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하니와 공개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진 양재웅이 9월 14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에 하니와 함께 양재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니와 양재웅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니(가수)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EXID-하니

 

가수 하니의 본명은 안희연입니다. 본명인 희연은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연세대학교에서 처음 만났기 때문에 "연세대에서 당신을 만나 기쁘다"라는 뜻의 희연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하니 : "내가 뱃속에 있을 때 태명이 하니였다. 성이 안 씨라서 실제로 하니라는 이름을 쓰지 못하게 됐다. 안하니 니까 하하. 데뷔하면서 하니라는 이름을 (예명으로) 다시 사용해 의미를 주고 싶었다."

 

하니 나이는 1992년 5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하니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안태환이 있습니다. 

 

남동생 안태환은 하니보다 1살 어리다고 하는데요, 2014년 해병대에 입대한 뒤 2년 후 제대했고, 이후 2017년부터는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니는 키 168.8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대모초등학교, 대왕중학교, 지리산고등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니의 현재 소속사는 써브라임 소속이라고 합니다. 

 

 

하니(가수) 프로필 및 경력

 

EXID-하니

 

하니는 2012년 EXID 디지털 싱글앨범 HOLLA로 데뷔, 이후 2014년 8월 27일 위아래 앨범을 발표했지만 별다른 빛을 보지 못하고 활동 중단을 했는데, 한 팬이 찍은 직캠에 의하여 차트 역주행을 하게 되고, 다시 활동을 재개하는 강제 컴백을 당합니다. 

 

하니(가수) 어린시절

 

EXID-하니

 

하니는 어린시절부터 야외활동을 좋아하던 부모 때문에 등반, 축구, 사이클, 철인 3종 경기, 스키 등 여러 운동을 접하며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2003년과 2005년 각각 수영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04년에는 철인 3종 크라이애론에서 동메달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남동생 안태환 역시 하니와 함께 운동을 했다고 하네요.

 

하니는 만약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운동을 했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그렇게 운동을 많이 한 만큼 데뷔 이후에 출발 드림팀같은 스포츠 예능에 출연했을 때 본인의 하체(특히 러벅지)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기도 했지만 사실 허벅지때문에 마음 고생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니 : "어릴 때부터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할 만큼 운동을 좋아했지만 걸그룹으로 데뷔한 후에는 튼튼한 하체가 스트레스였다. 허벅지 때문에 정말 많이도 울었다. 병원에 가 상담도 많이 받고 마사지숍도 다녔다. 하지만 지금 꿀벅지라는 말을 들으면 그렇게 좋을 수 없다. 감사한 일이다."

 

 

운동 외에 하니의 부모는 하니와 안태환에게 동요를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2002년 KBS2 열려라 동요세상에 안태환과 함께 출연하여 쿨의 점프 맘보를 개사하여 불러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하니(가수) 데뷔 실패 경험

 

EXID-하니

 

이후 하니는 중학교 3학년이던 2007년 7월 JYP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2기 오디션에 응시하게 됩니다. 

 

그런데 하니 어머니는 딸의 아이돌에 대한 꿈을 강하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니는 이런 어머니의 반대를 무릎쓰고 고등학교때 JYP 연습생이 됩니다. 

 

하니 : "엄마는 너가 예쁘지만 너 정도 예쁜 애들 많고, 너가 노래 잘하지만 너한테 어떠한 가능성도 못 봤다는데 왜 꼭 굳이 하려고 하냐고 해서 나도 고민이 많았다."

 

하니 : "엄마는 내가 심리학 공부를 하기를 원하셔서 데뷔 전부터 많이 반대하셨다. 3년 주겠다. 성과 없으면 그만 해야한다고 하셨다."

 

이후 하니는 JYP 연습생이었던 시크릿의 송지은, 씨스타의 효린, 베스티의 유지와 함께 JYP 빅마마로 데뷔할 뼌 했지만 2008년 JYP의 미국 시장 진출과 세계금융위기로 인하여 데뷔는 무산되었고, 4명은 뿔뿔이 흩어지게 됩니다. 

 

 

후에 효린이 씨스타 데뷔를 앞두고 하니에게 함께 하자고 제안했지만 이전에 데뷔가 무산되었던 상처가 컸던 나머지 제안을 거절합니다. 이후 JYP에서 제명당한 뒤 하니는 가수의 꿈을 접고 안태환과 함께 중국 유학을 떠나 18개월동안 기숙학교에서 지내며 학업에만 전념하게 됩니다. 

 

하지만 하니는 유학생활 중 문득 자신의 길을 자신이 선택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건 음악이라고 생각해 유학생활을 접고 귀국, 2011년 신사동호랭이에게 스카우트되어 그의 회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EXID-하니

 

하니는 이후 과거 JYP 연습생 생활을 했던 유지와 강혜연, 나해령, 정화를 섭외하였고, 언더 래퍼로 활동하고 있던 LE가 추가로 합류하여 마침내 EXID가 결성됩니다. 

 

하니 : "기획사에서 연습생으로 생활하다 그만두자 엄마가 중국에 있는 학교를 보냈다. 미국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기숙학교 같은 곳이었는데 정말 공부만 했다."

 

하니 : "당시 난 아닌가 보다라는 생각에 중국으로 유학 가서 공부했다. 기숙학교 같은 곳에서 새벽 6시부터 2시까지 공부만 했다. 그러던 중 왜 내가 내 가능성에 한계를 둘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다시 도전한 후 만난 그룹이 EXID였다."

