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김희재가 7월 12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최근 소속사와의 갈등이 보도되면서 김희재 나이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희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희재(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김희재

 

가수 김희재는 1995년 6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김희재 고향은 울산광역시 중구 서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남동생(2013년생)이 있습니다. 

 

김희재는 키 175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희재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명지전문대학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희재의 현재 소속사는 SKY E&M 소속이라고 합니다. 중국 활동을 위한 소속사는 마운틴무브먼트로 알려졌습니다. 

 

김희재(가수)와 서지오

 

가수 김희재

 

김희재의 이모가 가수 서지오인 것은 이미 방송을 통해 알려진 사실입니다.

 

 

처음에 장윤정이 김희재의 이모가 가수 서지오라고 소개했고, 이에 김희재는 "이모의 그림자를 지우고 제 실력으로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말씀 안드리고 지원했다. 이모도 지원한지 몰랐다"고 이유를 밝힌 것입니다. 

 

이후 가수 서지오도 유명세를 타게 되면서 김희재와 함께 여러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 지금은 상당히 이름이 알려져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죠. 

 

김희재(가수) 과거 

 

가수 김희재

 

김희재는 13세에 이찬원과 함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트로트신동으로 출연해 이름을 알린 바 있는데요, 당시 이미자의 노래인 '동백아가씨'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울산 이미자 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김희재는 당시 울산 이미자로 활동하며 여러 가요제(주로 전국노래자랑이나 밀양아리랑 가요제 등)에 참가해 장려상, 최우수상 등 여러 차례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해군 복무 중이던 2020년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전해 죄종 7위에 오르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김희재(가수) 춤실력

 

가수 김희재

 

김희재의 장점이라고 하면 춤을 굉장히 잘 춘다는 것입니다. 김희재는 미스터트롯에 신동부로 참가하여, 100인 예선, 본선 1차전(장르별 팀미션), 본선 2차전(1:1 데스매치)를 무난히 통과를 했고, 

 

본선 2찬에서는 최석준의 꽃을 든 남자를 불러 무려 11:0으로 추혁진을 꺾고 통과했는데요, 놀라운 것은 당시 김희재는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댄스 스포츠를 연습했는데 연습에 들인 시간이 겨우 3시간 뿐이었다고 합니다. 

 

김희재의 춤실력에 대한 평가는 같은 신동부 참가자였던 이찬원은 김희재에 대해 춤에 일가견이 있다고 언급했고, 본선 3차전 무대에서 장윤정 또한 김희재의 춤 실력 대해 언급했습니다. 

 

또한 김희재는 정도로 노래 실력도 상당한데요, 준결승 2라운드 무대에서 장윤정은 빠른 템포의 곡을 소화해 내는 능력이 미스터트롯 출연자 탑3에 들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재는 또한 음정과 박자가 매우 정확한데요, 미스터트롯에서도 김희재의 정확한 음정은 모두가 알아줄 정도라고 하네요. 박자도 매우 잘 맞추며 준결승 무대에서도 박자가 어려운 곡을 아주 무난히 소화해버리며 원곡자가 놀랄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희재(가수) 미스터트롯

 

가수 김희재

 

김희재는 미스터트롯 본선 3차 기부금(팀 미션 트롯에이드)을 통과한 후 준결승 레전드 미션 1라운드 개인전 대결에서 남진의 사랑은 어디에 라는 노래를 불렀는데요, 목감기로 목소리가 상하여 마스터점수 888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아 탈락 위기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김희재는 2라운드 1:1 한 곡 대결에서 설운도의 나만의 여인을 경연곡으로 선택해 강태관과 매치해서 준결승 1, 2라운드 합산 점수 최종 6위로 결승에 진출했고, 결승전에서 최종 7위에 올랐습니다. 

