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개그우먼 겸 배우인 김현숙이 10월 12일 TV조선 미스터로또에 출연합니다. 

 

김현숙-미스터로또

 

이날 방송은 뮤지컬계 톱스타 배우들이 총출동한 사운드 오브 트롯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뮤지컬 여신 김소현, 뮤지컬 황제 손준호, 파워디바 홍지민, 막돼먹은 영애씨 김현숙이 황금기사단 용병으로 출격합니다. 

 

이중 김현숙은 이날 홍지민과 함께 시청자들의 텐션을 한껏 끌어올릴 무대를 선보입니다. TOP7 멤버들이 돈 주고 봐야 할 무대라고 감탄할 만큼 역대급 무대를 보여준 두 사람인데요, 이에 이들의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중 김현숙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현숙(개그우먼)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김현숙

 

개그우먼 김현숙은 1978년 10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김현숙 고향은 부산(현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2남 1녀 중 부모님과 오빠와 남동생과 아들 김하민(2015년생)이 있습니다. 

 

김현숙은 키 161.8cm에 몸무게 68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한독여자실업고등학교,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현숙의 현재 소속사는 플럼에이앤씨 소속입니다.

 

김현숙(개그우먼) 집안 과거 어린시절

김현숙은 어린시절 미술에 재능이 있었고, 성격이 지금과 달리 어둡고 우울했다고 합니다. 

 

김현숙 : "어렸을 때 그린 그림이 서울의 큰 대회에서 입상을 하게 되면서 유치원도 공짜로 다니게 되었어요. 그래서 음악도 좋아했지만, 미술을 해야 하나 싶었죠."

 

김현숙 : "홀어머니 밑에서 가난하게 자랐어요. 오빠가 모범생이어서 그런지 저는 더 엇나갔던 것 같아요. 그 당시 일기장을 보면 다 없어져버려, 복수할거야! 같은 어둡고 우울한 말이 가득해요."

 

김현숙 : "어릴 때 오줌을 오빠처럼 서서 쌌어요. 그래서 엄마 손에 이끌려 심리 치료를 받기도 했죠. 다행히 그곳 원장님이 ㅒ는 틀린 게 아니라 다를 뿐이니, 그냥 아이 자체로 인정해주라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낌현숙 : "엄마가 봉사활동을 많이 하셨는데, 어릴 때는 그게 이해되지 않았어요. 우리도 가난한데 왜 남의 자식을 데려다가 봉사하는지, 엄마를 원망하기도 했죠."

 

 

김현숙(개그우먼) 학창시절

 

김현숙

 

이후 김현숙은 초등학교 5학년 때 자신의 소질을 발견하면서 극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김현숙 : "초등학교 5학년 때 선생님께서 자신의 일대기란 숙제를 내주셨어요. 다른 아이들은 모두 서술형으로 써왔는데, 저는 극화해서 썼어요. 발표할 때 약장수 톤으로 때는 1978년 응애응애! 하는 식으로요."

 

김현숙 : "발표가 끝나니까 박수가 쏟아졌는데, 그때의 희열을 잊을 수가 없었어요. 그전까지 집에서 인정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나를 향한 아이들의 눈빛이 달라지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참고로, 김현숙의 2살 연상 오빠는 나중에 의대에 진학해서 의사가 되는 모범생입니다. 이런 가족 관계 속에서 김현숙은 모범생이었던 오빠와 더욱 비교가 되었을 것이고, 아주 어렸을 때는 그것이 남자와 여자의 성차별 때문에 오줌을 서서 누는 고집을 부렸던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튼 김현숙은 초등학교 5학년 때 친구들 사이에서 깜짝 스타가 된 이후 180도 변하게 됩니다. 

 

김현숙 : "유머가 한번 터지기 시작하니까 걷잡을 수 없더라고요. 제가 무슨 말만 해도 친구들이 좋아하니까 그것 자체가 그냥 좋았어요. 제 주변으로 친구들이 많아지면서 자신감도 생겼고요."

 

김현숙 : "고등학교에 들어가서 우연히 연극반 선배들의 광고를 보고, 무엇엔가 홀린 사람처럼 연극반 오디션에 참가했어요. 그렇게 연기를 시작하면서 제가 숨쉴 곳을 찾았던 것 같아요."

