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팬텀싱어 출신 가수 박현수가 10월 13일 MBN 오빠시대에 참가자로 등장합니다. 

 

가수-박현수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된 팬텀싱어 출신 3인방 이벼리, 김바울, 박현수 세 사람 중 이벼리는 이미 첫 방송에서 오빠지기 11친 전원의 선택을 받아 올라잇으로 2라운드에 진출한 상황. 김바울, 박현수도 올라잇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에 이들의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중 먼저 가수 박현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현수(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박현수

 

팬텀싱어 출신 가수 박현수의 나이는 1993년 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박현수 고향은 강원도 춘천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과 누나가 있습니다. 

 

박현수는 키 178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바리톤)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현수의 현재 소속사는 크레디아 뮤직&아티스트 소속입니다. 

 

* 가수 이현(오션)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유하나 자녀 근황 <오빠시대>

 

가수 이현(오션)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유하나 자녀 근황 <오빠시대>

아이돌그룹 오션 출신 이현이 10월 6일 첫 방송되는 MBN 오빠시대에 참가자로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날 이현은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이유를 고백합니다. 그동안 평범한 회사

jmsy0519.tistory.com

 

박현수(가수) 과거 

 

가수-박현수

 

박현수는 어렸을 때부터 팝페라 가수의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박현수 : "초등학교 때부터 팝페라 가수들의 음악을 많이 들었어요. 조쉬 그로반, 일 디보, 안드레아 보첼리... 그분들의 음악이 좋아서 많이 듣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냥 가수보다 팝페라 가수가 돼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던 것 같아요.

 

박현수 : "어머니가 고등학생 때까지 피아노 전공을 하셨어요. 그래서 부모님이 집에서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기도 하셨고, 종종 뮤지컬도 보여주셔서 그런 영향들을 받은 것 같아요."

 

 

박현수 : "저도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5년 정도 첼로를 했었어요. 콩쿠르에 나가서 상도 받아보고요. 항상 음악이 자연스럽게 삶 속에 있었어요."

 

이후 박현수는 성악을 전공하게 되지만 성악은 항상 그 다음을 위한 발판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클래식을 마스터한 후에 색깔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박현수는 팬텀싱어 3 참가 이전,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에서 성악가 유채훈, 김바울 등과 함께 활동했고, 이후 팝페라 그룹 필로스에서는 테너로 활약, 베이스 김바울, 테너 윤서준, 바리톤 박준범과 함께 활동하며 연예인 거리 모금 팀인 JTS 길벗으로 봉사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박현수는 졸업 이후 음악을 관두어야 하나 고민하기도 합니다. 

 

박현수 : "학업이 끝나고 생업을 시작해야 되는데, 정말 단순히 어떻게 먹고 살까라는 생각부터 세상에 노래 잘하는 사람이 너무 많은데, 내가 노래하는 걸 들어줄 사람이 있을까 그런 의심이 계속 있었죠."

 

박현수(가수) 팬텀싱어

 

가수-박현수

 

가수-박현수

 

그러다가 박현수는 2020년 JTBC 크로스오버 남성 사중창 그룹 결성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3에 출연하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경연에서 박현수는 브릿지 장인, 낭만보컬, 프듀현수, 만능캐, 코크니 등의 별명으로 불리며 인기를 모았습니다. 

 

박현수 : "파이널리스트 12인에 들게 되면서 아, 나는 노래를 해야 하는 운명이구나 깨달았어요. 해외여행 다니는 걸 좋아했었는데, 모르는 길이어도 지도가 있으면 갈 수 있잖아요. 가야 하는 길이 정해져 있으니까요. 그런 안정감이 생겼죠."

 

박현수 : "저는 시즌1 때부터 나가고 싶었어요. 당시에 해외에 있었는데, 딱 제가 꿈꿔온 걸 실현시켜주는 프로그램이라는 걸 알고 무조건 내가 나가야된다고 생각했어요. 일 디보 같은 그룹을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으니까요."

