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국가가 부른다' 가수 조문근

 

가수 조문근

 

가수 조문근이 7월 14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해 여전한 가창력을 자랑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조문근은 패닉의 왼손잡이를 노래했는데요, 이날 그는 특히 젬베를 치며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 그는 직접 근황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조문근 나이 결혼 자녀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조문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문근(가수)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학력 소속사

 

가수 조문근

 

가수 조문근은 1985년 2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조문근은 키 17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조문근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가 있습니다. 조문근 현재 소속사는 롤링컬쳐원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조문근 학력 자녀 유무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조문근(가수) 과거 

 

가수 조문근

 

조문근은 과거 길거리 밴드 길잃은 고양이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그의 데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슈퍼스타K에선 젬베 치며 노래 부르는 아티스트로 등장했습니다.

 

 

조문근은 목소리가 상당히 독특한 데다가 아티스트적인 성향까지 있어서 방영 당시 20대 이상의 남성팬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조문근은 오랜 길거리 공연 탓인지 음정이 제멋대로라거나 한국어 가사를 영어처럼 발음하는 자기만의 버릇이 남아 있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었는데요, 초중반 부터 길학미와 더불어 강세를 보여줬으며 영러브에서 서인국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조문근

 

조문근은 그 후 타이거 JK, 윤미래 등이 소속된 정글엔터테인먼트로 발걸음을 옮겼는데요, 2010년 2월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한국교원대학교 새터에서 축하공연을 했습니다.

 

조문근(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 조문근

 

가수 조문근

 

그리고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10년 여름부터 올해 가을에 데뷔한다는 기사가 뜨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그러고도 또 소식이 없다가 슈퍼스타K2 결승전에 나와 본인의 곡을 부르면서 슬슬 데뷔 타이밍이 임박했다는 걸 알렸고, 결국 조금 늦긴 했지만 2010년 11월 22일에 첫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후 조문근 복면가왕 90차 경연에서 아이구 아부지~ 바흐 라는 가명으로 오랜만에 모습을 비추기도 했는데요, 조문근은 현재 기타 이홍휴, 베이스 이재하와 손잡고 조문근 밴드를 결성하여 보컬로서 활동 중에 있습니다. 

 

한편 조문근 밴드는 2019년 1월에 EP앨범 디스 이즈 파라다이스를 발매하며 전격 컴백했는데요, 해당 앨범은 대중성을 앞세운 것으로 편안한 보컬과 사운드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의지를 담아낸 것이라고 하네요. 팀 동료에 따르면 조문근은 이 앨범을 위해 보컬 스타일까지 바꿨다고 합니다.

 

조문근 : "전체적으로 좀 더 편안하게 들을 수 있게 만들었다. 가장 힘 뺀 앨범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인 음악 욕심도 있고 다들 표현하고 싶은 것에 대한 욕심이 있는데 다 내려놓고 듣기 편한 소리가 어떤가 생각하고 만들었다."

 

조문근(가수) 보이스트롯

 

가수 조문근

 

이 밖에 조문근 밴드는 각종 공연 무대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갔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 7월 MBN 보이스트롯에 참가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이끌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방송 이후 주문근은 MBN 트롯파이터에 고정 출연하는가 하면 몇몇 방송에서도 자주 얼굴을 보이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조문근(가수)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 조문근

 

조문근은 지금의 아내와 2019년 4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조문근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조문근은 1985년생인 38세이고 아내(부인)는 1989년생인 32살로 4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조문근 아내는 비연예인(일반인)으로 칭구 칭긔 짤의 유래가 된 인물로 밝혀져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직업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뷰티업계 종사자로, 현재 홍대에서 뷰티샵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문근(가수) 아내와 결혼스토리 자녀

 

가수 조문근


조문근은 아내를 지난 2016년 작업실 근처에 있는 카페 사장님의 소개로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2016년 10월부터 2년 6개월간 교제한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조문근은 소속사 롤링컬쳐홀을 통해 "오래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결혼을 결심했다. 사랑을 하다 보니 그런 무드가 음악 작업 할 때도 음악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고, EP앨범 타이틀곡인 디스 이즈 파라다이스를 내고 좋은 기운을 받아 좋은 일이 생긴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의 애칭은 밍밍이와 뭉뭉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조문근은 결혼식에 앞서 인터뷰를 통해 "와이프(부인)가 간을 밍밍하게 해서 밍밍이 라는 별명을 붙였다"라며 장난스러운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지인들만 초대해 진행이 되었는데요, 가수 일락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축가는 슈퍼스타K1에 함께 출연한 가수 정선국이 맡았습니다.

 

조문근은 결혼식을 마친 후 한달 동안 유럽을 신혼여행을 다녀왔다고 하고요, 서울 마포구 부근에 신접살림(신혼집)을 차렸다고 하네요. 조문근 자녀 유무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한데요, 아직 자녀 소식은 없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조문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