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4K HDR로 리마스터링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이 한국에서 세계 최초 개봉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아바타 리마스터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뜻 소개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행성 판도라와 지구의 피할 수 없는 전쟁 속에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로 거듭난 제이크와 나비족 이티라의 운명을 그린 영화를 4K HDR로 새롭게 리마스터링한 작품입니다. 

 

영화 아바타는 터미네이터,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의 SF 장르의 영화이자 아바타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현재까지 개봉한 전 세계의 모든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라는 명예로운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버전은 국내 개봉일은 북미보다 이틀 앞서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개봉은 올해 12월 기대작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다는 점에서 속편에 대한 기대를 가진 관객들이 다수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아바타'의 4K HDR 리마스터링 버전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전국 극장에서 3D로만 상영되고, IMAX, 4DX, 수퍼4D, 돌비 시네마 등 다양한 포맷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각본 : 제임스 카메론
  • 배우 : 샘 워딩턴, 조 셀다나
  • 개봉일 : 2009년 12월 17일 첫 개봉, 2010년 9월 4일 확장판 재개봉, 2018년 6월 21일 4DX 재개봉, 2022년 9월 21일 리마스터링 재개봉
  • 상영시간 : 162분(극장판), 170분(확장판). 178분(컬렉터즈 확장판)
  • 스트리밍 : 디즈니플러스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등장인물

▶ 인간

▷ 제이크 설리(샘 워딩턴) 

 그레이스 오거스틴(시고니 위버)

 트루디 차쿤(미셀 로드리게스)

 놈 스펠먼(조엘 데이비드 무어)

 마일스 쿼리치(스티븐 랭)

 맥스 파텔(딜립 라오)

 파커 셀프리지(조반니 리비시)

 라일 웨인플릿(맷 제랄드)

 나비

 네이티리(조 셀다니)

 쯔테이(라즈 알론소)

 에이투칸(웨스 스투디)

 모아트(CCH 파운더)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줄거리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의 줄거리는 행성 판도라와 지구의 피할 수 없는 전쟁 속에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로 거듭난 제이크와 나비족 네이티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서기 2154년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구로부터 멀리 떨어진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에 인류는 판도라의 토착인 나비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 원격조정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를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이 생명체 아바타는 나비 하나의 아바타만을 가지게 되며 그들의 신경 또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아바타는 인간이 아바타의 신경에 접속한 상태에서 활동하며 접속이 끊어졌을 때는 잠들어 있는 상태가 됩니다. 

 

한편, 해병대 소속 제이크는 다리를 크게 다치고 제대합니다. 가난한 제이크는 다리 수술을 받지 못하고 휠체어 신세로 지내며 꿈을 잃어갑니다.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그러던 어느 날, 과학자인 쌍둥이 형 토미가 죽고, 토미와 같은 게놈 유전자를 가진 제이크가 형의 임무를 대신 맡게 됩니다. 제이크는 저온수면 상태로 6년의 시간이 걸려 판도라 행성의 벤처스타 기지에 도착합니다. 

 

제이크는 경비책임자 쿼리치 대령의 수칙을 들은 뒤 아바타 프로그램 책임자인 그레이스와 인사합니다. 엄청난 가치가 있는 언옵타늄 광물을 채취하려는 셀프리지 사장은 그곳에 살고 있는 오마티카야 부족을 이주시키기 위해 원주민 나비족과 인간의 DNA를 결합시켜 아바타를 만들고 아바타를 원격 조종해 오마티카야 부족에게 이주를 설득하려고 계획합니다. 

 

 

쿼리치 대령은 제이크에게 나비족에 대해 조사한 후 보고하면 지구에 가서 다리를 치료해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그후 아바타와 접속해 그레이스, 노엄과 함께 숲으로 간 제이크는 거대한 태나토어에게 쫓겨 절벽 밑으로 떨어집니다.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홀로 숲에 남겨진 제이크는 나비족의 네이티리에게 도움을 목숨을 구합니다. 제이크에게 다가가는 신성한 나무 씨앗을 본 네이티리는 이에와 신의 계시라고 믿고 부족 사람들에게 그를 데려갑니다. 

 

부족의 영적 리더인 차히크는 제이크에게 나비족의 말과 행동을 가르치라고 네이티리에게 말합니다.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함께 하면서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나비족의 일원이 되어가기 시작하는데...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결말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이후 판도라의 자원을 강탈하기 위한 지구인들의 군사 침략이 시작되고, 제이크는 결국 지구인들의 자원 채굴 계획에 반감을 가지고 같은 생각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싸우며 판도라를 지켜냅니다. 그리고 자비족의 의식을 통해 그는 인간의 육신에서 나비족의 육신으로 다시 부활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평가 및 후기

영화 아바타는 새로운 획을 그은 작품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는 작품이라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거의 모든 한국 전문가들이 극찬한 작품입니다. 

 

개봉 당시 단순하지만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와 혁신적인 영상미로 매우 큰 반향을 일으켰던 영화로, 지금까지도 좋은 평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에서는 스토리의 전개가 너무 평범하다는 부분은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사의 진부함이 그 작품의 상업적 성공에 큰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보여준 영화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뒷이야기

▶ 영화 아바타 제작 비하인드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영화 아바타는 제임스 카메론이 영화가 개봉되기 14년 전부터 구상했다고 합니다.

 

처음 제임스 카메론이 아바타를 구상한 것은 타이타닉이 흥행하고 있었을 때였는데, 막상 제작에 들어가려고 보니, 제작비가 4억 달러를 훨씬 넘는다는 무리수적인 결과가 나오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카메론은 이 영화의 제작을 무기한 연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약 8년이 지나서 컴퓨터그래픽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으로 발전하자, 카메론은 옳다꾸나! 하고 즉시 제작에 돌입, 절반의 제작비로 영화를 완성하게 됩니다.

 

 배우 캐스팅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영화-아바타-리마스터링

 

원래 제작진은 로스트에 출연하는 한국인 김윤진을 네이티리로 점찍어놓고 있었지만 김윤진이 로스트의 촬영 일정 때문에 거절했다고 합니다. 

 

영화 속에 일람 최라는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 분은 재미교포 스턴트 전문배우로 나비족의 전사 모션 캡쳐와 기타 스턴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수상 이력과 흥행

영화 아바타는 관심을 모은 201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9개 부문(작품상, 감독상, 미술상, 촬영상, 편집상, 음악상, 음향상, 음악편집상, 특수효과상)에 지명되었지만 이중 3개 부분만 수상했고, 아카데미 시상식 앞서 열리는 67회 골든 글러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받았습니다. 

 

흥행성적은 타이타닉의 기록을 경신, 새로운 전세계 역대 박스오피스 흥행 1위 작품이 되었고, 그 타이틀을 전세계 각지에서 지금도 지키고 있습니다. 

 

이상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