 

박현수 : "주변에서도 출연 전부터 네가 저기 나가야 할 것 같아 이런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아버지가 저한테 말씀은 안 하셨는데, 나중에 저한테 이야기하시더라고요. 팬텀싱어를 보면서 내 마음 안에 네가 저기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고요."

 

 

박현수는 특히 팬텀싱어3 첫 번째 라운드에서 주황색 니트에 베레모를 쓰고 참가해 토이스토리 OST 'You’ve got a friend in me'를 어쿠스틱한 노래로 부른 이후 다음 라운드에서 가곡을 선곡, 장르를 넘나드는 창법 소화력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주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누구와도 안정적인 하모니를 만들 수 있고, 발성의 변화로 곡의 분위기를 한순간 뒤바꾸기도 하는 만능캐로 인정받으며 징검다리 바리톤이라를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고, 결승 12인에 진출, 그로스오버 그룹 레떼아모르의 멤버로 최종 3위를 차지했습니다. 

 

박현수 : "음악적으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이유는 제가 워낙 다양한 음악들을 듣고 부르는 걸 좋아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성악을 공부하면서도 그 외의 시간에는 성악이 아닌 음악들을 더 즐겨 들었어요. 이 노래는 이렇게 해야지가 아니라 곡의 느낌에 따라 제 몸이 반응하는 느낌이에요."

 

박현수 : "징검다리가 천에 있는 다리잖아요. 그게 있다는 건 언제든지 넘어갈 수 있다는 편안함을 줘요. 저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은데 마침 팬텀싱어를 통해서 좋은 별명을 얻었어요."

 

* 구창모(가수)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아들 사업 근황

 

구창모(가수)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아들 사업 근황

가수 구창모가 10월 6일 첫 방송되는 MBN 오빠시대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합니다. 오빠시대는 8090 시절의 감동과 설렘을 전해줄 오빠 발굴 타임슬립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오디션 심사를 담당할 오

jmsy0519.tistory.com

 

박현수(가수) 팬텀싱어 이후 활동 근황

 

가수-박현수

 

이후 박현수는 레떼아모르로 활동하며 미니앨범 위쉬(Wish), 디지털싱글 이 별 빛을 발매하고 다양한 공연과 콘서트로 대중들과 만나왔으며, 김현식 헌정 리메이크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개별로는 너를 두고, 구름 구름 구름, Regent’s Park, Lovely Night 등의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이후 2022년 3월 정규 1집 앨범 자화상 Self-Portrait을 발매, 5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골드를 기록, 이후 지난 2023년 2월에는 정규앨범 2집 정물화 Still-Flower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박현수는 이외에도 다수의 라디오 방송과 히든싱어, 열린 음악회, 아침마당,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다양한 음악 예능에서도 활약했으며, 지난해(2022) 1월~2월에는 복면가왕에서 아빠는 월급쟁이로 제 170대 복면가왕과 듀엣대전 가왕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박현수(가수)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박현수는 올해 나이 3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나 이상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오빠시대에 참가하게 된 가수 박현수인데요, 결국 TOP7에 올라 최종 결승에서 2위로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오빠시대 전국투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박현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가수 황가람 나이 프로필 피노키오, 누구? <오빠시대>

 

가수 황가람 나이 프로필 피노키오, 누구? <오빠시대>

그룹 피노키오 객원 보컬 황가람이 10월 6일 첫 방송된 MBN 오빠시대에 출연했습니다. 이날 두 번째 가수로 콧대 높은 오빠 황가람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룹 피노키오에서 객원 보컬로 활동 중

jmsy0519.tistory.com

* 배해선 나이 프로필 결혼 못한 이유 남자친구 이상형

 

배해선 나이 프로필 결혼 못한 이유 남자친구 이상형

배우 배해선이 10월 6일 MBN 오빠시대에 합류합니다. MBN 오빠시대는 8090 시절의 감동과 설렘을 전해줄 오빠 발굴 타임슬립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배해선은 오빠시대 출연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