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공효진 케빈오 결혼 나이(차)

 

공효진-케빈오-결혼

 

배우 공효진과 가수 케빈오가 2022년 10월 11일 미국 뉴욕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립니다. 

 

 

이날 공효진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결혼식은 이들의 뜻에 따라 양가 친지 및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비공개 스몰 웨딩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효진과 케빈오 두 사람의 나이차는 공효진은 1980년생인 43세이고, 케빈오는 1990년생인 33세로 공효진보다 10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4월 열애를 인정했으며 지난 8월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앞서 3월 공효진은 절친한 배우 손예진과 현빈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으면서 결혼설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당시 소속사는 "좋은 소식이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후 이들은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4개월 만에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케빈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년 전 한 여자를 만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그녀는 내 인생 최고의 친구이자 소울메이트가 됐다. 그리고 곧 저는 그를 내 아내라 부르려고 한다"고 연인 공효진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그는 "저희는 이번 가을 제가 태어난 곳에서 조용히 결혼식을 올리려고 한다. 대한민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여배우와 함께하게 돼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리려 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제 가족들과 어르신이 계신 곳에서 식을 올리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효진 남편 케빈오 국적 집안 가족 프로필 , 누구?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 남편 케빈오(한국이름 오원근)는 한국계 미국인(케빈오 국적 미국)으로 미국 명문인 다트머스 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을 지낸 이력이 있습니다.

 

 

특히 다트머스 대학교 외에도 커넬 대학교, 듀트 대학교, 카네기 멜런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보스턴 칼리지, 뉴욕 대학교 등에서도 입학 제의를 받은 수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케빈오 남매는 3명 모두 명문대 출신으로, 그의 남동생과 여동생은 각각 프린스턴 대학교와 다트머스 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빈오는 지난 2015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7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7년 정식 데뷔, 이후 케빈오는 불후의 명곡 출연과 라디오 방송 MC 등을 하며 가요계에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습니다.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케빈오-결혼
애프터문

이후 그는 2019년 4월 밴드 애프터문 팀을 결성하고 JTBC 슈퍼밴드에 참가해 5위로 방송을 마감, 음악적 역량과 리더쉽을 동시에 입증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그해 10월에는 애프터문 멤버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해 활동을 개시, 음반 활동과 더불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소토브리그, 경우의 수, 설강화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OST에 참여해 왔습니다. 

 

한편, 케빈오 집안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케빈오는 시애틀 선한목자 선교회의 황선규 목사의 외손주로, 황선규 목사의 셋째 딸인 수잔 황씨와 오상훈 씨의 2남 1녀 중 큰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앤디 황 페더럴웨이 경찰국장과 찰스 허만 법률사무소 쥴리 황씨의 4촌 조카로도 알려졌습니다. 이외 케빈오 집안의 재산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케빈오-결혼

 

다만 케빈오는 지난 6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초호화 저택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이곳은 앞서 2020년 2월 발매된 케빈오의 싱글 애니차임, 애니웨어의 뮤직비디오의 배경으로 그의 친동생들과 함께 등장한 바 있습니다. 


공효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공효진-케빈오-결혼

 

배우 공효진은 1980년 4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공효진 고향은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그리고 남편 케빈오가 있습니다.

 

공효진은 키 17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공효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강월초등학교, 양천중학교, 존 폴 칼리지, 중흥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공효진이 존 폴 칼리지에 들어간 것은 중학교 3학년 때 동생, 엄마와 함께 호주 브리즈번으로 유학으로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후 공효진 가족은 1997년 외환 위기가 터지자마자 바로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합니다. 공효진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 소속이라고 합니다. 

 

공효진(배우) 집안 과거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랐다고 합니다. 본인에 따르면,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노느라 숙제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아버지의 무릎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장난기가 많은 부모님 때문에 공효진의 이름이 하마터면 공노리가 될 뻔했다는 일화도 있는데요, 남자 아이가 태어나면 공차기라고 지을 생각도 하셨다고 합니다. 

