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이정이 4월 9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이날 결혼 3년차인 이정은 결혼 3년차가 가장 고비라는 이야기를 나누는 가운데 "어쩐지, 올해 제일 많이 참았다"며 큰 깨달음을 얻은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깁니다. 

 

이에 이정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집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이정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정

 

가수 이정의 본명은 이정희입니다. 이정 나이는 1981년 10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이정의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현재 거주지는 제주시 애월읍입니다.

 

 

이정은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둘째로 누나와 아내가 있습니다. 참고로, 가수 이재훈이 6촌 형이이고, 성우 이재헌이 6촌 동생이며, 컬투의 멤버이자 리더 김태균과는 사촌 매형지간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말해 사촌누나의 남편이 김태균인 것인데요, 그런데 처음엔 이 사실을 김태균도 몰랐다고 합니다. 

 

이정은 키 168cm에 몸무게 67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한솔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 영상음악과,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의 현재 소속사는 스튜디오 특활 소속입니다. 

 

가수 이정 프로필 

가수 이정은 2002년 7Dayz 1집 앨범 7Dayz로 데뷔, 이후 2003년 이정 1집 Lee jung을 발매하면서 솔로가수로 변신했고, 또한 드라마 논스톱5, 못말리는 결혼, 뱀파이어 아이돌 등과 예능 무한도전, 여걸6, 나 혼자 산다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이정은 노래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편곡 및 악기 연주도 능한 뮤지션으로, 대표곡으로 날 울리지마, 다신, 나를 봐, 말리꽃,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등이 있습니다.

 

* 이상엽(배우) 나이 집안 프로필 공현주 결혼 이상형

 

이상엽(배우) 나이 집안 프로필 공현주 결혼 이상형

배우 이상엽이 8월 16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상엽은 실제 연애 스타일과 외로움 극복 방법에 대해 공개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이상엽은 실제 연애 스타일에 대

jmsy0519.tistory.com

* 이석훈 나이 프로필 아내 최선아 아들 근황

 

이석훈 나이 프로필 아내 최선아 아들 근황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SG워너비 이석훈 보컬그룹 SG워너비 멤버 이석훈이 8월 20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뮤지컬에 푹 빠져 있는 이석훈의 특별한 일

jmsy0519.tistory.com

 

가수 이정 집안 과거 

 

이정

 

원래 이정의 집안은 음악하는 집안이었다고 합니다. 이정 할아버지는 판소리로 전라도에서 이름난 소리꾼이었고, 아버지 역시 평생 가수를 하고 싶어할 정도로 음악적 소질이 뛰어났습니다. 

 

이정 :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좋아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일찍부터 흑인음악을 많이 듣고 자랐다. 또 팝송을 좋아하시던 어머니로부터도 영향을 받았다."

 

이후 이정은 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 누나의 공연을 보러 갔다가 그 당시 고 3이었던 조승우의 돈키호테 산초 역 연기를 보고 본인도 예고를 진학하겠다고 마음 먹게 되지만 낮은 내신 때문에 불합격하게 됩니다.

 

이에 대신 한솔고등학교 입학 후 원래 하던 유도선수 생활을 접고 밴드부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으로 음악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데 이때 1년 선배인 하동균을 만나게 됩니다. 

 

이정 :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유도를 했었다. 허리 부상으로 결국 유도를 접게 되었다."

 

이정 : "유도선수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나중에 뭐가 되지? 라고 생각해보니 앞이 깜깜해지더라. 결국 고민이 많아질 무렵, 학교 밴드부를 들어갔고, 또한 그곳에서 하동균도 만나게 되었다."

 

 

참고로, 정은 고교 시절 하동균을 포함한 밴드로 이정 인생 최초의 자작곡 왕초로 강변 가요제에 나간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유영석과 김현철은 도시락을 먹느라 무대를 쳐다보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둘은 7Dayz로 함께 데뷔하게 됩니다. 