 

이후 김현숙은 고등학교 시절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명물로 통할 정도로 유명해집니다. 하지만 가난한 집안 형편때문에 김현숙은 여러가지로 곤란을 겪게 됩니다. 

 

 

김현숙 :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재수를 했어요. 입학금이 없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년 동안 일을 해야 했죠. 그동안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어요."

 

김현숙 : "유선방송국 전화상담부터 떢볶이집, 갈비집, 중국집, 주유소 아르바이트까지 닥치는 대로 했죠. 하루는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다가 깜빡 졸아서 늦었어요. 그날 주방장의 험상궂은 얼굴이 떠오르면서 눈물이 왈칵 쏟아지더라고요."

 

김현숙은 또 어릴 때부터 뚱뚱한 몸매 때문에 차별섞인 시선을 받기도 합니다. 

 

김현숙 : "칼국수 전문점에서 같이 일하는 동생과 점심을 먹었어요. 날씬하고 예쁜 동생이 만둣국안의 만두를 숟가락으로 터뜨려서 먹는 걸 보고 저도 그렇게 먹었어요. 그런데 그걸 본 주방장이 에그 뭐 돼지 사료냐? 라고 하더라구요. 그 한마디가 상처가 됐죠."

 

김현숙(개그우먼) 아르바이트 경험

 

김현숙

 

김현숙 : "저는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이 일이 나중에 내가 배우가 됐을 때 좋은 경험이 될 거야 라는 생각으로 항상 최선을 다했어요.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원하는 걸 센스있게 일을 했어요."

 

김현숙 : "1인분에 1200원짜리 떢볶이 집에서도 팁을 받을 정도였어요. 외모 때문에 처음에 아르바이트 자리를 잡기 힘들어도, 나중에 일을 그만둘때는 사장님들이 오히려 사정하게 되었어요."

 

이후 김현숙은 경성대학교 진학 후에도 아르바이트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용돈은 물론이고 의대에 다니는 오빠와 신학대에 다니는 남동생의 뒷바라지까지 해야했기 때문입니다.

 

김현숙 : "어릴 적 아버지를 일찍 여의였고, 의대생이었던 오빠와 신학 공부를 하는 남동생 대신에 제가 집안의 가장 역할을 했어요."

 

김현숙 : "대학 때는 하루에 3-4시간밖에 못 잤어요. 학교 장학금을 받아야 하니까 밤새 연극 연습을 하면서도 리포트나 시험도 소홀히 할 수 없었죠. 그리고 아르바이트도 정말 많이 했어요. 갈빗집, 생선구이집, 주유소, 유선방송국, 사찰 등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다 했어요."

 

 

김현숙(개그우먼) 데뷔 활동

이후 한동안 부산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던 김현숙은 대학 졸업 후에 서울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서울 대학로에서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하다가 KBS 개그콘서트로 방송에 데뷔하게 됩니다.

 

김현숙 : "개그맨 박준형 오빠의 추천으로 개그콘서트에 출연하게 되었어요. 사실 준형 오빠와는 그 5, 6년 전부터 인연이 있었어요. 대학 다닐 때 KBS 캠퍼스 최강전이란 프로그램을 나갔는데, 혼자서 1인 15역을 했어요."

 

김현숙 : "한시간 반정도 혼자 놀다 오니까 사회를 보던 준형 오빠와 KBS 피디님이 캐스팅을 제안하더라구요. 하지만 당시에는 부산에서 연극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중히 거절했어요."

 

김현숙 : "서울에서 뮤지컬 펑커펑키에 출연하고 있었는데, 같이 출연했던 김지혜가 준형 오빠에게 제 얘기를 했는 모양이에요. 준형 오빠가 다시 찾아와서 제안을 했죠."

 

김현숙 : "이번에는 개그로도 제 영역을 넓히고 싶어서 준형 오빠의 제안을 받아들였어요."

 

그렇게 김현숙은 개그콘서트에 출연, 처음부터 파격적인 대우를 받게 됩니다. 

