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김성균이 오랜만에 MBC 푹 쉬면 다행이야에 출연합니다. 

 

과거 범죄와의 전쟁과 이웃사람과 응팔 삼천포, D.P 등의 작품을 통해 큰 인기를 모았던 연기 폭이 굉장히 넓고 누구보다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 김성균입니다. 

 

이에 김성균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작품 활동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성균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성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김성균

 

배우 김성균은 1980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김성균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남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김혜정과 아들 김도경(2010년생), 김도윤(2012년생), 딸 김도아(2015년생)가 있습니다.

 

김성균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무종교이며, 학력은 대구대명초등학교, 협성중학교, 대구대건고등학교, 가야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성균의 현재 소속사는 UL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김성균(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성균은 2001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해 데뷔, 이후 오랫동안 주로 연극과 뮤지컬 등의 무대에서 활동합니다.

 

그러는 중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면서 생활고로 인해 연기를 그만둘 생각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 캐스팅된 이후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김성균은 이후 영화 이웃사람에서 다시 한번 섬뜩한 살인마 연기로 호평을 받게 되는데요, 덕분에 그해 각종 영화제 등에서 많은 상들을 휩쓸게 됩니다. 

 

김성균

 

김성균

 

김성균

 

이후 김성균은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박수건달,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갔고, 응답하라 1994에서 기존 출연작에서의 이미지를 완전히 바꾼 삼천포 역할로 완전한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김성균은 이후 응4에서 극 중 조윤진 역할을 맡은 민도희와의 케미로 주인공들만큼이나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이후 응답 하라 1994의 후속 시리즈인 응답하라 1988에도 출연합니다.

 

이후에도 김성균은 영화 프리즌, 보안관, 골든 슬럼버, 괴물들, 명당, 신의 한수 귀수편, 싱크홀, 한산 용의 출현, 서울대작전, 타겟, 서울의 봄, 드라마 언터처블, 열혈사제, 슬기로운 의사생활, 그리드, 신성한 이혼, D.P. 시즌2, 무빙, 열혈사제 파트2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성균은 2013년~2016년까지 다수의 CF와 뮤직비디오와 라디오방송과 해피투게더3, 런닝맨, 라디오스타, 비정상회담 등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김성균은 인생술집, 미운 우리 새끼, 아는 형님, 출장 십오야, 바퀴 달린 집, 이번 주도 잘 부탁해 등의 예능에 출연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푹 쉬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성균 수상 경력>

-2012 제20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영화 신인상 (범죄와의 전쟁)

-2012 제13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 남자 신인 연기자상 (이웃사람)

-2012 제32회 대종상영화제 신인남우상 (이웃사람)

-2012 제21회 부일영화상 신인 남자연기상 (범죄와의 전쟁)

-2012 제48회 백상 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범죄와의 전쟁)

-2014 제7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베스트 커플상 (응답하라 1994)

-2014 MTN 방송 광고 페스티벌 시상식 CF스타상

-2015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 인기배우상

-2016 tvN10 어워즈 신스틸러 남자 (응답하라 1988)

-2019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열혈 사제)

-2023년 제 14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우수연기상 (D.P. 시즌2)

 

* 경수진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집 위치

김성균(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김성균은 아내(부인) 김혜정과 연극 배우로 활동중이던 2010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성균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성균은 1980년생인 42세, 아내는 1981년생인 41세로 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성균의 아내 김혜정은 김성균과 대학동기이자 직업은 김성균과 같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성균(배우)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김성균

 

김성균은 아내 김혜정을 나이 20살이던 가야대학교 연극영화과 시절 동기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김성균은 아내를 처음 봤을 때부터 귀엽고 세침떼기 같은 모습이 마냥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 아내에게 고백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결국 일주일이 지난 뒤에 차이고 말았다고 합니다.

 

김성균은 이후 미련 없이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다가 약 5년이 지난 후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 25살 때인 2004년 아내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김성균 : "21살 때 대학을 잠깐 다녔는데 대학 동기였다. 21살 때 고백했다가 차였다. 잊고 살다가 군 입대했고 시간이 흘러 제대를 했다."

 

김성균 : "그 친구는 대구에서 연극을 하고 있었고, 나는 대학로에서 연극했다. (고향) 대구에 잠깐 내려와보니 같은 동네 사는 거 알게 돼서 술친구 했다."