 

이정 :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서야 가수의 길을 선택했다. 늦게 시작한 만큼, 정말 모든 것을 걸었다고 할 수 있다.내가 재수를 했는데,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한 1년 동안이 정말 나에게 힘이 되는 시간들이었다."

 

또한 이정은 부모님의 이혼으로 일찍부터 철이 들게 됩니다. 

 

이정 : "엄마에게는 참 애틋한 마음이 많다. 엄마가 시집살이로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자식들 때문에 꾹 참고 사시다가 내가 성인이 되면서 아버지와 이혼을 하셨다."

 

이정 : "내가 집안의 가장이 된 다음에는 무조건 엄마와 누나는 내가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그래서 (사회생활하면서 어려울 때도) 이런 저런 것 따지지 말고 그냥 하자는 생각으로 버틴 적도 많았다."

 

가수 이정 데뷔 과정

이후 이정은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번번히 그 노력이 좌절을 겪게 됩니다. 심지어 이정이 가수 데뷔전 기획사에서 자신이 부른 곡을 다른 신인이 립싱크해 데뷔한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정 : "어딜 가든 넌 정말 노래에 재능이 있다. 정말 천재다 라는 칭찬을 듣기는 했지만, 오디션만 하면 외모 때문에 반응이 안 좋았다. 어떤 때는 노래를 부르지도 못하고 오디션장에서 퇴장당한 적도 있었다. 그런 좌절이 많았다."

 

이정 : "연기자가 되기 전 가수 활동을 하기 위해 기획사를 다니며 노래를 녹음하고 가수데뷔일만 손꼽아 기다렸었다. 그러던 어느날 서울 동대문을 지나가고 있는데 어디서 많이 귀에 익은 곡이 흘러나오더라."

 

이정 : "알고보니 내 곡이었다. 다리에 힘이 풀리는게 어떤건지 그때 알았다. 회사에 사정이 있었겠지만 나는 너무 다리에 힘이 풀렸었다."

 

이정 : "결국 정말 음악이고 뭐고 다 때려치우자라고 생각했는데, 기적처럼 세븐데이즈를 만나서 데뷔하게 되었다."

 

가수 이정 데뷔 앨범 활동

 

이정

 

이정

 

이정은 그렇게 2002년 5인조 그룹 세블데이즈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 이때는 본명인 이정희로 활동합니다. 당시 세븐데이즈 멤버는 고 서재호, 하동균, 전상환, Y.J(최영준), 이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세븐데이즈는 성과가 좋지 못했고 또 기획사의 사정으로 해체, 이후 이정은 김창환의 회사에 들어가서 솔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때 다른 멤버들은 엠보트로 이적 후 원티드를 결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김창환의 프로듀싱과 이정이 추구하는 음악적인 노선이 같지 않아 방황하기도 하다가 3집때부터 자기 색깔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이정 : "1, 2집과 달리 3집부터는 내 음악을 하고 싶은 욕심이 들어서 대표님과 저의 프로듀싱이 절반씩, 그리고 4집부터는 거의 제가 했어요. 사실 3집이 과도기적인 앨범이에요."

 

이정 : "제 색깔을 넣은 첫 앨범이지만 오히려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색이 돼버렸으니까요. 명확한 콘셉트, 특색도 없었어요. 하지만 제 색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이정의 노래 스타일로 가장 비교되던 가수는 김건모였는데, 사실 외모부터도 까무잡잡한 데다 키가 작은 것도 김건모와 비슷하고, 끈적하면서도 허스키한 보이스도 김건모와 상당히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정은 솔로 데뷔 때의 임팩트와 2집의 레게 사운드 역시도 김건모의 초창기 음악 행보와 비슷했기 때문에 리틀 김건모라고 불리기도 했지만 사실 본인은 가장 좋아하고 닮고 싶은 목소리의 가수는 스티비 원더라고 합니다.  