 

 

김희재(가수) 미스터트롯 이후 근황

 

가수 김희재

 

김희재는 이후 군복무 관계로 미스터트롯 유튜브 공식계정이 올린, 결승 7인이 참여하여 부른 코로나 19 퇴치송에는 참여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곧바로 병역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김희재는 사랑의 콜센타, 뭉쳐야 찬다, 아는형님, 유랑마켓, 불후의 명곡, 부해줘 홈즈, 꼰대인턴, 히든싱어6, 플레희리스또, 뽕숭아학당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활약했고, 올해는 MBC 주말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 출연해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김희재

 

앨범 준비를 하던 중 드라마 출연 제안을 받았다는 그는 당시 "어렸을 적부터 막연하게 품어왔던 배우의 꿈을 실현할 기회가 생겨 너무 영광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히며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재 : "초등학생 때 학교나 교회에서 하는 연극을 하면서 연기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어요. 노래를 너무 좋아하다 보니 가수를 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금까지 달려왔는데 감사하게 (연기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거죠."

 

 

김희재 : "미스터트롯으로 인기가 좀 생겨서 우연한 기회에 연기에 한 번 도전해봤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았어요.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배우 한 번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연기하는 건 연기자의 길을 쭉 걸어온 선배님들께 도리가 아니니까요. 정말 신인의 자세로 진지하게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어요."

 

김희재 : "가수로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꼭 정상에 오르지 않더라도, 문득 제 노래가 생각날 수 있는 가수가 되는 게 목표예요."

 

김희재 : "배우로서는 지금은 좀 미숙하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배우, 행보가 기대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일단은 다음에는 작품을 할 수 있는 영광이 주어지는 게 목표입니다."

 

가수 김희재

 

이외에도 김희재는 꼰대인턴 OST 파트3에 참가하기도 했고, 이후 지난해에는 따라따라와, 팬송 별 그대 등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하고 공연과 콘서트를 열기도 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희재 수상 경력>

-제 4회 탐진강 은어축제 대상 (콩깍지)

-2008년 7월 제 6회 강동해변 영화축제 인기상 (짠짜라)

-2008년 10월 제 3회 전국 리틀트로트가요제 은상

-2008년 11월 KBS 전국노래자랑 울산 중구 편 최우수상 (하이하이하이 사랑아)

-2009년 3월 제 3회 강동수산물축제 대상

-2011년 9월 KBS 전국노래자랑 서울 성동구 편 장려상 (하니하니) 

-2013년 10월 전국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대상 (아카시아)

-2016년 6월 제 5회 청춘노래자랑 최우수상 (초혼)

-2016년 11월 청춘노래자랑 2016 연말결선 금상

-2016년 12월 제 2회 황악산 전국가요제 은상 , 제 4회 권혜경 가요제 인기상 

-2017년 1월 KBS 전국노래자랑 설특집 장려상 (돌리도)

-2017년 5월 제 3회 황악산 전국가요제 장려상

-2017년 9월 제 21회 제천박달가요제 은상

-2017년 9월 제 16회 시흥시 전국 가요제 장려상. 제 2회 청원생명가요제 대상 

-2017년 10월 선암호수가요제 동상 회룡포

-2017년 12월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대상 (남자는 말합니다)

-2018년 4월 노래방가요제 본선 동상 (남자는 말합니다)

-2018년 5월 봄내가요제 최우수상 

-2020년 8월 2020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 

-2020년 12월 멜론뮤직어워즈 핫 트레드상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 최종 7위 

-2020년 뉴시스 2020 한류엑스포 차세대 한류스타상

 

 

김희재(가수)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가수 김희재

 

김희재는 올해 나이 2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희재는 한 방송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해 4월 뽕숭아학당에서였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김희재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눈을 똑바로 쳐다보고 이야기할 때 끌린다"라고 했습니다. 이를 들은 전수경은 "조금 조심해야 한다. 사기칠 때 그럴 수 있는데 어린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김희재(가수) 근황

한편 김희재는 최근 선한스타 6월 가왕전 상금 7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 치료비 지원을 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희재는 선한스타를 통해 도움이 간절한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들을 위해 기부한 누적 금액이 총 2,193만원에 도달하며 선한 마음을 가진 스타로서 선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7일 8곡의 신곡을 포함, 총 10곡이 수록된 풍성한 앨범으로 구성된 첫 번째 정규 앨범 희재를 발표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소속사와의 갈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긴 한데요, 잘 해결되었으면 하고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희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태연 나이 고향 집안 과거 학교 어머니 김애란

* 추천 글 -> 전유진 나이 과거 학교 아빠(아버지) 전용근, 누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