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강남길이 11월 1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배우-강남길-임예진

 

이날 방송에서 강남길은 "제가 2000년도에 가정사 때문에 아이 둘을 데리고 영국에 갔다. 4년 동안 생활하는데 (영국) 생활비도 비싸니 아이들을 대학까지 못 보내겠더라."고 당시를 회상합니다. 

 

그는 "그래서 4년 공백 후에 제가 돌아왔다. 처음 한 작품이 불꽃마을 사람들이다. 임예진과 부부 역할을 했었다"라고 복귀이유를 밝혔습니다. 

 

강남길은 "연기자에게는 4년 공백이 의외로 길고 힘들더라. 감도 안왔다. 현장에서도 잘 모르겠더라. 그때 힘들어할 때 임예진이 다행스럽게도 아내 역할을 해주면서 대사도 맞춰주고 오빠 잘했잖아. 해라고 이야기해줬다."라며 임예진에게 도움을 받았음을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임예진에게 신이 끝나고 나 어땠어 하면 잘했다고 해줬다. 혼자 생활하니 아이들 교육 문제를 모르면 임예진에게 전화를 걸었고, 임예진은 제게 요즘 뭐 먹고 있냐고 물으며 챙겨줬다."고 했습니다. 

 

강남길은 또 "제가 정신적으로 공황장애가 있었다. 그때 임예진이 유명한 병원을 소개해주고 손붙잡고 데려갔다. 진짜 많이 도와줬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강남길 나이 프로필 이혼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강남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강남길(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배우-강남길

 

배우 강남길은 1958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입니다. 강남길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색동(현 은평구 수색동)이며 가족으로는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강남길 학력은 서울수색초등학교, 서울 양정중학교, 서울 대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대학은 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길의 현재 소속사는 더퀸AMC 소속입니다. 

 

강남길(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강남길

 

강남길은 1968년 영화 수학여행에 출연하면서 아역배우로 데뷔, 이후 1981년 드라마 사랑합시다에 출연하면서 성인 연기자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강남길은 1986년 MBC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에서 윤봉수 역할로 우스꽝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인기 배우 대열에 올랐고, 1988년 드라마 인간시장에서 혼자서 수십 명의 경비병들을 때려눕히는 의외의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인기가 절정이던 1990년에는 지구방위대 영웅후레쉬라는 어린이 영화에도 출연해 흑역사가 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각종 CF광고와 라디오 DJ, 퀴즈 예능프로그램의 MC 및 게스트로 활약하는 등 각종 퀴즈 예능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성미와 함께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1995년 MBC 베스트극장 달수의 재판에서 달수라는 직장인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서민 배우로서 다시 한번 인기를 얻시 시작, 이후 달수 시리즈(1999년까지 매년 1년에 1~2회 나옴)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강남길(배우) 전부인의 불륜으로 

 

배우-강남길

 

하지만 강남길은 2000년 심근경색으로 병원치료를 받던 중 전처의 불륜을 확인하고 결국 이혼하게 됩니다. 

 

당시 전처 홍여희씨와 내연남 장모씨가 투숙한 모텔에 경찰이 출동해 빼도박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알려진 바로는 전처 홍영희씨는 장모씨 외에도 목사 M모씨와 성관계를 가진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건이 기사화되기 전 최수종과 동반 출연했던 예능 프로에서 최수종이 아내 하희라에게 이벤트를 하는 모습이 나가자, 이를 보던 강남길은 야 저건 말도 안돼!라며 대본을 찢고 나간 일이 있게 됩니다. 

 

당시 지켜보던 스텝과 방청객들은 재미를 위해서 일부러 오버 액션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간통소송 기사가 뜬 후에야 알려진 사실로 강남길 자신이 예전에 부인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했던 것이 떠올랐고 그게 울분을 참지 못해 생긴 일이었음이 알려지게 됩니다. 

 

사실 강남길이 아내의 외도를 눈치챈 것은 3개월 전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강남길은 드라마 촬영 후 심근경색으로 일찍 자는 것이 습관이었는데 눈을 뜨자 아내는 없고 화장실에서 아내의 수첩을 발견, 수첩에 내연남과 모텔에 간 날 등 아내의 외도 행적이 암호로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강남길은 경찰과 함께 현장을 급습, 모든 상황을 확인한 것이었는데요, 강남길은 결국 전처인 홍영희씨를 간통죄로 고소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원래 잉꼬부부로 알려져 있었고 동반 방송출연도 잦았던 상황이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이 일은 당시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강남길(배우) 전부인과 이혼 이후 영국으로

 

배우-강남길

 

강남길은 그렇게 전부인과 이혼하게 되었고, 그로인해 한동안 연예계를 떠나 아이들을 위해 고등학교 1학년생 딸, 중학교 1학년생 아들과 함께 영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강남길은 4년간 영국에 머물며 아이들을 유학을 위해 직접 뒷바라지를 하기도 합니다.