 

이후 가수 활동과 더불어 시트콤을 비롯한 여러 예능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오히려 가수 이정보다 예능인 이정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였습니다. 

 

가수 이정 슬럼프로 군입대

 

이정

 

그런가운데 이정은 2004년, 원티드의 교통사고로 서재호가 사망하면서 자신이 세븐데이즈에서 나오지 않았더라면 사고가 나는 일도 없었을 거란 생각에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심한 자책을 하게 됩니다. 

 

거기에 더해 이정은 회사가 원하는 음악과 자신이 원하는 음악의 차이, 시트콤 연기와 예능 출연 등으로 얻은 가벼운 이미지로 인해 한동안 슬럼프를 겪게 됩니다. 

 

 

그러다가 연예병사가 없는 곳에서 남들처럼 군생활이 하고 싶어서 해병대에 자원입대, 이후 군입대 전 시작한 사업의 동업자가 자금을 탕진하고 잠적했지만 군에 매인 몸이라 대처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정은 첫 휴가 나와 지하철 역에서 어머니를 만나자 그 자리에서 사모곡을 불렀는데, 그 모습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보는 이에게 감동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이정 : "제가 휴가 나왔을 때 지하철역에서 어머니한테 크게 노래를 불렀었다. 어머니가 앞에 서 계셨다. 근데 어머니 표정은 제발 좀 빨리 끝내라 이거였다."

 

전역 이후 이정은 연평도 포격전으로 희생된 해병들의 빈소에 군복을 입고 참석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사망자였던 부대 말년 병장이 이정의 맞후임이었다고 합니다. 

 

가수 이정 예능 활동 근황

 

이정

 

이정

 

한편, 이정은 과거 활동 당시 예능감이 출중하여 데뷔 초부터 각종 예능에 게스트로 자주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는데요, 시트콤 논스톱5에 고정 출연한 적도 있고, 브레인 서바이버에 출연하여 콧수염 닮은꼴인 김흥국과 양아버지 양아들 컨셉을 잡고 고정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정은 여걸 식스에도 꾸준히 모습을 보였으며, 만원의 행복에서도 독특한 생활 모습을 보여주며 이례적으로 두 번 출연한 경험도 있고, 무한도전 1기의 1회 멤버로서 황소대 인간 줄다리기 대결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후 1박 2일 캐스팅 후보로 많은 네티즌들의 추천을 받기도 했지만 결국 KBS 예능 명받았습니다에 고정 멤버로 합류하기도 했고, 이후 윤종신과 함께 음악하며 1박하는 엠넷의 디텍터스컷 시즌 2에 합류하여 고정출연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정은 2011년 12월부터 2012년 3월까지 MBN의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에 주인공 왕자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또한 2012년 2월 불후의 명곡 출연 당시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첫 우승을 차지, 그 뒤 3번 더 우승한 바 있습니다.

 

이정은 이후 나는 가수다2에도 출연했으며, 복면가왕에 참가해 4번째 가왕이자 남성으로서는 2번째 가왕, 역대 2번째 단승 가왕과 동시에 남성 최초 단승 가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정은 2016년 제주도에서 음주운전이 적발되어 이후 오랫동안 거의 모습을 볼 수가 없었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 MBN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로또싱어에 출연해 5년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2022년 9월 불후의 명곡 임재범 편에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고, 이외에도 이정은 라디오스타, 아바드림 등 여러 예능을 통해 근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정은 또한 이외에도 제주도에서 생활하며 스튜디오 특활의 대표이자 사업가로 변신, 카페 특활제주 등을 운영 중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정 카페 특활제주 위치 주소>

  • 위치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광로 266 1층
  • 운영 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매주 수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5시 30분

가수 이정 결혼 아내(부인) 

 

이정

 

이정은 지금의 아내와 2022년 5월 2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정과 아내에 대해서는 아직 얼굴과 나이 등이 전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내는 제주도 사람으로 직업은 향초 만드는 공방을 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수 이정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자녀 계획

 

이정

 

이정은 아내를 장모님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이정 : "장모님 소개로 만났다. 장모님을 3년 전에 먼저 알았는데 우리 막내딸 좀 만나 보라고 하시더라. 농담인 줄 알고 웃고 넘겼다. 근데 제가 카페 오픈한다는 소식 듣고 같이 오신 거다."