 

이후 공효진은 중학교 3학년때부터 3년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유학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께서 영어 교육을 위해 대도시인 시드니나 멜버른보다 한국인이 상대적으로 적은 브리즈번을 유학 장소로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이후 대자연의 도시 브리즈번에서 야생 동물들이 돌아다니는 학교를 다니며 파란만장한 유학 생활을 했는데,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까지도 인생에 아주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공효진은 IMF로 인해 유학 생활을 끝내고 귀국하기 몇 주 전, 호주 현지의 모델 에이전시에서 스카우트 제안을 받았지만 학교 생활보다 더 치열한 경쟁에 낄 엄두가 나지 않아 거절했다고 합니다. 

 

공효진-케빈오-결혼

 

하지만 한국으로 돌아온 뒤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가 호주에서의 길거리 캐스팅 경험을 떠올렸고, 한국의 모델 에이전시인 모델라인에 등록하여 모델 활동을 시작, 90년대 후반 한창 유행하던 패션잡지에서 모델로 활동을 했습니다.

 

공효진(배우) 데뷔 및 활동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은 그렇게 1년 반 정도 모델 활동을 하다가 이후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오디션에 합격해 연기자로 데뷔, 이후 2000년부터 MBC 가문의 영광으로 시트콤 장르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공효진은 화려한 시절, 네 멋대로 해라, 눈사람, 건빵선생과 별사탕,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프로듀사, 질투의 화신, 동백꼭 필무렵, 영화 킬러들의 수다, 화산고, 품행제로, 미쓰 홍당무, 미씽 사라진 여자, 도어락, 뺑반, 가장 보통의 연애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효진은 2011년 최고의 사랑 출연으로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란 타이틀을 얻었고, 이후 2013년 주군의 태양에서 최고의 사랑에 이어 소지섭과의 두 번째 만남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은 또한 2016년 질투의 화신에서 조정석과의 케미로 인기를 끌었으며 드라마 방영 내내 남여주 둘이 연기 배틀 하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연기가 뛰어나다는 평이 얻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동백꽃 필 무렵의 주연을 맡아 드라마가 대 성공을 거두면서 생애 처음으로 연기대상을 수상했고, 또한 영화 미쓰 홍당무로는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공효진은 2000년 SBS 러브 FM에서 DJ를 했던 적이 있고, 또한 개그맨 김 변만과 함께 닌텐도 3DS 슈퍼 마리오 3D 랜드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 광고에 목소리 출연을 하며 뉴스데스크 시작 직전이나 각종 스폿 시보에 심심하면 들리는 목소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공효진은 특이하게도 공책이라는 환경에 관련된 책을 출간하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연기자로서 뿐만 아니라 패셔니스타로서도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공효진 수상 경력>

-2001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화려한 시절)

-2002년 제 3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화려한 시절_

-2002년 MBC 연기대상 인기상 (네 멋대로 해라)

-2003년 KBS 연기대상 여자 우수연기상, 베스트 커플상(정지훈), 네티즌상 (상두야 학교가자)

-2006년 제 47회 테살로니키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 (가족의 탄생)

-2007년 제 6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조연상 (행복)

-2007년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 (고맙습니다)

-2008년 제 9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영화배우부문 포토제닉상 (미쓰 홍당무)

-2008년 제 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 제 11회 디텍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연기자상, 제 9회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미쓰 홍당무)

-2009년 제 8회 뉴욕아시아영화제 떠오르는 아시아스타상 (미쓰 홍당무)

-2010년 CETV 6주년 기념 아시아 10대 스타상 (파스타)

-2010년 제 3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스타일 리더상

-2010년 MBC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이선균), 여자 최우수상 (파스타)

-2011년 제 5회 엠넷 20세기 초이스 핫 드라마스타 여자상 (최고의 사랑), 핫 스타일 아이콘상

-2011년 MBC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차승원), 여자인기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최우수상 (최고의 사랑)

-2012년 제 4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최고의 사랑)

-2012년 제 33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러브 픽션)

-2013년 제 6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10대 스타일 아이콘상

-2013년 제 34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고령화가족)

