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바비킴이 8월 24일 TV조선 바람의 남자들에 출연합니다.

 

가수-바비킴

 

이날 방송에서는 양구에서 버스킹 무대를 꾸몄는데요, 이날 박창근을 돕기 위해 임정희, 조장혁, 그리고 바비킴이 출연하며 시선을 모았습니다. 

 

 

바비킴은 MC 김성주의 신청곡으로 예정에 없었던 사랑 그놈을 부르며 버스킹 무대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바비킴 나이 가족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비킴에 대해 알려져 있는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비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바비킴

 

가수 바비킴의 본명은 김도균(미국 이름 로버트 도균 킴)입니다. 바비킴 나이는 1973년 1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바비킴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불광동(현 은평구 불광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5세 연하의 아내가 있습니다.

 

바비킴은 키 17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바비킴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안토니오)입니다. 바비킴의 현재 소속사는 타이틀미디어 소속이라고 합니다. 

 

바비킴 집안 부모 과거

 

가수-바비킴

 

바비킴은 그의 나이 2살 때부터 MBC 관현악단 출신 트럼펫 연주가인 아버지를 따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로 이민을 가서 성장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음악가를 꿈꿨던 바비킴이었는데요, 하지만 정작 아버지는 음악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다며 극구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바비킴 데뷔 및 활동

 

가수-바비킴

 

이후 20살이 된 바비킴은 한국으로 들어와 오랫동안 영어강사로 일하면서 1994년 닥터레게 라는 7인 정통 레게 밴드로 데뷔, 꽤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하지만 2년 뒤 리더였던 김장윤이 대마초 사건에 연루되어 팀이 해체되고 맙니다. 

 

그런 가운데 바비킴은 1995년 멤버들과 함께 EBS 신나는 ABC라는 초등학생 대상 영어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했고, 팀 해체 이후 터보와 젝스키스를 비롯한 여러 가수의 코러스와 랩 피쳐링하고 디렉팅하면서 경력을 쌓아 나갔습니다. 

 

그러다가 1998년 첫 솔로 앨범 Holy Bumz Project 를 발표하면서 솔로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힙합 씬에서도 활동하게 되면서 1999년 룰라 이상민의 14인 프로젝트 그룹 브로스의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가수-바비킴

 

가수-바비킴

 

그리고 이후 2000년에는 무브먼트 크루의 멤버가 된 데 이어 다음 해 부가 킹즈를 조직해 더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하지만 부가킹즈가 여러 가지 이유로 기대만큼 성공하지는 못합니다. 

 

이에 바비킴은 잠시 무대 활동을 접고 작곡가로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던 중 윤미래의 솔로 앨범에 처음 보컬을 시도했던 곡 끝없는 바다 저편에가 좋은 반응을 얻자, 거기에 윤미래의 권유 등이 더해져 힙합이 아닌 R&B로 노선을 바꿔 가수 활동을 재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2004년 8월 그의 새 앨범이 좋은 반응을 얻고, 그의 창법이 SBS 웃찾사의 나몰라 패밀리 코너에서 패러디 되는 등, 인지도도 점차 늘어나기 시작, 이후에도 꾸준히 정규 앨범과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등 활동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던중 바비킴은 2011년 4월 서울 강남구 모 주점의 2층 난간 4m 높이에서 추락해 척추와 흉부에 골절상을 입어 약 2개월간 스케줄을 모두 취소하는 등 치료에 전념, 다행히 5월 대학 축제 무대에서 모습을 다시 드러냈습니다. 

 

가수-바비킴

 

이후 바비킴은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 경쟁 멤버로 바쁜 나날을 보내기도 했는데요, 여섯 번의 라운드 끝에 2012년 1월 1일 최종 탈락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바쁜 활동 중에도 11월에는 부가 킹즈의 새 싱글을 발표, 정규 앨범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해 2012년 2월에 부가 킹즈의 멤버로 컴백하게 됩니다. 

 

이후 스페셜 앨범 올드 앤 뉴의 발매에 맞춰 전국 투어에 나섰으며 2013년까지 금 나와라 뚝딱, 불의 여신 정이 등의 드라마 OST에 참여, 이후 2013년 겨울에는 박완규, 알리, 이정과 함께 2013 The Vocalist 합동 공연을 펼쳐 성황리에 마무리지었습니다. 

 

<바비 킴 수상 경력>

-2004년 제 15회 서울가요대상 최우수 힙합 부문

-2005년 제 0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힙합 부문

-2010년 제 19회 서울가요대상 최우수 R&B 부문

-2011년 제 05회 케이블TV 방송대상 스타상

 

 

바비킴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바비킴

 

바비킴은 지금의 아내와 2022년 6월 10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바비킴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바비킴은 1973년생인 50세이고 아내는 1988년생인 35세로 15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바비킴 아내는 비연예인으로, 직업은 콘서트 기획자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비킴 아내와 결혼스토리 자녀 근황

 

가수-바비킴

 

두 사람은 2010년 바비킴이 콘서트 투어를 할 당시 가수와 콘서트 기획 관계자로 처음 알게 됐다고 합니다. 바비킴의 아내가 당시 바비킴 콘서트 기획에 참여한 것이었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2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합니다.

 

결혼 발표 당시(2022년 6월 5일) 바비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게재해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던, 그리고 2년 전부터 교제를 하게 된 사람과 신중한 약속과 결심을 한 뒤 올해 결혼을 하기로 했다"며 결혼 소식을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당연히 사랑스러운 가족 같은 여러분들한테 알려주고 싶었다. 잘 지켜봐 주시고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 그리고 여러분들 위해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 다시 한번 늘 고맙고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바비킴은 특히 한 방송에 출연해서는 "장인어른과는 10살 차이가 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아직 자녀 소식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바람의 남자들에 출연하게 된 바비킴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바비 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