 

이정 : "제가 첫눈에 반했다. 문 열고 들어오는 순간 반했다. 첫 눈에 반한다는 말을 믿지 않았는데 이제야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라는 가사가 이해가 됐다."

 

이정 : "광채가 나를 안아주는 느낌이었다. 첫 눈에 반했다기보다는 그 친구 뒤에서 빛이 났고, 그 빛이 나를 안아주는 느낌이었다."

 

 

참고로, 이정은 과거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정 : "과거 경험으로 여자의 외모만 보고 만나면 오래 못 가더라. 예쁘면 얼굴값도 하고, 나와 코드나 가치관이 잘 맞았으면 좋겠다. 예를 들어 나는 무조건 좀 아끼자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흔한 종이컵이라도 물 한 번 마시고 버리기보다는 재활용할 수 있는 여자가 좋다"

 

과연 이정이 아내의 어떤 모습에 반했는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이후 두 사람은 2021년 혼인신고를 먼저 한 뒤 2022년 5월 제주도 애월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정은 결혼식 당일 오후 6시 아내에 대한 마음을 담은 신곡 'I Like 그대'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곡에 대해 이정은 불후의 명곡에서 "사랑한다는 말은 어려워서 'I Like 그대'다.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 만든 노래다. 그때의 감정이 있으니까 수줍은 노래"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2세 계획에 대해서는 한 방송(슈퍼맨이 돌아왔다)을 통해 "집에 아이들이 있는 모습을 보니 빨리 아이를 낳고 싶은 생각이 든다. 딸을 두 명 낳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아직은 소식이 없네요. 

 

가수 이정 제주도 집 

 

이정-집

 

이정은 현재 제주도시 애월읍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결혼 전 이정의 제주도 집은 2014년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공개된 이정의 제주도 집은 제주도시 애월읍에 위치한 쿨의 멤버인 이재훈의 바로 옆집이라고 하는데요, 과거 연예계 생활을 접고 하와이로 이민을 가려다 이재훈의 설득과 권유로 제주도에 정착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정 : "군대 다녀온 후 생활하면서 안 좋은 일들이 있었다. 막연하게 하와이도 생각했는데, 제주도라면 서울과 오가면서도 일도 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옆집에 사는 쿨 이재훈 형이 친척 관계이다"

 

이정 : "이재훈 형과 나는 6촌 관계다. 제주도는 바닷가 쪽에 집이 있으면 모래가 많은데, 다행히 우리 집은 먼지가 별로 없다. 제주도에서 집을 살 때는 이런 것도 잘 알아보고 사야한다"

 

참고로, 당시 이정의 제주도 타운하우스 가격은 매매가가 약 9억원~15억원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같은 집에 살고 있는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가수 이정 암투병 근황

 

이정

 

한편, 이정은 2023년 11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신장암 1기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고, 이후 방송에서도 수술을 받아 회복했고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정 : "올해(2023) 초 우연히 건강검진에서 발견됐다. 신장암 1기에 발견이 어려운데 그 때 발견돼 수술로 치료가 가능했다. 의사가 착하게 살라고 하시더라."

 

이정 : "아내가 참 많이 울었다. 내 앞에선 티를 안 내려고 했는데 그런 모습에 더 가슴이 아팠다. 이제는 괜찮다. 그 계기로 건강해졌다. 

 

실제로 이정은 긴급히 수술을 받아 별도의 항암치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예후가 좋아 휴식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