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정홍일이 7월 16일 MBC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이에 정홍일 나이 아내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정홍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정홍일(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가수 정홍일

 

가수 정홍일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정홍일 고향은 경상남도 마산시(현 경상남도 창원시)이며, 현재 김해시 장유 1동에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정홍일 가족으로는 아내(부인)가 있으며, 키 181cm에 몸무게는 71kg이라고 하며, 학력은 마산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정홍일 키 혈액형 자녀 등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정홍일의 현재 소속사는 b2.ent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홍일(가수) 과거 이력, 누구?

 

가수 정홍일

 

정홍일은 최근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사실 정홍일은 지난 1998년 창원에서 결성된 헤비메탈 록 밴드 바크하우스 출신의 보컬로, 현재 솔로 가수로 활동중이며 레드원뮤직 대표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로 데뷔한 23년차 가수인 셈인데요, 록 밴드 바크하우스는 블랙 사바스, 쥬다스 프리스트, 아이언 메이든 등의 주로 70-80년대에 활동하던 헤비메탈 밴드들의 음악을 추구하던 밴드이며 활동 당시 멤버들 모두 직장에 다니며 밴드 활동을 병행했다고 합니다. 

 

바크하우스는 지난 2006년 첫 앨범 발매 이후 3장의 앨범을 발표하였고, 최근까지 라이브 클럽을 통해 활동해 왔다고 합니다. 이후 부산 록 페스티벌, 동두천 록 페스티벌에서 활동을 해왔으며 2008년 신라 록 페스티벌에서는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답니다.

 

가수 정홍일

 

정홍일은 2020년 3월,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위해 바크하우스 활동을 그만두고, 6월부터 솔로 앨범 작업을 시작하여 10월에 앨범 '숨 쉴 수만 있다면'을 발매, 이후 11월 2일 음원으로 다시 발매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앨범에 수록된 곡은 곡 찰나를 제외한 모든 곡을 정홍일이 직접 작사 작곡을 했다고 합니다. 

 

정홍일 : "인생에 있어 첫 번째로 가졌던 꿈이 가수가 되는 것이었다. 그리고 개인 앨범을 만드는 것이었다. 바크하우스를 하면서 가수가 됐고 록커로서의 삶을 살아왔지만 나만의 앨범을 만들고 싶다는 꿈은 막연했다. 그 꿈이 현실이 됐다. 밴드 앨범을 만들 때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설렘이 있다. 뿌듯하고 기쁘다"

 

 

정홍일의 솔로 데뷔 앨범은 정홍일이 기존에 바크하우스의 보컬리스트로서 대중들에게 보여주던 색깔과는 사뭇 다르다고 하는데요, 거칠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록 음악에서 벗어나 발라드의 느낌이 많이 가미된 음악들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이른바 록발라드인데요, 특정 마니아가 좋아하는 록을 조금 내려놓고 대중적인 색깔을 담아 팬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의도가 있다고 하네요. 

 

가수 정홍일

 

정홍일 : "나도 록보다는 대중음악(발라드 등)이 익숙하다. 하지만 20년 넘게 록 음악을 해오다보니 록을 잘하게 됐다. 잘할 수 있어서라기 보다는 해오다보니 록을 잘하게 됐다. 잘할 수 있어서라기보다는 잘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커 시도한 것이다. 결국 록과 발라드가 적절히 섞인 앨범이 나온 것 같다"

 

정홍일(가수) 싱어게인

 

가수 정홍일

 

정홍일은 싱어게인 참가 당시 1라운드에서 첫 등장부터 비범한 포스를 내뿜으며 등장, 자신을 정통 헤비메탈 가수라 소개하고는 임재범의 그대는 어디에를 불러 올 어게인으로 합격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정홍일의 무대를 본 이선희는 "임재범만이 가진 색깔이 있어서 다들 임재범의 노래를 부를 때 그걸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데 그걸 따라가지 않은 것만으로도 아주 좋았다"고 호평했습니다.

 

 

이후 정홍일은 매 라운드마다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극찬을 받으며 파이널에 진출하였고, 이후 마그마의 해야를 선곡해 파이널 라운드 심사위원 점수에서 1위, 전체집계 점수 2위로 준우승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정홍일(가수) 싱어게인 이후 근황

 

가수 정홍일

 

가수 정홍일

 

이후 정홍일은 이승윤, 이무진과 함께 JTBC 뉴스룸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싱어게인 톱10 콘서트, 그리고 무명가수전의 후속 프로그램인 유명가수전에도 함께 출연해 매 회마다 레전드 무대를 경신하며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정홍일은 아는 형님, 불후의 명곡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다시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과연 어떤 역대급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정홍일(가수) 창법, 가창력

 

가수 정홍일

 

정홍일은 전체적인 창법이나 분위기가 레전드 락커 로니 제임스 디오의 젊은 시절과 비슷하여 헤비메탈 마니아들에게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실제 높은 음색의 초고음 락커라기보단 성량을 바탕으로 한 중후한 중저음과 묵직하고도 칼칼한 고음 지르기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정홍일(가수) 결혼 아내(부인) 나이 직업, 누구?

 

가수 정홍일

 

정홍일은 이미 결혼해 한 아내의 남편이기도 한데요, 정홍일의 아내(부인) 역시 젊을 적에는 음악을 했다고 하며, 현재는 영어선생님으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 정홍일 아내 나이 자녀 유무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홍일(가수) 아내와 결혼스토리

 

 

정홍일은 지금의 아내를 20대 초반에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정홍일 : "아내가 통기타를 연주하는 모습을 보고 반했다. 공연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 결혼 전, 20대 초반에 만났었ㄷ. 5년 연애하고 5년 이별했다. 그런데 또 다시 만나 결혼했다. 헤어져서 서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더 소중해졌다."

 

정홍일은 지금 아내하고 헤어졌을 때 가장 견디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정홍일은 "심장이 훅 빠져나간 기분, 그냥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이 난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아내와 다시 만났던 날이 가장 가슴 벅차올랐던 기억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 이후 자녀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홍일(가수) 아내(부인)에 대한 언급

 

가수 정홍일

 

다만 정홍일의 페이스북에는 미모의 아내(부인)과 찍은 사진이 많은데요, 몸이 안좋은 정홍일을 위해 아내(부인)가 직접 장거리 운전해서 방송국까지 데려다주는 등의 모습을 통해 상당히 사이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홍일은 실제로 싱어게인 경연 당시에도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비롯한 정체를 밝히며, 와이프(아내)를 항상 경아라고 부른다며 울먹이며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정홍일 : "경아, 늘 친구처럼 또 연인처럼 늘 서로 응원하고 배려했던 시간이, 그리고 늘 묵묵히 응원해줬던 시간이 지금 제가 여기 이 자리에 있는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후 다른 방송에서 정홍일은 아내에 대해 "와이프가 관리와 교육을 잘 시켜줬다. 샴푸나 화장품 같은 것도 관리해준다"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정홍일(가수) 고양이 집사

정홍일은 거칠고 강렬한 무대 위에서의 모습과는 상반되게 집에서는 자상하기 그지없는 두 마리 고양이의 집사라고 하는데요, 길고양이 출신으로 각각 9년 전, 4년 전 정홍일 아내(부인)의 친구에게 발견되어 거두어졌고, 사정상 그의 집에 입양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된 정홍일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정홍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서문탁 나이 본명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 추천 글 -> 김창연(가수) 나이 프로필 소속사 황치열 너목보, 누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