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이종남

 

배우 이종남

 

배우 이종남이 7월 10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청과 함께 시골 살이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이종남은 1982년 KBS 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미인대회부터 각종 광고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공백기 없이 활발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오랜 무명 시절을 겪었던 그녀는 지난해 결사곡에서 품격 있는 사모님 소예정 역을 맡으며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이종남은 요즘 "드라마에서 다양한 역할과 다른 프로그램도 많이 하고 있다."며 바쁘게 지내는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종남은 결사곡에서 그녀의 며느리였던 부혜령 역할의 배우 이가령과 만났습니다. 

 

촬영장에서 마음이 잘 맞아 드라마 종영 후에도 친분을 이어오고 있는 두 사람은 당시에는 말하지 못했던 에피소드를 거침없이 쏟아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가령은 "(선생님께서) 촬영 당시 몸소 머리채 뜯으며 따귀 때리는 시범을 보여주셨다. 덕분에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었다."며 다음날 어깨에 담이 올 정도로 열연을 펼쳤던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또 "중년보다는 조금 더 위의 세대들이 하는 로맨스 느낌, 그것을 (이종남) 선생님이 너무 러블리하게 잘하셨다. 나이 들어도 여자는 여자야, 할머니여도 여자다 이런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종남(배우) 프로필 나이 키 가족 학력

 

배우 이종남

 

배우 이종남은 1963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이종남은 키가 163cm라고 하고요, 이종남 가족으로는 남편 오세강과 자녀로는 딸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종남 종교는 천주교이며, 학력은 숭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이외 이종남 고향 소속사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종남(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 이종남

 

이종남은 1983년 KBS 9기 공채 탤런트로 이듬해인 1984년 금남의 집으로 데뷔하여 이후 사랑의 기쁨, 우리 읍내, 무풍지대, 장희빈, 목욕탕집 남자들, 형제의 강, 해 뜨는 집, 나는 전설이다, 신기생뎐, 내 딸 꽃님이, 너라서 좋아, 청담동 앨리스, 미녀의 탄생, 가면, 빛나라 은수, 황금빛 내 인생, 비켜라 운명아, 화양연화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결혼 작사 이혼 작곡에서 소예정 역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종남은 드라마 이외에도 영화 물목, 그림일기, 미워도 다시 한 번 2002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가족오락관, 내 딸 하자 등의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종남(배우) 결혼 남편 오세강 나이 직업, 누구? 자녀 딸

 

배우 이종남

 

이종남은 남편 오세강과 결혼해 딸 1명을 품에 안았습니다. 이종남과 남편 오세강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종남은 1963년생인 60세이고, 남편 오세강은 1961년생인 62세로 2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남편 오세강의 직업은 드라마 PD로 SBS 책임프로듀서로 드라마 7인의 신부, 세 남자 세 여자, 게임의 여왕, 아내의 유혹, 자이언트, 시크릿 가든, 착한 마녀전, 영화 오세암 등을 연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종남(배우) 남편 오세강 결혼생활 이혼 극복

 

배우 이종남

 

이종남은 과거 한 방송(TV조선 얼마예요?)에서 과거 남편과의 이혼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이종남은 "나도 남편한테 배신감을 느낀 적이 있다. 어느 날 동료의 아내한테 전화가 왔다. 아직 이혼 안 했어?라고 묻더라고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그게 무슨 소리냐고 물어보니 이혼했다고 하던데?라고 하더라. 그 후 만나는 사람마다 나한테 이혼했냐고 물어보더라. 그런데 어느 날 남편이 정말 이혼 얘기를 꺼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이종남은 "그때 당시 나의 선택이 현명했다. 이혼은 못 해준다. 놀고 싶으면 실컷 놀다와라. 나는 딸 키우면서 어머니랑 같이 있겠다고 했다. 그렇게 한 달 뒤 남편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종남은 남편이 이혼을 요구한 이유에 대해 "나를 행복하게 할 자신이 없다고 하더라. 이혼 사건 이후 열심히 살고 잘하겠다며 편지를 써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종남(배우) 퇴행성 관절염

 

배우 이종남

 

올해 나이 60세인 이종남은 2년 전 퇴행성 관절염을 진단받았다고 합니다. 

 

이종남 : "많이 기력이 떨어지고 피곤하고 여기저기 뻑뻑한 게 느껴진다. 일일드라마에서 어린 아이를 칭찬하는 장면이 있었다. 짧은 반팔을 입었는데 근육이 감소해 팔뚝이 펄럭이더라. 그날 깜짝 놀라서 운동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

 

 

이종남 : "저도 나이 60살이 되고 나니까 몸과 마음이 다르다.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해서 그냥 보면 모르는데 뼈가 살짝 변령이 온다."

 

이종남은 최근 결혼작사 이혼 작곡에 출연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를 계기로 내 딸 하자에 출연하기도 했고, 또 얼마 전에는 골프왕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종남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종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