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블릿트레인이 개봉을 앞두고 영화 제목의 뜻 줄거리 원작 출연진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특히 국내에서는 너무나도 유명한 배우 브래드 피트가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이에 과연 어떤 영화가 나올지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화 블릿트레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 블릿트레인 뜻 원작 소개

 

영화-블릿트레인

 

영화 블릿트레인은 골든슬럼버로 각광을 받은 이사카 고타로의 소설 '마리아 비틀'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미션 수행을 위해 탈출이 불가능한 초고속 열차에 탑승한 언럭키 가이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와 고스펙 킬러들의 피 튀기는 전쟁을 담은 논스톱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 

 

영화 블릿트레인은 하드코어 액션과 블랙유머로 정평이 난 데드풀2의 데이빗 레이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지난해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로 아카데미를 비롯해 많은 상을 받은 배우 브래드 피트가 주인공을 맡는다고 알려져 둘의 조합과 만들어질 영화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이번 영화에는 산드라 블록, 조이 킹, 애런 테일러 존슨,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까지 할리우드의 핫한 배우들이 총 출동한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화 제목인 블릿트레인(bullet train)의 뜻은 '총알(bullet) 기차(train)'라는 뜻의 일본 고속 철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고속 철도 신칸센을 두고 블릿트레인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영화 속에서는 굳이 일본의 고속 철도인 신칸센은 아니라도 멈추지 않는 고속 기차 속에서 벌어지는 추격전을 담고 있어 붙여진 제목이 아닌가 합니다. 

 

  • 감독 : 데이비드 리치
  • 각본 : 잭 올커위츠
  • 원작 : 이사카 고타로 소설 '마리아 비틀'
  • 배우 : 브래드 피트, 조이 킹, 애런 테일러 존슨,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앤드류 코지, 시나다 히로유키, 마이클 섀넌, 베니토A 마르티네스 오카시오, 산드라 블록 외
  • 개봉일 : 2022년 8월 24일
  • 상영시간 : 126분(2시간 6분)
  • 상영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블릿트레인 시놉시스

 

영화-블릿트레인

 

"탑승을 환영합니다" 승차는 자유, 하차는 불가?! 초고속 열차에서 벌어지는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와 고스펙 킬러들의 피 튀기는 전쟁!

 

운이 없기로 유명한 킬러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는 초고속 열차에 탑승해 의문의 서류 가방을 가져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생각보다 쉽게 미션을 클리어한 후 열차에서 내리려는 그를 가로막는 것이 있었느니, 그것은 바로 전세계에서 몰려든 초트급 킬러들! 열차에서 내릴 수 없다면 목숨을 걸고 가방을 지켜야만 한다.

 

과연 레이디버그는 무사히 열차에서 내려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까? 8월, 누구도 멈출 수 없는 논스톱 액션 블럭버스터 블릿 트레인에 탑승하라!

 


영화 블릿트레인 등장인물

▷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 : 주인공인 운이 없기로 유명한 킬러. 초고속 열차에 탑승해 의문의 서류 가방을 가져오라는 미션을 받고, 탈출이 불가능한 초고속 열차에 탑승해 고스펙 킬러들이 피 튀기는 전쟁을 하게 된다. 

 프린스(조이 킹) : 예쁜 외모와 달콤한 목소리를 무기로 원하는 것은 반드시 얻어내는 연기 천재 사이코패스. 목표를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잔혹한 성향을 가진 프린스는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의 미션을 교묘하게 방해한다.

 탠저린(애런 테일러 존슨) : 레이디 버그에 맞서는 쌍둥이 킬러

 레몬(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 레이디 버그에 맞서는 쌍둥이 킬러 

 기무라(앤드류 코지) 

 엘더(사나다 히로유키)

 화이트 데스(마이클 섀넌)

 울프(베니토 A. 마르티네스 오카시오)

 마리아 비틀(산드라 블록)

 손(로건 러먼) / 호넷(자씨 비츠) / 마시오카 / 캐런 후쿠하라


영화 블릿트레인 줄거리 결말 원작 평가

영화 블릿트레인 줄거리 결말 원작

 

영화-블릿트레인

 

영화 블릿트레인의 줄거리는 미션 수행을 위해 탈출이 불가능한 초고속 열차에 탑승한 운없는 사내인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와 고스펙 킬러들이 피 튀기는 전쟁을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블릿트레인의 원작 소설인 마리아비틀은 골든슬럼버, 사신 치바 등으로 각광을 받은 이사카 고타로의 2010년 출간된 인기작으로, 총 3권으로 이루어진 킬러 시리즈 중에 하나입니다.

