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보아가 tvN 댄스가수유랑단에 합류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댄스가수유랑단은 댄스 아티스트 계보를 잇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를 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가수 보아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보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아(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보아

 

가수 보아의 본명은 권보아입니다. 보아 나이는 1986년 11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보아 고향은 경기도 구리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큰 오빠 권순환, 작은 오빠 권순옥이 있습니다. 

 

보아는 키 157.8cm에 형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 키아라)이며, 학력은 남양주양정초등학교 졸업, 이후 서울삼육중학교에서 한국켄트외국인학교로 전학하여 중퇴한 이후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아의 현재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보아(가수) 프로필 및 경력

 

가수-보아

 

보아는 2000년 1집 앨범 ID:PEACE B 로 데뷔, 이후 일본에서 2002년 LISTEN TO MY HEAT로 정식 데뷔해, 2004년 일본에서 두번째 발매한 정규음반 Valenti와 일본 베스트 음반 Best Of Soul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한국에서도 No.1 (2002), 아틀란티스 프린스(2003), My Name(2004) 등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노래와 춤이 모두 되면서 한일 양국에서 거의 동시에 인기를 얻었던 최초의 여가수가 됩니다. 

 

 

그리고 이후 2009년에는 미국에서 데뷔하기도 해 데뷔만 3번을 한 이례적인 기록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2000년대 중후반부터 보아는 일본에서 하락세가 시작, 한국에서는 거의 활동을 하지 않았기에 거의 잊혀진 가수가 되었다가, 이후 다시 컴백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보아(가수) 집안 부모(아버지 어머니) 오빠 과거

 

가수-보아

 

보아 아버지는 과거 TBC 방송국의 사운드 엔지니어였다고 하는데요, 방송국 퇴사 후에는 음향 장비와 관련된 일을 하다가 나중에는 유통업과 목장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보아 어머니 : "남편이 원래 TBC(현 KBS)에서 연출 일을 하다가, 큰 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무렵에 방송국 PD일을 그만두고, 지인의 권고로 잘 알지 못하는 스포츠용품 유통업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사업은 실패하고 4,5년 만에 사업을 접었다."

 

보아 어머니 : "이후에 남편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목장에서 가축을 키우시 시작했고, 그 옆에 전원주택을 지어 온 가족이 서울에서 남양주로 이사를 했다."

 

보아 어머니 : "외딴 곳의 전원주택이었기에, 아이들은 밥늦게까지 노래도 부르고, 아무때나 피아노를 칠 수 있었다. 급기야 노래방 기계도 설치를 하게 되었다."

 

보아 어머니 : "당시 우리는 노래방 기기를 구입해서 노래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언제나 이용하도록 했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누가 먼저든 달려들어 마이크를 잡고 넓은 거실을 무대삼아 춤을 추고 노래했다."

 

보아 어머니 : "유년 시절과 청소년 시절을 전원에서 마음껏 뛰놀며 보낼 수 있었던 것이 아이들 모두에게 행운이었다. 도심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생활을 즐기며 감춰져 있던 감수성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해 지금의 삼남매가 있게 된 것이다"

 

그런데 곧이어 보아 집안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수-보아-가족

 

보아 어머니 : "당시 서른여덟이었던 남편이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지방의회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다. 하지만 선거에서는 낙선했고, 4년 후에 다시 재출마했다가 또 떨어졌다. 남편의 선거 실패 두번으로 우리 가족은 극심한 경제적 고통에 시달려야 했다. 빚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결국 집은 경매에 넘어갔고, 가족들은 농장 아래에 조그만 판잣집을 짓고 살게 됩니다. 그리고 보아 어머니는 그때까지의 전업주부 생활에서 벗어나, 우유 판촉업을 시작합니다.

 

보아 어머니 : "아이들이 우유 배달하는 내 모습을 볼까봐, 판촉 지역을 일부러 의정부로 선택했다. 약 70km 떨어진 곳까지 버스를 두 번 갈아타며 출근했다."

