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진성이 12월 26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진성 나이 프로필 가족 아내 자녀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진성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진성(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진성

 

가수 진성의 본명은 진성철입니다. 진성 나이는 1960년 8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진성 고향은 전라북도 부안군 부안읍 동중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용미숙과 남동생 진성운이 있습니다. 슬하에 자녀는 없습니다.

 

진성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진성의 종교는 불교(법명 대각)이며, 학력은 부안국민학교, 부안중학교, 부안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성의 현재 소속사는 우리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 우연이 나이 과거 이혼 남편 아들 마커스 강 근황

 

우연이 나이 과거 이혼 남편 아들 마커스 강 근황

가수 우연이가 5월 27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우연이는 결혼에 발목 잡히고 이혼에 발등 찍혔다며 말합니다. 그는 "자녀에게 생활고로 고생하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

jmsy0519.tistory.com

 

진성(가수) 집안 어린시절 가족사

 

가수-진성

 

진성은 매우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진성 아버지는 진성이 어릴때부터 술에 취해 폭력을 행사했고, 결국 진성의 어머니는 집을 뛰쳐 나갔다고 합니다. 

 

진성 : "부모님이 3살 때부터 제 곁에 안계셨다. 이혼은 아니다. 그냥 집을 나가셨다. 어머님이 제가 3살 때 가출을 먼저 하시고 아버님이 거의 비슷한 시기에 가출을 하셨다."

 

한순간에 고아가 된 진성은 이후 친척집을 전전하며, 고구마 한 두개로 하루를 연명하기도 하고, 밥 한 끼만 배불리 먹어도 행복하던 시절, 진성은 어머니를 다시 만나고 싶어 가수로서 꼭 성공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진성에게 음악과 노래는 유일한 친구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진성은 이후 약 10년이 지나 다시 어머니를 만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진성 : "어머니를 따라서 구파발이라는 곳에 왔다. 만나고 난 뒤의 생활이 사실 또 저를 힘들게 했다. 아버지하고 다시 결합을 했는데 처음에 안 만나느니만 못할 정도로 너무 괴로운 나날이었다. 거의 매일매일 싸웠다."

 

결국 진성의 외삼촌이 나서서 어머니를 데리고 가게 되면서 진성은 모진 일을 겪기도 합니다. 

 

가수-진성

 

진성 : "너무 어렸을 때 어머니가 없는 서러움을 겪었고, 어머니하고 떨어지면 밥을 굶기 때문에 어머니를 따라가는데 버스 타는 과정에서 외삼촌이 저를 발로 찼다."

 

진성 : "제가 뒤로 나자빠졌다. 그 때 제가 들었던 생각이 지금부터 너희들은 나의 부모가 아니라 철천지 원수다. 다시는 내가 당신들을 부모라고 생각 안하고 다시는 내가 너희들 안 만날 것이다. 그 생각을 했다."

 

이런 가족사가 아니었다면 진성은 스스로 평범하게 시장에서 장사나 하면서 살았을 거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진성이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난 어머니는 2015년 위암과 대장암 판정을 받은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리 어린 시적 원망했던 어머니였지만 아들로서 해드릴 것이 많이 없어 늘 마음아파하며 병원에 자주 찾아간다고 하네요. 진성 어머니 또한 어린 시절 가족사에 대해 늘 진성에게 미안함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진성(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진성

 

아무튼 진성은 이후 16살 때인 1997년 가수로 데뷔 이후 오랫동안 무명생활을 하게 됩니다. 

 

진성 : "4년을 무명으로 생활했다. 아무도 나를 몰랐다. 이 세계가 이렇게 힘들구나, 좌절도 많이 맛봤다."

 

그러다가 2008년 '안동역에서' 라는 곡을 발표한 이후 크게 히트하게 됩니다. 발표 당시에는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했는데요, 그러다가 2012년부터 역주행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고 결국 안동역 앞에 노래비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신웅, 김용임, 김난영 등과 함께 트로트 메들리 4대천왕으로 불리고 있는 진성은 참여한 앨범이 약 1000만장 이상이 팔렸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투병 중 늦게나마 '가지마' 라는 곡이 발매되었는데 인터넷을 통해 이 곡이 많이 알려지게 되었고, 이후 2019년 9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 안동역에서의 오리지널 가수로서 활약하며, 신인가수 유산슬(유재석)의 멘토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서수남 나이 과거 하청일 아내(부인) 이혼 딸 여자친구 근황

 

서수남 나이 과거 하청일 아내(부인) 이혼 딸 여자친구 근황

가수 서수남이 9월 3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서수남은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가는 어려움을 겪었었다."며 힘들었던 사연은 전합니다. 그는 딸이 세상을 떠났다

jmsy0519.tistory.com

* 유지나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자녀 집 근황

 

유지나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자녀 집 근황

트로트 가수 유지나가 9월 18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직접 자신의 근황을 전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유지나는 엄마를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요, 유지나의 어머니 역시 뛰어난

jmsy0519.tistory.com

 

진성(가수) 결혼 아내(부인) 용미숙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진성

 

진성은 아내 용미숙씨와 그의 나이 50세의 늦은 나이인 2009년경 결혼해 가정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성 아내 용미숙 씨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진성(가수) 아내 용미숙 결혼스토리

 

가수-진성

 

진성은 긴 무명가수 시절 지쳐갈 때 지금의 아내를 만났다고 합니다. 