 

 

강남길 : "영국으로 가게 됐는데 이성미가 아니었으면 정말 큰일날 뻔했다. 처음에는 미국에 가려고 했지만 아이들에게 영향이 갈까 이성미에게 고민 상담을 했다. 당시 이성미는 자신의 지인이 영국에 있는데 잘 해줄 것이라며 영국행을 추천해 출국지를 변경했다."

 

강남길 : "막상 해외에 나가니 아빠 혼자 아이 둘을 키우는 게 쉽지 않더라. 특히 사춘기 딸들에게 신체 변화가 찾아왔을 때 정말 힘들었다. 딸의 초경 당시에 정말 힘들었다."

 

강남길 : "주변 아주머니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었다. (조언받아) 딸에게 꽃과 케이크를 선물하며 축하한다고 했더니 아이가 깜짝 놀라더라."

 

강남길 : "아들의 경우에는 약간 강박증이 있었다. 조금만 발전하면 자폐증이 된다고 해서 고민이 많았다. (아들이) 모든 물건의 각을 맞춰놓고 그랬는데, 약 2년 정도 내가 일부러 아들이 정리해놓은 걸 뒤집어 버리고 했다."

 

강남길(배우) 복귀 이후 근황

 

배우-강남길

 

그러다가 강남길은 2004년 다시 귀국하여 드라마 물꽃마을 사람들로 복귀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동료 배우 임예진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강남길은 달수 시리즈를 비롯해 장미의 전쟁, 매직, 슬픈연가, 불량가족, 왕과 나, 식객, 돌아온 일지매, 제중원, 비밀, 트로트의 연인, 또! 오해영, 부잣집 아들, 뷰티 인사이드, 우아한 친구들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합니다.

 

한편, 강남길은 컴퓨터에도 능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1998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걸고 여러 권의 컴퓨터 입문서를 발간, 이어 2004년 영국에서 귀국한 이후 영국에서의 이민생활을 그렸던 수필집 강남길의 오 마이 고드라는 책을 발간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후루룩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책을 출간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2000년대 중후반,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을 가지며 질문하는 아이들을 위해 틈틈히 찾아본 그리스 로마 신화 공부가 깊어져 현지 답사와 사진을 곁들이며 무려 14년 동안 집필한 책이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강남길은 몇몇 방송을 통해 근황을 알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배우 임예진과 함께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강남길 수상 경력>

-1972년 TBC 방송대상 특별상

-1999년 MBC 연기대상 인기상 (마지막 전쟁)

-1999년 MBC 연기대상 올해의 탤런트상 (마지막 전쟁)

-2009년 MBC 연기대상 중견배우 부문 황금연기상 (인연 만들기)

 

<강남길 저서>

-강남길의 TV보다 쉬운 컴퓨터(1998년 영진닷컴)

-강남길의 TV보다 쉬운 인터넷(1999년, 영진닷컴)

-강남길의 인터넷(2001년, 영진닷컴)

-강남길의 컴퓨터(2001년, 영진닷컴)

-New 할 수 있다! 강남길의 인터넷(2003년, 영진닷컴)

-강남길의 컴퓨터 쉽게 배우기(2004년, 영진닷컴)

-강남길의 오! 마이 고드(2004년, 영진닷컴)

 

 

강남길(배우) 심근경색 

한편, 강남길은 과거 심근경색을 겪은 이후에도 여러 차례 건강에 심각한 이상이 온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르면 죽을 고비를 3번 넘겼다고 합니다. 

 

강남길 : "41세에 심근경색이 찾아왔다. 골든타임이 3분인데 119가 빠르게 와서 살았다. 49세에는 아이들을 데리러 영국에 가서 지인들과 골프를 쳤는데 달걀이 얹혔다."

 

강남길 : "(달걀이 얹혀) 위의 실핏줄이 다 터져 목숨이 위태로웠다. 아이들도 옆에서 막 울고 저는 유언까지 남겼다. 이후 59세 땐 위가 함몰되는 문제가 생겼다."

 

이에 강남길은 60살까지 못 살겠다는 생각에 대비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나이 65세가 되었네요. 앞으로도 건강 꼭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강남길(배우) 결혼 전부인 홍영희 이혼 이후 근황

 

강남길-자녀

 

강남길은 전 아내(부인) 홍영희씨와 1986년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두고, 동반 방송출연도 자주 하는 등 잉꼬부부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2000년 경 전처의 간통 사실을 확인하게 되면서 결국 결혼 14년만에 이혼했습니다.

 

이후 아이들 교육 문제 등을 핑계로 영국에 살면서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던 강남길은 이후 다시 귀국해 2020년까지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이후 활동이 뜸하더니 최근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후루룩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책을 새로이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책 출간을 전후로 최근 MBN 예능 당신 참 좋다 등 여러 방송에 자주 출연하고 있는 배우 강남길인데요, 얼마 전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하더니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강남길 딸은 벌써 35세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속 안 썩이고 자란 것에 대해 고맙다고 하면서도 그동안 잘해주지 못했던 것에 대해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강남길인데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강남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