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정무룡이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한다고 알려지며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앞서 트로트의 민족과 보이스킹에서 좋은 실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 경연에서의 활약도 기대가 되는데요, 그와 함께 훨훨훨의 원곡자인 가수 이영희씨의 아들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정무룡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무룡(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가수-정무룡

 

가수 무룡의 본명은 정무룡입니다. 무룡 나이는 1991년 10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무룡의 고향은 인천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서예가)와 어머니 이영희가 있습니다. 어머니 이영희는 김용임이 리메이크한 훨훨훨의 원곡자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무룡은 키 17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정무룡 학력은 가림고등학교,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룡(가수) 데뷔 및 활동

정무룡은 2013년 1집 앨범 충성 쏜다로 데뷔, 이후 정무룡(2015), 일루와(2016) 등 3집 앨범까지 발매했지만 오랜 무명생활을 보냅니다. 

 

정무룡 : "예전에는 시장 바닥에 매트 깔아 놓고 노래하기도 하고 1톤 트럭 위에서 노래하기도 했다. 관객 한 명이라도 제 노래를 들어주고 손뼉쳐주시고 칭찬해 주시면 그런 무대조차도 좋아서 항상 어디든 다녔다."

 

 

정무룡 : "정말 힘들어서 그만할까 생각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공연하는 모습을 보면 나도 저런 데 가서 언젠가는 서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여기까지 오게 됐다."

 

그러다가 정무룡은 MBC 트로트의 민족(2020)과 MBN 보이스킹(2021) 등 트롯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 가수 이영희씨의 아들로 밝혀지게 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무룡(가수) 트로트의 민족

 

가수-정무룡

 

정무룡은 트로트의 민족 출연 당시 자신의 어머니가 김용임이 리메이크한 훨훨훨의 원곡자 이영희라고 밝히며, 몸이 불편해 설 자리가 없었던 어머니의 못 다 이룬 꿈과 자신의 꿈을 동시에 이루겠다는 각오로 나섰습니다. 

 

그는 예선 합격 당시 "꿈같다. 열심히 하자"고 했던 어머니의 반응을 전하며, 이후 3라운드에서 어머니의 노래를 불렀는데요, 하지만 심사결과 더블레스에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정무룡은 "어머니한테 떨어지게 됐다고 연락을 드렸는데 어머니가 잘했다. 지금까지 건강하게 잘 자라줘서 고맙다고 문자가 와 있더라. 꼭 좋은 결과를 갖고 가서 효도하고 싶었는데 그렇게 못해서 죄송하다. 앞으로 더 좋은 가수가 돼서 엄마 행복하게 해 드리겠다"라고 아쉬워했습니다. 

 

 

무룡(가수) 보이스킹

 

가수-정무룡

 

정무룡은 이후 2021년 다시 보이스 킹에 도전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보이스킹 첫 무대에서도 "어머니가 가수 훨훨훨의 원곡자 이영희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무룡은 "어머니가 휠체어를 타고 계셨는데 활동을 하시자 몸에 무리가 왔다. 안타깝게 활동을 접으셔야 했다. 제가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자라 트로트를 하게 됐다. 이 무대를 통해 어머니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어 윤희상의 칠갑산을 열창, 애절한 보이스를 선보이며 올 크라운을 받는 등 선전을 이어갔고, 최종 TOP25위로 경연을 마무리 했습니다. 

 

무룡(가수)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가수-정무룡

 

그리고 이후 정무룡은 어머니와 함께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2021년 11월에는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는 "어머니가 지체장애 1급이시다. 제가 태어나기 전 척추에 손상을 입어 휠체어를 타고 생활하신다."고 밝혔습니다. 

 

 

무룡 : "(제가 어린시절 어머니는) 당신의 장애 때문에 주변에 따돌림당할까 늘 걱정하셨다. 이 때문에 초등학교 시절부터 버스를 타고 30~40분 거리에 있는 학교를 다녔다."

 

무룡 : "사람들이 어머니를 모르는 먼 곳으로 보내셨던 것이다. 어머니들 급식 봉사도 지인에게 부탁하곤 했다. 사정을 모르는 다른 학부형이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 나쁜 엄마라고 험담했다."

 

무룡 : "(어머니는) 2004년에 훨훨훨이란 곡을 낸 가수였다. 그러나 몸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장시간 이동과 대기를 해야하는 가수 생활이 너무 버거워 가수 활동을 그만두셨다."

 

가수-정무룡

 

무룡 : "그래서 어머니의 못다 이룬 꿈을 이뤄드리겠다고 다짐하고 트로트 가수로 나섰다. 가수로 성공해서 어머니와 함께 모자가수로 노래부르고 싶다."

 

무룡 : "어머니는 제가 이 자리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나 기뻐했다. 주변에서는 TV를 보고 어머니께 아들이 참 효자다, 노래를 잘 한다, 잘생겼다고 칭찬을 하셨다더라. 어머니는 그 말에 감격하시며 평생의 한을 풀었다고 했다."

 

무룡 : "어머니는 제게 늘 미안해했다. 제가 이 무대에서 멋지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는 이제는 그 미안한 마음을 갖지 않아도 된다고 하혔다. 그야말로 가슴에 맺힌 한을 푸셨다. 정말 감사하다."

 

 

이에 어머니 이영희씨는 "(무룡이) 부모한테 부담 안 주려고 자기가 아르바이트 하고 자기 이모 따라서 생선 장사도 간다. 그렇게 아르바이트 하러 다니는 게 참 미안하다. 엄마가 몸이 불편한 게 제일 늘 미안하다. 그건 지금 시간까지도 미안하다. 우리 무룡이 때문에 내가 아직도 잘 버티고 살아온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무룡(가수) 결혼 여자친구 근황

정무룡은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형 등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바가 없네요. 

 

이번에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게 된 정무룡인데요, 앞으로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정무룡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