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염정아 클리닝업으로 안방극장 복귀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클리닝업으로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습니다. 

 

 

클리닝업은 증권사 미화원들이 우연히 듣게 된 내부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인기 드라마 스카이캐슬 이후 3년 만에 JTBC 드라마로 다시 돌아온 염정아는 용역 청소부 어용이 역을 맡아 두 딸을 위해 평일에는 청소부, 주말은 가사도우미로 바쁘게 살아가는 가장을 연기합니다. 


염정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는 1972년 7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염정아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염정연, 조카 유민, 그리고 남편 허일과 딸 허정호, 아들 허시형이 있습니다. 

 

참고로, 염정아 여동생 염정연은 1995년 제 1회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에 참가해 송윤아, 차태현과 함께 입상한 경력이 있고, 또한 홈런 일요일 MC를 맡은 경력이 있습니다. 현재는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염정아 딸 허정호(2003년생)는 2021년 4월 8일 데뷔한 HUX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입니다. 엠넷 오디션 캡틴에 출연했을 때 염정아가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염정아 본인도 연예계에서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염정아는 키 17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염정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상명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정아의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염정아(배우) 과거 

 

배우 염정아

 

염정아는 어렸을 때부터 연기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염정아 : "중학교 때부터 연기자가 꿈이었다. 재미있어서 했다. 남들이 인정하든, 안 하든 별로 관심은 없었고, 관심은 받고 나니까 더 잘하려고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

 

염정아 : "...학교에 연극반이 있었는데 거기 들어가려고 오디션을 봤다. 음악실이었나, 칠판에 대사 3개를 써놨다. 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연기하는 형식이었다."

 

염정아 : "뇌종양에 걸린 어린 소녀의 독백을 골랐는데 대사하면서 감정이 올라오는 거다. 막 쇼를 했다. 그 느낌을 잊을 수가 없었다. 그때부터 연기자가 돼야겠다 생각하고, 그전까지는 시인이 되겠다 그랬다."

 

 

염정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 염정아

 

이후 염정아는 1991년 미스코리아 선에 입선하여 데뷔, 이후 우리들의 천국에서 잠시 홍학표의 연인으로 나오다가 유학가는 역으로 하차. 이유는 미스 인터내셔널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염정아는 당시 대회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염정아는 야망, 코리아 게이트, 창공 등으로 꾸준히 활동, 영화 째즈빠 히로시마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1995년 영화 테러리스트의 노출신 때문에 남자 팬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은 사전 합의되지 않은 노출신에 꽤 당황했고 촬영 후 엉엉 울었다고 합니다. 그 후 트라우마로 1999년 텔 미 썸딩에 출연할 때까지 4년 간 영화 출연 자체를 기피할 정도였고, 이후 2004년 범죄의 재구성을 촬영할 때도 가슴 노출만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을 사전에 못 박았다고 합니다. 

 

 

이후 도회적인 이미지의 미스코리아 출신으로의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평범한 여배우 중 하나로 자리잡는 듯했지만 2003년 김지운의 장화 홍련에서 아이들을 학대하는 히스테릭하고 기괴한 젊은 계모 역으로 출연하면서 섬뜩한 명연기를 보여주면서 영화계에서 다시 한 번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

 

이후 2004년 범죄의 재구성에서 농염한 팜므파탈 연기로 영평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배우 인생 전성기를 맞이, 영화 여선생 VS 여제자에서는 기존과는 다른 개그 캐릭터에 도전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염정아는 2006년 12월 1살 연상인 정형외과 전문의와 결혼, 이후 작품 활동을 줄이고, 가정 일에 집중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후 영화나 드라마에는 꾸준히 출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 시기 염정아는 로열패밀리를 통해 2011년 10월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 드라마 방영 당시에는 미시렐라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

 

이후 염정아는 영화 카트를 통해 2015년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 이후 2018년을 기점으로 완벽한 타인의 흥행과 무엇보다 SKY캐슬이 상상을 초월하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최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스카이캐슬의 경우 1%의 시청률로 시작해 23.779%까지 오르는, 역대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대박이 난 것인데요, 드라마 성공 뿐만 아니라 극 중 완벽히 소화하면서 연기력에 있어서도 대호평을 받게 되었고, 2019년 1월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광고계에서도 인기에 힘입어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이어 광고 모델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스카이캐슬로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9년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9년 촬영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2020년 12월 개봉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 2020년부터 2021년 영화 외계+인에 캐스팅, 2021년 영화 밀수에 캐스팅되어 촬영을 마쳤는데, 이때 김혜수와 공동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방영 중인 드라마 클리닝업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염정아(배우) 장동건 열애 결별

 

배우 염정아

 

염정아는 1990년대에 배우 장동건과 연인 사이였던 적이 있었는데요, 연애 기간이 7년에 가까울만큼 상당히 오래 사귀었지만 헤어졌습니다. 

 

염정아(배우) 결혼 남편 허일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 염정아

 

이후 염정아는 지금의 남편인 허일을 만나 2006년 12월 30일에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염정아와 남편 허일 두 사람의 나이차는 염정아는 1972년생인 51세이고, 남편 허일은 1971년생인 52세로 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염정아 남편 허일의 직업은 정형외과 원장이자 전문의로, 날렵한 얼굴형에 위로 올린 머리, 안경까지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염정아 극중 남편 정준호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합니다. 

 

염정아(배우) 남편 허일 결혼스토리 자녀 딸 아들

 

배우 염정아

 

염정아는 남편 허일을 소개팅을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염정아 : "남편이 수술 때문에 소개팅에 늦게 왔지만 평상시와 달리 즐겁게 기다렸다. 피부도 뽀얀 게 남편의 외모가 마음에 들었다. 나란히 앉았는데 제 눈을 못보고 수줍어하는 남편의 모습도 좋아 보였다."

 

염정아 : "저는 스킨십을 좋아해 남편 옆에 꼭 붙어 앉거나 무릎에 앉기도 한다. 저를 많이 좋아했다. 제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출전했을 때부터 저를 콕 집어 저런 여자랑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했다더라."

 

 

두 사람은 당일 술을 3차까지 마실 정도로 상대방에 호감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또한 1년 정도 만난 후 사소한 일로 싸웠는데, 허일 씨가 그날(2006년 5월 중순) 예고없이 오전 진료를 뒤로 하고 염정아의 집을 찾아 목걸이 세트를 선물하면서 프러포즈해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염정아

 

염정아는 남편 허일과 결혼 이후 딸 허정효와 아들 허시형을 낳아 현재 슬하에 1녀 1남을 두고 있는데요, 딸 허정효는 2008년생인 15세이고, 아들 허시영은 2009년생인 14세라고 합니다. 

 

이상 배우 염정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