 

마리아비틀의 줄거리는 킬러 출신의 알코올중독자 기무라가 중태에 빠뜨린 사이코패스 소년 왕자를 상대로 벌이는 복수극, 도쿄에서 모리오카로 향하는 토호쿠신칸센을 무대로 살벌하게 펼쳐지는 킬러들의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블릿트레인

 

영화 결말에 대해서는 곧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평가 및 후기

영화 블릿트레인은 앞서 북미에서는 이미 지난 8월 5일 개봉이 돼서 여러 평가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개봉 전 북미 평론가들의 평가는 그리 좋지 못했지만 개봉 후에는 신선도 54% 팝콘 지수는 78%, IMDB 7.5를 기록하면서 킬링타임 팝콘 무비로 좋은 영화로 그런대로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화-블릿트레인

 

다만, 폭력 묘사가 홍보나 트레일러에서 풍기는 분위기에 비해 상당히 세고 고어 연출이 강하다는 평이 많은데요, 전작인 데드풀2보다 고어 연출이 강하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데드풀2 같은 경우도 고어적인 표현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코믹한 분위기가 있어 그런대로 볼만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번 영화 역시 코미디 액션이라고 하지만 데드풀2 같은 분위기는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러니 영화를 보시기 전에 18세 이하 청소년뿐 아니라 잔인한 것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듯 합니다. 일단 이번 영화의 상영등급은 일본에서만 15세 미만 관람불가로 됐고, 국내에서는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로, 미국에서는 R등급으로 지정이 됐습니다. 

 

북미 개봉 이후 흥행은 그런대로 좋은 편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R등급이다보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같은 시기 특별히 볼만한 영화가 많지 않은데요, 그래도 그 중 꽤 볼만한 영화가 아닐까 하네요. 


영화 블릿트레인 뒷이야기

▶ 영화 블릿트레인 개봉 관련

 

영화-블릿트레인

 

영화 블릿트레인의 개봉은 원래 2022년 4월 8일 개봉 예정이었지만 소니 픽쳐스의 대대적인 스케줄 조정으로 인해 2022년 7월 15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다시 7월 29일로 연기되고, 이후 다시 8월 5일(북미 개봉)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R등급 블록버스터가 가진 흥행의 불리함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브래드 피트와 감독인 데이비드 리치의 관계

이번 영화의 주인공으로는 브래드 피트가 캐스팅 되었는데요, 브래드 피트는 감독인 데이비드 리치가 감독으로 데뷔하기 전인 스턴트맨 시절부터 배우와 전담 스턴트 대역의 관계로 이미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합니다. 

 

 

배우 산드라 블록 캐스팅

원래는 레이디 가가가 캐스팅되어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2021년 2월 레이디 가가가 스케줄 문제로 하차하게 되었고 대타로 산드라 블록이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와 애런 존슨 내한 소식

 

영화-블릿트레인

 

배우 브래드 피트와 애런 존슨이 영화 블릿트레인 홍보 차 내한한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8월 19일 레드카펫 행사 등 다양한 영화 행사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브래드 피트의 이번 방문은 네 번째 공식 내한이라고 합니다. 

 

브래드 피트는 앞서 영화 머니볼(2011) 홍보를 위해 처음 한국을 찾았고, 이후 월드워Z(2013), 퓨리(2014) 홍보차 내한했습니다. 이번에 8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게 되는 셈인데요, 소니 픽쳐스는 "브래드 피트는 평소 한국에 대한 애정이 깊었던 만큼 직접 스케줄을 조정하며 이번 내찬에 대한 적극적인 의사를 내비쳤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애런 존슨은 이번이 첫 번째 내한인데요, 그는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퀵 실버, 테넷의 아이브스,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의 아치 리드 역 등으로 국내 영화 팬들에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애런 존슨은 레이디 버그에 맞서는 쌍둥이 킬러 중 탠저린 역을 맡았습니다. 

 

이상 영화 블릿트레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영화 <블랙아담> 개봉일 줄거리 원작 등장인물 관련 정보 뒷이야기

* 추천 글 -> 마블 영화 개봉예정(2023년~25년) 페이즈5 라인업 제목 개봉일 줄거리 정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