 

진성 : "아내는 내가 단골이었던 음식점 사장님과 아는 사이였다. 운명이 되려고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그 친구가 다니던 식당이 내가 다니던 식당이었다. 둘 다 한 식당의 단골이었고, 식당 사장님이 아내의 친구였다."

 

진성 : "그래서 미팅이 성사됐다. 내 노래를 매일 듣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궁금해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 만나보니 엄청 큰 가방을 들고 나오더라. 처음엔 일수 걷으러 다니는 사람인 줄 알았다."

 

진성 : "알고 보니 소녀 가장으로 살며 어머니와 동생들을 돌봐온 점 등이 비슷해 가까워지게 됐다. 이야기를 가만 들어보니 별장도 하나 있고, 사업도 얼마 전까지 하다가 이제는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하더라."

 

진성 : "이렇게 말하면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양평에 별장이 있다는 이야기에 더욱 마음이 갔다. 별장이 있으면 평수도 중요한데라는 마음에 셋이서 별장 한번 놀러 갑시다 약속을 하고 양평 별장에 갔다."

 

진성 : "화려하게 꾸며 놨다거나 아주 고가의 별장은 아니었지만 내가 좋아하는 시골스러운 풍경이었다. 별장을 갖고 있을 정도면 생활비 꼬박꼬박 안 갖다줘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말하면 그땐 그럴 능력이 안 됐다."

 

 

진성 : "당시 원하는 것이 더 있냐고 묻길래 난 노래방 기계 하나 있었으면 싶었다. 방송국에서 이런 노래 연습해 오세요 하면 장비가 없어서 노래방에 가던가 녹음실을 찾아 다녔다. 근데 노래방 이야기가 떨어짐과 동시에 다음에 가 보니 노래방 기계가 있더라."

 

진성 : "노래를 뽐내지 않을 수 없었다. 두 곡만 해도 되는데 20곡을 뽑았다. 그 날은 왜 그렇게 목소리도 안 쉬는지 아주 열창을 했다."

 

진성 : "신혼집은 별장이 아니고 아파트가 하나 더 있었다. 나름대로 갖출건 다 갖추고 있더라. 앉아서 이런 저런 이야기 했고 격려되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 날 얼굴을 유심히 살폈다. 보기 싫을 정도는 아니더라."

 

진성 : "별장도 있겠다. 34평 짜리 아파트도 있겠다, 일단 내 마음이 편했다. 일만 열심히 하면 나에게도 좋은 결과가 오겠다 싶었고 실제로 그랬다."

 

진성 아내 : "제가 5년을 이 사람 CD를 듣고 다녔다. 이름도 몰랐다. 어떻게 봤는데 그 노래 주인공인지도 몰랐다. 반전이더라. 목소리는 예쁜데 얼굴은 반전이었다. 소도둑 같았다"

 

진성(가수) 자녀가 없는 이유

 

가수-진성

 

두 사람은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 결혼 당시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결혼식은 올리지 못하고 혼인신고만 한채로 살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진성 : "20대 때부터 2세를 갖지 말자는 마음을 먹었다. 왜냐하면 어머니 아버지에 대한 원망이 너무 깊다보니까 자식을 낳아서 이렇게 나 몰라라 내팽개쳐 버리면 그런 삶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었다."

 

진성 : "그래서 확실하게 내가 기반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내가 자식들을 낳아서 우리 어머니 아버지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겠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앞으로 자식은 NO 그랬다."

 

 

진성(가수) 결혼 이후 암투병으로 큰 위기를 겪기도

 

가수-진성

 

그리고 결혼 4년 차에 진성이 림프종 혈액암 진단을 받으면서 두 사람은 큰 위기를 겪게 됩니다. 50대 중반이 된 2016년 11월 진성은 갑작스러운 혈액암(림프종 혈액암) 판정을 받은 것입니다. 진성은 당시 심장 판막증 진단도 받게 됩니다.

 

진성 : "결혼 4년 차에 큰 위기가 있었다. 그때 아내를 떠나려고 생각했다. 당시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이 한꺼번에 찾아왔다."