 

 

이후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었기에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되었고, 한번씩 만났을 때는 헤어지기 아쉬워 서울행 버스표를 끊어놓고 아내와 근처에서 막걸리 한 잔을 하다가 결국 막차를 타고 올라가곤 했다고 합니다.

 

김성균 : "헤어지기 아쉬우니까 매표소 가서 다음 시간으로 바꿨어요. 근데 먹다 보니 또 다음 시간...결국 막차 타고 올라가곤 했죠."

 

그러다가 김성균은 당시 아내에게 "그냥 이 남자나 저 여자나 사람은 다 똑같다. 그냥 둘이 좋아할 때 결혼하자."며 프러포즈했고, 혼전임신으로 아이가 생겨 결국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김성균(배우) 아내(부인) 자녀 아들 딸 

 

김성균

 

두 사람은 이후 아들 2명과 딸 1명을 낳게 되는데요, 첫째 아들인 도경은 2010년생인 14살이고, 둘째 도윤은 2012년생인 12살, 딸 도아는 2015년생으로 올해 나이 9살이라고 합니다. 

 

김성균은 그동안 아내는 제대로 공개한 적이 없지만 큰 아들은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최민식의 손자로 나왔던 아기가 바로 김성균의 첫째 아들이었다고 합니다.(당시 14개월) 

 

참고로, 김성균의 첫째 아들은 김성균을 닮고 둘째는 아내를, 그리고 셋째 딸은 오빠들을 닮았다고 하는데요, 김성균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김성균 : "점점 아이들에 대한 애정의 크기가 커진다. 첫째도 정말 예뻤고 둘째도 참 예뻤다. 셋째는 여기서 얼마나 더 예쁠까 싶다. 만약 셋째가 딸이라면 머리카락 잘라서 방에 가둬두고 못 나가게 할 것이다."

 

그리고 육아 프로 출연에 대해서는 "예전엔 제의받았는데 요즘엔 안 들어온다"며 출연할 생각은 없다. 우리 아이들은 평범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김성균은 한 방송에서 아내가 술을 좋아해 술친구를 잘해준다고 하며 술기운에 자녀를 셋째까지 낳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어 또한 우스갯소리로 넷째 아이를 계획 중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아이를 낳을 때마다 일이 잘 풀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첫째 아이(아들 도경)를 낳았을 때 영화 범죄와의 전쟁 출연이 결정되었고, 둘째 아이를 낳았을 때는 응답하라 1994, 셋째를 낳았을 때는 응답하라 1988이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김성균(배우) 아내(부인) 결혼생활 근황

한편, 김성균은 아내 김혜정과 결혼 이후 강북구 번동에서 어렵게 결혼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성균 : "상경한지 11년 만에 이사 왔다는 동원의 대사(영화 싱크홀에서 그가 맡은 주인공 동원의 대사)가 있다. 반지하에서 올라온 동원처럼 저도 처음 반지하에서 시작해서 집을 살 때 기분이 좋았다."

 

김성균 : "장판도 없고 벽지도 없는 공사가 덜 된 집에서 잔 적도 있다. 매일 그 집을 찾아갔다. 혼자서 이불과 베개를 들고 맥주 한 잔 먹으며 거기서 잤다. 바라만 봐도 좋았다."

 

김성균 : "번동에 추억이 많다. 추억이 있어서 떠나기가 싫더라. 지금은 꼭대기 살다가 번동 아래로 내려왔지만 아직 번동에서 살고 있다."

 

김성균

 

정말 김성균의 어려운 무명시절을 함께해준 아내인데요, 김성균 아내 김혜정의 얼굴은 과거 한 방송에서 사진을 통해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김성균은 아내와 연기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유는 과거 연기 때문에 둘이 서로 싸웠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김성균 : "과거 아내와 같이 공연할 때 "잘했다, 훌륭했다, 멋졌다" 하면 되는데 꼭 같이 배우니까 막걸리 마시면서 우리 둘 다 연기 쓰레기야 라고 하게 된다. 그럼 아내가 나 쓰레기 아니거든이라고 발끈한다."

 

김성균 : "아내도 내 공연을 보러 오면 오빠가 아쉬웠어. 연습이 덜된 것 같아라고 한다. 그래서 이제는 얘기를 안 한다."

 

이번에 푹 쉬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성균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성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