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세컨하우스' 배우 오대규

 

배우-오대규

 

배우 오대규가 11월 17일 KBS 2 세컨하우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대규가 잉꼬부부 최수종 하희라를 찾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전원생활의 로망을 안고 홍천에서 빈집 리모델링을 시작한 바 있습니다. 

 

오대규는 "4년 만의 방송 출연"이라며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를 밝힙니다. 이어 "(최수종 하희라) 뵌 지 오래됐다. 모범적이고 닮고 싶은 분들이다.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고 홍천 방문을 기대합니다. 

 

이날 오대규는 커다란 카트를 끌고 홍천에 나타납니다. 그는 부부를 위해 다양한 물품을 준비했지만, 골목에 들어사자마자 카트가 뒤집히며 시작부터 위기를 맞게 됩니다. 

 

한편, 오대규는 이미 세컨하우스를 지은 선배로서 실생활 깨알 팁을 방출하며 추천 아이템을 공개하기도 합니다. 이에 오대규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근황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오대규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대규(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배우-오대규

 

배우 오대규는 1968년 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오대규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이며, 1남 2녀 중 장남이라고 합니다. 가족으로는 아내가 있고, 자녀에 대해서는 이미 성인이 된 아들이 있다는 것 외에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오대규는 키 181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오대규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수성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최고언론과정 수료,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 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대규(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오대규

 

오대규는 1987년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1988년 MBC 드라마 모래성으로 브라운관에 데뷔, 이후 1991년 SBS 공채 1기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여 SBS 드라마에 많이 출연합니다. 

 

오대규가 출연한 대표작품으로는 무풍지대, 머나먼 쏭바강, 사랑의 향기, 폭풍속으로, 메디컬센터, 세 친구, 연인들, 작은 아씨들, 조강지처 클럽, 천사의 유혹, 수상한 삼형제, 폼나게 살거야, 오로라 공주, 해피시스터즈 등이 있습니다. 

 

오대규는 특히 한진희, 이효춘, 김희정과 함께 막장드라마 전문배우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조강지처 클럽(2007) 이후 계속해서 막장드라마에만 출연해 왔습니다. 

 

<오대규 수상 경력>

-1993년 SBS 연기대상 드라마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머나먼 쏭바강)

-1994년 SBS 연기대상 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사랑의 향기)

 

 

오대규(배우) 외모

 

배우-오대규

 

오대규는 특히 90년대에 미남 배우로 유명했던 만큼 상당한 동안으로, 올해로 55세이지만 해피시스터즈에선 아예 50세임에도 45세를 연기할 정도였습니다. 아침드라마의 톰 크루즈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던 오대규는 깔끔한 외모로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대규(배우) 악관절 증후군

 

배우-오대규

 

오대규는 과거 우리들의 영웅과 예능 야심만만2에 출연해 악관절 증후군으로 3년간 일을 못한 일화를 말한 적이 있습니다. 1997년 어느날 양치를 하다가 턱에 이상이 있는 걸 알고 병원을 가 악관절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3년간 일을 못하며 통증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오대규 : "턱디스크 악관절 장애 때문에 3년 간 방송을 쉬었다. 어느날 갑자기 양치질을 하는데 턱이 아프더니 말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오대규 : "그때 하던 드라마를 나 때문에 조기 종영할 정도였다. 통증이 너무 심해 칼로 내 몸을 긋고 싶을 정도로 아팠다. 자다가 통증을 참지 못해 주먹으로 바닥을 쳐서 상처가 생길 정도로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고통이다."

 

오대규 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극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것으로 항상 얼굴이 경직되고 힘이 들어가 아침에 일어나면 치아에서 피가 나올 정도였다고 합니다. 

 

 

오대규 : "당시 턱에 물리적인 충격을 받으면 큰일나는 상황이어서 일도 못했다. 또 너무 고통을 참을 수 없어 칼로 내 팔을 그으려 하니 아내가 울면서 팔을 잡았던 적이 있다."

 

당시 오대규는 일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돈이 없어서 배고픔을 참으며 수돗물로 배를 채우기도 하는 등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고통스러운 시절을 겪게 됩니다. 

 

배우-오대규

 

오대규 : "차도 팔고, 집도 작은 곳으로 옮겼지만 1년이 지나니 통장에 돈도 없었다. 내가 그렇게 쓸모없는 놈인 줄 몰랐다. 한강다리 지나다니며 떨어지고 싶다는 생각도 여러 번 했다."