 

하니(가수) 데뷔 이후 초기

 

EXID-하니

 

하니는 그렇게 2012년 EXID(6인조)로 홀라라는 음반으로 데뷔했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데뷔 1달 후인 2012년 3월에는 호주 가수 세바스탄 가이가 EXID 데뷔곡 'WHOZ THAT GIRL'이 자신의 노래 'Who's that girl'를 표절하였다고 주장해 EXID는 데뷔 앨범 활동을 1달 반만에 중단해야 했습니다. 

 

 

EXID-하니

 

이후 3명의 멤버(멤버 유지, 해령, 다미)는 그룹 탈퇴를 발표, 이후 과거 2NB로 활동하던 솔지와 광주에서 스카우트된 혜린이 새 멤버로 합류하여 5인조로 재정비, 새 앨범으로 활동을 재개했지만 역시 큰 반응을 얻지 못합니다. 

결국 EXID는 위아래 발매 이전까지 22개월에 달하는 긴 공백기를 가져야 했고, 하니는 이 시기 라디오 게스트로 간간히 출연하며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하니 : (EXID 데뷔 이후에) 활동 없는 기간에 10kg가 쪘었다. 수입이 없다보니 부모님께 용돈 받기가 죄송해서 한 달동안 라면만 먹었다. 숙소에서 자기 생활할 곳이 침대 위밖에 없어서 라면 먹고 누워 있다보면 잠이 오다보니 먹고 눕고 자고의 연속이었다."

 

하니 : "사실은 인형 눈붙이기 같은 일명 귀족알바도 알아봤는데 눈 하나당 1~2원 정도 해서 그냥 덜 먹기로 결정했다. (알바르 안하기로 했다.) 그래서 나중에 안 먹고 다시 10kg를 쫙 뺐다."

 

하니(가수) 직캠으로 

 

EXID-하니

 

이후 1년 10개월을 쉬었던 EXID는 야심만만하게 위아래로 컴백하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그런데 이후 한 행사에서의 공연 장면을 한 팬의 직캠을 촬영해 자신의 유튜브에 올려 인기를 얻게 되면서 역주행을 시작, 멜론 차트 1위, 뮤직뱅크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하니 : "나에게 직캠이란 동아줄이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위아래 앨범이 나왔다. 직캠이 우리를 살렸다."

 

하니 : "(직캠을 찍은 사람이) 정말 정말 고마워요. 예전부터 페이스북에 영상을 올려주신 분이에요. SNS에 감사 인사를 드렸어요. 우리도 페이스북 영상을 보고 좋아요를 누르고 했어요. 근데 사실 이게 차트에까지 영향을 미칠 줄은 몰랐죠."

 

하니 : "어떤 분이 직캠을 찍어주셨는지 알고 있어요 그분의 아이디도 알고 있죠. 감사하단 말씀을 꼭 전하고 싶어요. 지금의 관심을 이어나가고 싶어요. 예전에는 모래성을 쌓아도 성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인지도가 마일리지처럼 차근차근 쌓이는 느낌이다."

 

하니(가수) 역주행 이후 근황

 

EXID-하니

 

하니는 이후 예능 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 CF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섭외가 들어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동안 출연했던 작품으로는 드라마 프로듀사, 엑스엑스, 아이돌 더 쿠데타, 고스트 닥터, 영화 국가대표2, 어른들은 몰라요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하니는 출발드림팀2, 해피투게더3, 마리텔, 런닝맨, 우리동네 예체능, 정글의 법칙, 라디오스타, 백종원의 3대 천왕, 은밀하게 위대하게, 수민산장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니 수상 경력>

-2019년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예능돌 부문

 

 

하니(가수) 성형전 루머 해명

 

EXID-하니

 

하니 : "얼굴 성형을 한 군대도 하지 않았다. 사실 성형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엄마가 너 성형한다고 김태희가 되는 건 아니다라고 말하며 반대하셔서 생각을 접었다."

 

한때 하니의 성형설이 돌기도 했지만, 하니는 원래 중학교때부터 얼짱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말들이 많아서 나중에는 결국 CT 촬영을 해서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하니(가수) 결혼 남자친구 양재웅 나이차 직업, 누구?

 

EXID-하니

 

하니는 올해 나이 3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현재 남자친구 양재웅과 공개 열애 중입니다. 하니와 남자친구 양재웅 두 사람의 나이차는 하니는 1992년생인 31세이고, 양재웅은 1982년생인 41세로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양재웅의 직업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경기 부천에 위치한 한 병원의 대표원장입니다. 그는 같은 의사인 형 양재진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유튜버로도 활동 중에 있으며, 여러 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니(가수) 남자친구 양재웅 공개 열애

 

EXID-하니

 

앞서 하니는 지난 2022년 6월 양재웅과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당시 하니의 소속사 써브라임은 "하니가 양재웅과 좋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두 사람을 응원해달라"고 밝혔습니다. 

 

하니와 양재웅의 열애 소식이 알려진 후, 두 사람이 지난 1월 올린 새해를 맞아 올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연인 사이에 올리는 게시물을 뜻하는 럽스타그램으로 추정됐기 때문입니다. 

 

새해를 맞아 한라산 등반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 두 사람은 각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해당 게시물을 찾아 이게 럽스타였다니! 이 사진이 여자친구분이 찍어준 사진이었군요! 축하드립니다 라는 댓글을 남기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큰 인기를 얻은 이후에 수많은 남자 연예인들에게 대시를 받았던 하니인데요, 결국 이렇게 되었네요. 두 분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가수 하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