꾸준히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덕에 다시 힘을 얻었고, 그분들을 위해 다시 음악 활동을 시작하는 마음이다. 욕심을 내기 보다 제가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세 : "음악을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시간 투자를 많이 했지만 쉽지 않더라. 30대 이후로 음악 활동을 접고 다른 방향으로 틀었다. 스쿠버 다이빙 강사 일도 하고 일반 회사 생활도 했다."

 

모세 : "그러다가 2019년부터 팬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게 됐다. 부담 없이 얘기하고 놀다 보니까 팬들이 제 노래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가수 모세(춘길)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가수-모세(춘길)

 

한편, 모세는 2019년 5월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해 복귀가 무산되고 사고 이후 디스크 통증이 극심해지는 등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세 : "과거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하는 피해를 입었다. 이로 인해 디스크 통증이 극심해졌다. 단순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밀 검사 결과 후종인대골화증(척추 후면에 세로로 달리는 인대에 골화가 일어나 척수 압박으로 발생하는 신경 증상)이라는 희귀병 진단을 받았다."

 

모세 : "평소에는 크게 못 느낄지라도 작은 충격에 전신 마비가 올 수 있을 만큼 무서운 병이더라. 얼마나 급했는지 응급 라인으로 수술을 받았다."

 

모세 : "문제는 싱어게인2 참가를 결정하고 나서 수술을 받게 되었다는 것이다. 다행히 싱어게인2 일정이 연기돼서 무대에 오를 수 있었다. 예심 때는 목 보호대를 하고 참가했는데 다들 깜짝 놀라더라."

 

 

모세 : "1라운드 경연은 어느 정도 회복해서 보호대를 풀고 갔지만 영상을 유심히 보면 뻣뻣하고 어색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모세 :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도 회사에서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아 급하게 준비 중인 상황이었는데 아무 것도 못 하고 퇴사하게 됐다. 이번에도 싱어게인2 준비를 하는 도중 수술까지 받아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니까 무너지게 되더라."

 

모세 : "번번이 좋지 않은 일이 생기고 좌절하는 제 모습을 극복하고 싶어서 싱어게인2은 무조건 참가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에도 또 포기하면 앞으로 아무 것도 안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노력을 많이 했다.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고 나니까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실제로 모세는 싱어게인2 참가를 위해 15kg의 체중을 감량하며 건강을 관리하고 병원도 빠지지 않고 치료 받는 등 계속해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가수 모세(춘길) 불타는 트롯맨, 결혼 근황

 

가수-모세(춘길)

 

이번에 미스터트롯2 대신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하게 된 모세인데요, 사실 모세는 원래 싱어게인2보다 TV조선 미스터트롯에 더 참가하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모세 : "미스터트롯2를 한다면 나가고 싶다. 제가 가수 활동하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어떤 장르를 해도 이질감이 없다는 말이다. 가수로서 장점이자 단점이다. 모세가 부르는 않나. 트로트 곡을 부르면 대중들도 신기하게 생각할 것 같고, 팬들도 재밌어할 것 같다."

 

모세는 올해 나이 4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모세는 과거 웨딩촬영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당시 뮤직뱅크 등에서 신부에게 사랑의 세레나데를 불러주는 컨셉트를 위한 것이었지 실제 결혼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게 된 모세인데요, 과연 어떤 무대와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모세(춘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