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국악인 이봉근이 1월 27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신토불이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날 국악인(소리꾼) 이봉근은 얀 그래서 그대는 으로 대결에 나섭니다. 국악이 아닌 락 장르의 노래를 선곡해 걱정 어린 시선을 받았지만, 국악 창법을 가미한 새로운 느낌의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받습니다. 

 

 

이날 방송으로 국악인 이봉근 나이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악인 이봉근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봉근(국악인)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국악인-이봉근

 

국악인(소리꾼) 이봉근은 1983년 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이봉근 고향은 전라북도 남원시이며, 학력은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과, 고려대학교 응용언어문화학 문화컨텐츠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근의 현재 소속사는 프로덕션 고금 소속입니다. 

 

이봉근(국악인) 집안 과거 

 

국악인-이봉근

 

이봉근은 중학생 때 아버지의 권유로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고, 이후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며 본격적으로 국악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봉근 : "춘향가와 흥부가의 발상지가 남원이다. 국립국악원 네 곳 중 한 곳이 남원에 있다. 자연스럽게 국악 공연을 접하게 됐다. 남원에 살면 소리는 몰라도 기본적으로 추임새는 할 줄 안다."

 

 

이봉근 :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했는데 서예를 한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서예 집안인데 나는 왼손잡이에다 악필이다. 아버지가 취미를 판소리로 하셨는데 글씨가 안 되니 판소리를 시켜보자고 하셨다"

 

이후 이봉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를 나와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판소리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고, 대학시절에는 연극 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국악 뮤지컬 타르에서도 연기를 하는 등 여러 작품을 접하는 과정에서 연기에 대한 재미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봉근은 그렇게 20대 후반까지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웠지만 생계에 부딪히면서 꿈을 접게 되었고, 음악에 더 집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봉근(국악인) 데뷔 및 활동

 

국악인-이봉근

 

이후 그는 수많은 무대에서 소리를 했고, 2010년 앙상블 시나위 정규앨범 영혼을 위한 카덴지로 데뷔, 이후 여러 장의 음반을 내기도 했습니다. 이봉근 음반으로는 소리 위를 걷다 파트1(2016), 이봉근과 적벽(2019), 담장(2020),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2020) 등이 있습니다.

 

 

특히 그는 앙상블 시나위의 전 멤버로 지난 2012년~2016년까지 한국 전통 음악과 일본 재즈가 융합된 음악을 선보인 신한악의 멤버로도 활동하며 우리 국악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왔습니다.

 

이봉근은 2012년에는 KBS 국악대상 올해 예술상 연주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또한 엠넷 판스틸러 국악의 역습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봉근 수상 경력>

-2003년 제 19회 동아국악콩쿠르 판소리 부문 금상

-2012년 KBS 국악대상 올해 예술상 연주 부문

-2018년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표창

-2020년 제 28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영화 부문 신인상

-2020년 KBS 국악대상 판소리상

-2020년 KBS 국악대상 대상

-2021년 제 26회 춘사영화제 신인남우상

 

이봉근(국악인) 활동 근황

 

국악인-이봉근

 

이봉근은 특히 판소리 영화 소리꾼의 주연 학규 역할을 맡아 판소리의 매력을 관객들에게 알렸는데요, 이봉근이 첫 스크린 연기에 도전한 것이었습니다. 

 

이봉근은 또한 국악의 대중화에 힘쓰기도 했는데요, 대중음악 재즈 음악가와 협업하고, 불후의 명곡에서 가요를 불러 2회 연속 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봉근은 이외에도 아는 형님, 비디오스타, 로또싱어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또한 코로나19로 제약된 상황에서도 이봉근과 적벽 팀으로 활동하며 온라인 콘서트 등을 통해 관객과 만나기도 했고, 또 2021년에는 조선판스타의 국악 전문 판정단으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봉근(국악인) 결혼 여자친구 

이봉근은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이봉근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소리꾼 이봉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