 

진성 : "그리고 항암치료를 6차까지 받고 운동 이런 건 생각할 겨를도 없었고, 포기 상태였다. 걷지도 못하는 상황까지 갔었다. 그때 마음의 준비를 한 적이 있었다."

 

진성 : "그래서 안사람이 1인실에 있으면 마음의 안정을 찾을거 같다고 그랬는데 싫다고 했다. 마지막 가는 순간을 외롭게 가고 싶지 않아서 인실을 고집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한 명씩 빠지는 거다. 그런 걸 보니까 또 슬펐다. 밤잠을 못 잤었다. 잠들면 못 일어날까봐."

 

진성(가수) 아내 용미숙씨의 간호로

 

가수-진성

 

그러한 생사의 고비에서 진성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준 이는 다름아닌 아내 용미숙씨였다고 합니다. 용미숙씨는 남편을 위해 직접 산으로 들로 다니며 약초를 캐서 반찬이며 약을 만들어 먹이는가 하면, 남편 곁에서 뜬 눈으로 지새우며 24시간 간호를 했다고 합니다.

 

 

진성 : "그때 나를 간호하느라 입원실 간이의자에서 쪽잠을 자고 있는 아내를 보니 너무 마음이 아팠다. 그래서 편지 한 장을 써놓고 아내를 떠나려 했다."

 

진성 : "암에 백도라지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아내가 심마니들과 산에 백도라지를 구하러 간 적이 있다. 때마침 아내의 눈에 비곧라지가 띄었고, 그걸 구하려다 절벽에서 굴러떨어졌다."

 

진성 : "다시 머리를 여섯 바늘이나 꿰매고 얼굴이 엉망진창이 됐는데, 나에게 숨기려 화장을 진하게 하고 있었다. 그날 아내 몰래 대성통곡을 하며 이 여자만큼은 인생을 바쳐 지켜야겠다라고 결심했다."

 

결국 아내의 극진한 내조 덕분에 진성은 6개월 만에 병마를 딛고 대중앞에 서게 되었고, 2017년 5월에 아침마당에도 나오고 이후 우리말 겨루기와 가요무대, 전국 톱 텐 가요쇼, 전국노래자랑에도 출연하는 등 다행히 병이 호전되면서 다시 활동을 시작,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진성 부인에 대해 검색을 하면 가수 진성 부인 사망이라는 연관 검색어가 눈에 띄는데요, 단순 루머이고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아마도 진성이 암투병을 하면서 옆에서 극진히 돌보았다는 사연이 공개가 되면서 연관이 되면서 생겨난 루머가 아닐까 합니다. 

 

진성(가수) 친동생 어머니 근황

 

가수-진성

 

한편, 진성은 지난 2022년 2월 판타스틱 패밀리에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진성의 친동생이 함께 해 다시 한번 그의 가족사가 재조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동생인 진성문은 "형과 떨어져 지난지 50년이 넘었다. 이산가족처럼 살았다. 제가 태어났을 땐 형이 객지에서 생활을 했다. 그래서 형님을 잘 못보고 컸다. 마음은 안 그런데 형이랑 서먹서먹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추억 한 번 만들려고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항조의 고맙소를 선곡한 이유에 대해서는 "고향에 계신 어머니와 저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있다. 형님께 이 노래를 빌려 고맙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동생의 무대가 끝난 뒤 나온 진성은 "어색해가지고"라며 동생을 안았습니다. 그는 "40대 중반까지 고향을 안 갔다. 그때는 동생한테 관심이 없었다. 동생한테 큰 죄를 지었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어 "미안했다. 3살 때 부모님과 헤어져서 11살 때 가족을 만났다. 부모님과 헤어진 8년 동안 응어리와 한만 생겼다. 동생 얼굴을 면전에서 바라본 적이 없다. 90살 가까이 된 부모님 모시고 효자 노릇 해줘서 나는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보릿고개를 불렀습니다. 

 

이상 가수 진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설운도 <나이 가족사 아내(부인) 이수진, 누구? 아들 딸 근황>

 

설운도 <나이 가족사 아내(부인) 이수진, 누구? 아들 딸 근황>

'화요일은 밤이 좋아' 가수 설운도 가수 설운도가 5월 17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해 미스트롯2 멤버들과 환상의 하모니를 펼쳤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설운도는 먼저 직접 작사 작곡한

jmsy0519.tistory.com

* 이은하 나이 아버지 프로필 결혼 빚 쿠싱증후군 유방암 수술 근황

 

이은하 나이 아버지 프로필 결혼 빚 쿠싱증후군 유방암 수술 근황

가수 이은하가 1월 8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이은하 나이 프로필 결혼 빚 건강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은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