 

오대규는 미국과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턱을 교정하기 위해 압안쪽에 철사를 물고 다니는 등 치료를 통해 증세가 좋아져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재기하게 된 드라마를 끝낸 후 시청자 게시판에 절망의 나락 끝에서 저를 잡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악관절 장애를 가진 한 팬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글을 팬카페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오대규(배우) 뒤늦은 학업(공부)

 

배우-오대규

 

오대규는 3년 가량의 방송 활동 공백기 당시 공부를 시작합니다. 힘든 시절을 이겨보고자 학업에 매달렸는데, 성과가 좋아 박사 과정가지 이어가게 됩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연예인 출신으로 언론대학원에 처음 진학했고 열심히 공부한 덕에 연예인에 대한 편견을 줄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오대규는 생활고로 결국 학업을 중단하게 됩니다. 

 

오대규 : "주변에서 공부를 좀 더 해보라고 권유했지만 연기를 안하니 물질적으로 힘들더라. 공부는 발동을 걸기가 쉽지 않아 이번 수상한 삼형제를 출연하기 전 정말 많이 고민했다. 하지만 수상한 삼형제의 대본을 읽은 후 연기가 너무 하고 싶어 과감히 휴학을 결정했다."

 

이후 결국 박사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논문을 쓰느나 일주일 동안 샤워를 안 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몸에서 쉰 내가 날 정도였다고 합니다. 

 

 

오대규(배우) 하희라와 관계

 

배우-오대규

 

오대규 하희라라는 연관검색어가 뜨기도 했는데요, 오대규와 하희라는 학교 선후배 사이로 과거에 열애가 의심될 정도로 사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과거 여자를 울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이런 연관검색어가 나온 것 같습니다. 

오대규(배우) 결혼 아내 자녀

 

배우-오대규

 

오대규는 올해 나이 55세로 이미 결혼해 아내가 있습니다. 결혼을 일찍 한 편이라 그런지 오대규 아내 나이 직업, 그리고 자녀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오대규 아내에 대해서는 미국 시민권자라는 것과 2005년 초까지 미국에서 머물렀다가 당시 초등학교 5학년생인 아들과 함께 같은해 8월 이주해 정착했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아들 나이가 벌써 29살 정도가 되었겠네요.)

 

오대규 : "아이가 어린시절만큼은 공부와 입시경쟁이 아닌 자연과 풍부한 정서 속에서 보내게 하고 싶어 미국에 머물게 했지만 지난 (2005년) 8월에 모두 한국으로 이주해 정착했다. 우리 가족은 당연히 한국인으로 살아갈 거다."

 

또한 오대규와 아내와의 결혼스토리에 대해서는 과거(2019년) 하희라가 동상이몽2에 출연했을 당시 오대규 아내에 대해 언급해 관심이 쏠리기도 했습니다. 

 

 

오대규(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배우-오대규

 

당시 방송에서 하희라는 "오대규 와이프가 담가 준 오이지를 먹고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너무 그리워하던 맛이었다. 그래서 고마움을 담아 문자를 했더니 시기마다 오이지를 보내준다. 정말 맛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대규는 과거 한 방송에서 비행기 안에서 사자머리를 하고 있는 아내에게 첫 눈에 반해 결혼까지 이르렀던 사연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오대규 : "첫 눈에 필이 꽂혔다. 십 수년 전, 여행을 하다가 비행기에 올라 좌석을 찾아 걸어가던 중 당시 유행하던 앞머리를 높게 세운 사자머리를 한 아내를 발견했다. 참 차분하다. 정말 괜찮다."

 

오대규의 옆 좌석에는 현재의 장모님, 그 옆에 아내가 앉아 있어 어떻게 저 안에 내가 앉을까 만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결국 제대로 콩깍지가 씌인 오대규는 적극적인 대쉬로 아내와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대규(배우) 아내와 결혼생활 근황

오대규 아내는 무척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여성으로 아직까지도 오대규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오대규 : "촬영이 아무리 늦게 끝나도 기념일이면 꼭 꽃다발을 사서 들어간다."

 

이번에 오랜만에 예능 세컨하우스에 출연하게 된 오대규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오대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하희라 최수종 나이 국적 재산 프로필 아들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