 

보아 어머니 : "엄마가 고생하는 것이 안쓰러웠는지 그 무렵 첫째아들은 대학교에서 전액 면제 장학생이 되었다. 그리고 셋째인 보아는 이미 SM에서 가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상태였다."

 

실제로 보아 큰 오빠(첫째)는 한 해에 남자는 두 명밖에 뽑지 않는다는 서울대 피아노학과에 합격했고, 둘째 오빠는 춤을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해 3수 끝에 홍익대 미대에 입학합니다.

 

하지만 당시 어머니의 입장에서 아들의 서울대 합격이 기쁜 일만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집안의 경제사정이 최악으로 치달았기 때문입니다.

 

 

보아 어머니 : "이후 빚이 점점 늘어났고, 결국 집이 경매로 넘어가게 되었다. 결국 우리 가족은 집 아래쪽에 붙어 있던 밭에 작은 창고를 지어 살기 시작했다. 공터에 기둥을 세우고 합판을 덧대어 방을 만들었고, 그 틈새는 신문지나 헌 옷을 이용해 바람을 막았다."

 

그런 상황에서 어머니의 고생이 안쓰러웠던 큰 오빠(첫재 아들)는 대학에서 장학생이 됐고, 둘째 오빠는 춤을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 3수 끝에 홍익대 미대에 입학합니다. 

 

참고로, 이후 큰 오빠는 서울대학교 음대 학사, 동대학원을 나와 피나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작은 오빠는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할동하며 서인영, 보아, 걸스데이 등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아 어머니도 보아가 한국과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할 무렵 우유 판촉과 보험설계사 등의 일로 판매왕까지 오르게 되면서 집안 형편이 크게 나아지게 됩니다.

 

보아(가수) 데뷔 전 과거

 

가수-보아

 

보아는 초등학교 시절 전교회장을 지낸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아는 어렸을 때부터 가수가 되는 게 꿈이었고, 그래서 어릴 적부터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무척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후 보아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사립중학교에 수석(1등)으로 입학했다가, 13살이었던 1997년, SM 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 이수만에게 발탁되어 연습생으로 들어가 약 2년 반의 트레이님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당시 SM 엔터테인먼트는 보아를 두고 "세계시장을 겨냥한 여가수"를 준비했다고 발표, 이에 따라 보아는 일본 활동을 위해 NHK 아나운서의 집에 머물며 정확한 일본어 발음을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구리시 서울삼육중학교에 다니던 중 영어회화를 위해서 한국켄트외국인학교로 전학하기도 했지만, 이후 가수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에 한계를 느껴 결국 학교를 자퇴하고 맙니다. (2002년 8월 중졸 검정고시, 2003년 4월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

 

보아(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보아

 

이후 보아는 2000년 8월 만 13세의 나이에 데뷔, 이듬해인 2001년에는 데뷔곡을 일본어로 번안해 일본에서도 데뷔, 한국 가수로 처음으로 오리콘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10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이후에도 두 번째 정규 음반 발렌티(2003), 베스트 오브 서울(2005) 등도 100만 장을 넘기게 됩니다. 

 

또한 보아는 한국에서도 No.1(2002), 아틀란티스 프린스(2003), 마이 네임(2004), 걸스 온 탑(2005)을 발매해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이에 힘입어 보아는 이후 2008년에는 Eat You Up으로 미국 본톤에서 데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200 127위에 진입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나중에 보아는 2022년에도 35세 나이에 SMCU EXPRESS 콘서트에서 프로젝트 그룹인 GOT the beat로 그룹 데뷔까지 해 데뷔만 4번 한 가수가 됩니다.)

 

하지만 보아는 2000년대 중후반부터 일본에서 하락세가 시작, 한국에서는 거의 활동을 하지 않았기에 거의 잊혀진 가수가 되는데요, 그러다가 이후 다시 컴백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가수-보아

 

보아는 특히 2015년 5월 데뷔 15주년을 기념하여 보아 자신이 전곡을 작사 작곡하고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한 여덟 번째 정규 음반 키스 마이 립스를 발매했고, 2018년 2월에는 데뷔 이래 첫 미니앨범인 ONE SHOT, TWO SHOT을, 이후에도 아홉번째 정규 음반 우먼과 두 번째 미니앨범 Starry Night, 이어 열 번째 정규 음반 Better을 발매합니다. 