 

김현숙

 

김현숙 : "당시 봉숭아 학당이 침체되어 있었기에, 감독님이 저보고 확 휩쓸만한 캐릭터를 만들어 보라고 하셨어요. 출산드라라는 캐릭터를 만들때까지 시간이오래 걸렸는데, 감독님께서 끝까지 믿고 기다려 주셨죠."

 

김현숙 : "출산드라를 만들 때 우리나라가 외모 지상주의와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대하여 비판하고 싶었어요. 이 시대 모든 여성의 이슈는 외모인데, 이 이분법적인 외모지상주의를 뒤집어보고 싶었죠."

 

김현숙 : "그리고 김형곤 선생님이 이후에 끊기 풍자 개그의 맥을 이어보자는 생각도 했고요. 출산드라 출연 후에 PD님이 1회 출연해서 게시판에 글이 이처럼 많이 오른 건 처음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김현숙 : "그리고 준형 오빠도 흥분해서 분당 시청률이 40%가 넘었다고 말해주었어요. 당시만 해도 난 부산 사람인데 왜 분당 사람들이 좋아하지? 라고 생각할 정도로 방송에 대해 잘 몰랐죠."

 

이렇듯 출산드라 캐릭터는 방송 초기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 세상에 날씬한 것들은 가라, 너의 시작은 삐쩍 말랐으나 끝은 비대하리라!, 자유분만, 모유수유! 등의 유행어를 낳기도 했습니다. 

 

김현숙은 이후 한창 인기를 얻고 있던 무렵, 봉숭아 학당을 하차하게 됩니다. 

 

김현숙 : "출산드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관객과 시청자들이 질리기 전에 먼저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뮤지컬에 출연하면서 개그콘서트에서 하차를 했어요."

 

김현숙 : "개그콘서트 CP님이 네가 개콘의 간판인데 어디 가느냐? 고 혼내기도 했지만, 죄송하게도 저 스스로 개콘 무대를 더 이상 즐기지 못하겠더라고요."

 

김현숙 : "제가 즐거워야 하는데, 나중에는 뭔가 연명하듯 하는 거예요. 스스로에게 부끄러워서 먼저 내려가겠다고 했죠."

 

김현숙(개그우먼) 배우 데뷔 활동

 

김현숙

 

이후 김현숙은 뮤지컬과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7년부터 막돼먹은 영애씨의 이영애 역할로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습니다. 

 

김현숙은 그 이외에도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 오싹한 연애, 수상한 그녀, 아메리카 타운, 너의 결혼식, 두번할까요,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나청렴의원 납치 사건, 백희가 돌아왔다, 추리의 여왕, 저녁 같이 드실래요?, 사내맞선, 환혼, 커튼콜 등에서 주조연으로 출연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또한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3기에 출연, MBC 연말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고, 이후에도 인생술집, 용감한 솔로 육아 내가 키운다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의외로 미스터로또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현숙 수상 경력>

-2005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우수상

-2008년 제 3회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네티즌 인기상

-2012년 제 6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신인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2016년 tvN 10 어워즈 드라마 부문 개근상

-2018년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김현숙 수입 연봉

김현숙은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연봉이 얼마냐는 질문에 "피부과 의사이자 대학교수인 친오빠보다 10배 이상 번다"고 대답해 놀라게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김현숙은 어릴 적 가난했지만 성실하게 살았던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고백하며, 개그콘서트에 출산드라 캐릭터로 출연해 시청률 최고 40%에 이르렀고 8개월간 인기를 이어간 것과, 이후 첫 영화 미녀는 괴로워가 관객 600만 명을 돌파하고,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가 10편을 달성하는 등 연이은 성공으로 20년간 진 집안의 빚을 다 갚았다고 합니다. 

 

김현숙(개그우먼) 다이어트

 

김현숙

 

김현숙은 결혼하기 전에 다이어트를 통해 과연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상당히 늘씬하고 예쁜 몸매를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막돼먹은 캐릭터도 그렇고 또 본인에 대한 이미지 때문인지 다시 살을 찌우게 됩니다.

 

김현숙(개그우먼) 결혼 남편 윤종 나이차 직업, 누구?