-2014년 제 22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괜찮아, 사랑이야)

-2014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베스트커플상(조인성)(괜찮아 사랑이야)

-2015년 제 3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베스트 키스신상(조인성) (괜찮아 사랑이야)

-2015년 제 52회 대종상 여자인기상, 제 5회 코느소 뷰티 어워즈 아시아 뷰티 아이콘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베트스 커플상(김수현, 차태현) (프로듀사)

-2016년 인스타일 스타 아이콘 드라마 여자 배우 부문, 패셔니스타 여자 부문 1위

-2016년 SBS 연기대상 로맨틱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질투의 화신)

-2017년 제 37회 황금촬영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미씽 사라진 여자)

-2017년 제 1회 엘르 스타일 어워즈 여배우부문 슈퍼 아이콘상

-2019년 KBS 연기대상 대상, 베스트 커플상(강하늘) (동백꼴 필 무렵)

-2020년 제 15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여자 연기자상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배우) 성형 전

 

공효진-케빈오-결혼

 

한편, 공효진이 한창 인기를 끌면서 그의 과거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특히 공효진의 고등학교 졸업 사진으로 추정되는 사진에서는 공효진의 보이시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효진의 잡지 모델 시절의 사진과 비교를 해봐도 코가 약간 올라간 것 외에는 지금과 많이 달라진 부분은 없어보이기는 한데요, 하지만 공효진이 성형을 했는지 여부는 확실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아마도 성형보다는 머리스타일과 화장법 등이 바뀌다 보니 분위기가 달라져 이미지가 달라 보이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공효진의 어린 시절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사진을 보면 오히려 훨씬 귀여워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효진(배우) 류승범 열애 결별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은 과거 배우 류승범과 열애 경험이 있는데요, 두 사람은 초등학교 동창으로 드라마 화려한 시절을 찍으며 연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약 10여 년의 시간 동안 대중 앞에 공인된 커플로 애정 어린 관심과 뜨거운 사랑을 받았는데요, 과거 한 차례 결별한 뒤 재결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공효진은 처음에 류승범이 자신을 많이 쫓아다녔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솔직히 처음에는 류승범이 조울이 심하고 가식적이었기 때문에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같이 있을 때는 막 웃다가 카메라가 들어오면 점잖케 굴었고 그 모습이 신기했다고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2012년 8월 다시 헤어지게 되었는데요, 당시 둘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 모두 힘든 시간을 보냈다. 개인적인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것에 적지 않은 부담감과 망설임이 있었다. 대중에게 공식적으로 알리려 했으나 본의 아니게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공효진은 당시 "10년 연애를 했다. 결별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고 갑작스럽게 헤어져! 해서 헤어지는 사이도 아니었고 오래 연애를 하면 헤어지는 것도 남달라지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공효진은 "지금 현재 헤어지자 해놓고 남보다 못한 사이는 아니고 편하게 통화하고 챙겨주고 하면서 서로 이 상황에 대해 위로를 하고 있다"라며 "마음이 찢어지게 아프고 베갯잇을 적시고 그런 시기는 지나갔다. 인간관계를 그만두자는 게 아니라 연애를 좀 쉬자는 걸로 얘기가 발전이 됐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공효진(배우) 이진옥 열애 결별 외 

 

공효진-케빈오-결혼

 

공효진은 이후 2014년 5월 배우 이진옥과의 열애 사실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연상연하 커플인 두 사람은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아 여러 패션소에 함께 참석하기도 했고, 연기자 선후배로 친분을 쌓아오다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주로 야간에 데이트를 한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결국 몇 달이 지나 이진옥과도 결별을 했습니다.

 

이외에 공효진은 또한 과거 리즈시절 김승현을 따라다닌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김승현의 부모님이 못만나게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살림남에서 김승현 아버지는 "공효진이 너 좋다고 할 때 잡았으며..." 하면서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당시 공효진과 김승현은 함께 잡지 화보 촬영을 많이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고 하는데요, 김승현이 공효진을 집에 데려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케빈오와 결혼하게 된 공효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공효진과 케빈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