 

보아는 일본에서 세 장의 정규 음반을 100만 장 이상 팜내해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고, 지금까지 1000만 장에 가까운 음반이 판매, 2002년~2007년까지 6년 연속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보아(가수) 열애설

 

가수-보아-주원

 

보아 열애설에 대해서는 과거 2017년 한 매체가 "주원과 보아가 지난해 말부터 연인으로 발전했다"며 "1살 연상연하 톱스타 커플이 탄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주원 측은 "주원과 보아가 연인 관계가 맞다. 자연스럽게 교제를 시작하게 된 같다"며 열애설을 곧바로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보아와 주원 두 사람은 결별을 하고 말았는데요, 보아와 주원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최근 결별한게 맞다. 연인 관계를 정리하고 동료로 돌아갔다"고 결별을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은 골프 등 취미를 공유한데다 보아가 연기로 보폭을 넓히면서 공통분모가 더해지며 지난해 말 연인사이로 발전, 열애설을 인정했었는데요, 열애 1년, 공개연인 10개월 만에 다시 친구로 돌아갔다고 하네요.

 

 

보아(가수) 재산

보아는 워낙 어린 시절부터 활동해왔기 때문에 쌓아놓은 부도 어마어마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보아는 현재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는 건물을 매입하고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빌라 등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청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아는 남양주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일본에서 앨범 판매량이 1000만장 이상이고, 일본 활동 5년간 올린 매출이 약 3000억 원에 달한다고 하니 그 수입만 해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당시 가수 보아의 경제적 가치를 약 2000억이 넘을 것이라고 했고, 1조 이상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는 등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보아는 작사 작곡 모델 광고 화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기도 해 가수 이외의 수입도 어마어마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수-보아-건물

 

가수-보아-건물

 

우선 보아는 이미 스무 살이었던 2006년 10억 5천만 원에 청담동의 빌딩을 매입해 건물주가 되었습니다. 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2008년 보아가 신축해서 현재 임차 중인데요, 현재 시세는 약 34억 원으로 매입가의 2배가 넘는 금액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살고 있는 청담동 빌라와 부모님이 거주 중인 남양주 전원주택, 그리고 2018년 매입한 자양동 건물까지 소유하고 있는데요, 이중 특히 자양동 건물은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의 진입이 쉬운데다 건대 상권 및 구의역 재개발 상권의 배후에  있다고 알려지면서 성공적인 투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보아는 지금은 누구보다 성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워낙 어린 나이에 데뷔한 탓에 학창시절의 추억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보아는 과거 한 방송에서 미우새 멤버들 가운데서 박수홍을 가장 마음에 드는 남성으로 꼽은 적이 있는데요, 이유는 박수홍 오빠가 되게 버라이어티하게 살지 않나, 내 삶이 재미없는 편인데 내 인생에 버라이어티를 줄 것 같아서"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보아(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가수-보아-결혼

 

보아는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보아는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결혼관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당시(2018년 32세 때) 결혼 시기와 배우자 성향에 대한 질문에 보아는 "결혼은 5-6년 뒤가 좋지 않을까 싶다. 배우자와 취미나 세계관 등이 같으면 즐거울 것 같다. 어떤 사람의 이야기라도 들을 수 있는 포용력 있는 여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다른 한 방송을 통해 "나한테 잘해주고 친구가 많지 않은 사람이다. 김민종 오빠 같은 사람은 안 된다. 키 크고 잘생기고 친구 없는 사람이 좋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최근 뮤직 유니버스 K-909 시즌2의 단독 MC를 맡게 되었고, 이어 이번에 댄스가수 유랑단에 합류하게 된 가수 보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보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엄정화 <나이 과거 성형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재산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