 

김현숙-결혼

 

김현숙은 전남편인 윤종과 지난 2014년 7월 1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현숙과 남편 윤종 두 사람 나이차는 둘 다 1978년생인 44세로 동갑입니다.

 

김현숙 남편 윤종은 일반인으로 직업은 사업가, 학창시절에 미술을 전공해서인지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현숙(개그우먼) 남편 윤종 결혼스토리

 

김현숙-남편

 

김현숙은 남편 윤종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두 사람은 4개월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은 속도위반을 했고, 그래서 결혼한지 6개월만에 아들을 낳게 됩니다. 

 

김현숙 : "오래 만난 남자와 헤어지고 실의에 빠졌을 때 지인의 소개로 술자리에서 만나게 됐다. 첫 만남에서 무심하게 챙겨주더라. 눈을 떴는데 뽀뽀를 하고 있더라"

 

김현숙 : "남편은 저와 소울이 통하는 사이다. 남편이 제 직업을 존중해주고, 또 제 감정에 대해서도 말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면서 인정해줬다."

 

 

김현숙 : "남편 역시 고향이 부산이어서 많이 무뚝뚝한 편이다. 어묵 무러(먹으러) 을왕리가자 라고 잡아끄는 스타일이다. 그런데 썰물때 바닥을 드러낸 바다를 보면서 바다숲이라고 표혀할 줄 아는 감성도 가지고 있다."

 

김현숙 : "사실 100% 좋은 남자는 없다. 내가 좋아하는 부분 하나가 크면 나머지 9개는 배려하고 넘어가야 한다. 그리고 그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내가 더 행복할까를 생각해봐야 한다."

 

김현숙-남편

 

김현숙 : "현재 남편이 경제적으로 대단히 풍족하고 그런 건 아니지만, 만약 제가 돈많은 남자를 만나도 서로간에 감성이 통하지 않는다면, 저는 불행했을 거다. 사실 다 가진 남자는 없으니까 저한테 더 행복한 걸 선택해야 한다."

 

김현숙(개그우먼) 남편 윤종 이혼 아들 

하지만 두 사람은 안타깝게도 2020년 12월 9일, 성격 차이로 6년 만에 전 남편과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해 현재 이혼 조정 중이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었고, 결국 이혼, 이후 아들은 김현숙이 양육권 가져오게 됩니다. 

 

특히 두 사람은 앞서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한 지 9개월 만에 이혼을 선택해 주위의 안타까움이 더 많이 샀는데요, 2월에 방송된 아내의 맛에서 두 사람은 제주도 생활, 캐나다 가족 여행 등을 공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현숙은 방송 출연 이후로 결혼생활에서 문제가 불거졌고 결국 각자의 길을 선택하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김현숙의 한 측근 : "아내의 맛 출연 이후 여러 일이 있었다더라. 이혼 절차를 밟은 지 석달쯤 됐다. 그런데 방송 이후라 남편의 안부를 묻는 사람도 많고, 너무 고통스럽고 부담스러워 했다. 숨기고 살 수가 없었다더라"

 

김현숙(개그우먼) 남편 윤종과 이혼사유

김현숙과 남편 두 사람 이혼 사유(이유)에 대해서는 성격 차이로 알려졌습니다.

 

김현숙 : "상대방의 프라이버시가 있어 말씀을 드리기 어렵다.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 결정은 다 한 상태이고 이혼은 마무리 단계이다. 홀가분하다"

 

그리고 이후 김현숙은 '수미산장'에 출연해 이혼과 관련해 진솔한 속내를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이미 사이가 안 좋았는데 그 부부 관찰 예능에 나왔던 건 아니야?"라고 하자, 김현숙은 "사람마다 단계가 있는데 순간적으로 결정한 건 아니었어요"라며 고개를 저었습니다.

 

김현숙은 또 주변 지인들에게 이혼 얘기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전 남편도 저 때문에 방송에 노출됐던 사람이기 때문에, 지킬 건 지켜주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현숙은 "아들이 7살인데, 아빠를 찾긴 하지만 이 상황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해주고 있다. 힘든 이혼을 전부 버티게 해 준 존재가 바로 아들"이라고 아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미스터로또에 출연하게 된 김현숙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우먼 김현숙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