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박은석이 3월 5 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자전거를 타고 유럽 투어를 한 경험을 고백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박은석

 

이날 박은석은 "뭐 하나 빠지면 끝까지 판다"라고 고백하며 자전거로 두 달간 유럽 14개국 투어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은석은 세계 최고 사이클 대회 투르 드 프랑스 선수들의 전지훈련 코스를 그대로 경험했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더했는데요, 더불어 박은석은 "자전거 한 대가 1000만원이라고 밝히며 "오르막을 타야 하니까 자전거가 가벼워야 한다. 카본 자전거가 가벼운데, 카본이 1g당 100만원이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으로 박은석 나이 국적 프로필 결혼 이상형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은석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박은석(배우)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국적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박은석

 

배우 박은석의 본명은 박은석이고, 영어 이름은 Daniel(Danny) Park입니다. 박은석 나이는 1984년 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박은석 고향은 공개된 바 없습니다.

 

 

다만, 원래 국적은 미국 시민권자였지만 한국에서 배우가 되기 위해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자진입대하여 군필자가 되었다고 하며 현재 국적은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박은석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거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박은석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낫소커뮤니티컬리지 패션디자인, 미케팅,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은석의 현재 소속사는 후너스엔터테인먼트와는 계약이 만료되어 지금은 소속사가 없다고 합니다. 

 

박은석(배우) 집안 과거 

 

박은석

 

박은석

 

박은석은 7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어 22살 때까지 미국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박은석 : "7살 때 미국에 갔다가 15년 동안 살았다. 언어 발달 시기를 미국에서 보냈다. 미국에서 다시 한국에 온 지 15년이 됐는데(2021년 기준) 이제 밸런스가 맞춰지는 것 같다."

 

박은석 : "이모가 미국에서 먼저 자리 잡고 계셔서 미국으로 간 것이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미국에서 왔다고 하면 부르주아 이미지가 있나보다."

 

박은석 : "저희 어머니가 또 행동력이 좋으시다. 당시에 저와 저희형을 데리고 미국에 먼저 가서 셋이 살고, 아버지가 7~8년 동안 기러기 생활을 하셨다. 그렇게 희생을 하신 것이다."

 

박은석 : "미국에서 한국인이 살아가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데, 우리 자식들은 그와중에도 뭐, 부족함 하나없이 잘 살았다. 예전에 디젤 청바지가 정말 탐이 났는데, 그 비싼 것을 어머니가 사주셨다. 당신은 양말조차 제대로 안 사면서..."

 

 

박은석 : "아버지는 평범한 분이 아니셨다. 이 세상 사람과는 좀 다른...도 닦는 사람 같다고 해야 하나... 절대 화를 내지도 않고, 저에게 안돼! 라는 말도 하지 않으셨다. 제가 어떤 사고를 치고 집에 와도 괜찮아라고 한마디 하셨다."

 

박은석 : "반면에 형은 굉장히 바른 생활 사나이였다. 제가 사고를 쳐도 아버지가 저를 그냥 놔두셔서, 형이 대신 저를 많이 혼냈다. 그러면 아버지는 내 자식 내가 키우는데 네가 왜 나서냐?라고 하셨다."

 

박은석 : "뭐, 저 때문에 아버지와 형 사이가 별로였다. 학교다닐 때 제가 사고를 좀 많이 쳤는데, 어머니가 형의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으면 안도해 하셨고, 제 선생님이면 긴장부터 하셨다"

 

박은석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에,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면서 제가 학교나 제대로 마칠 수 있을까 싶으셨다더라. 그 말씀이 무척 충격적이었다."

 

박은석 : "내가 어머니에게 그런 존재였다니...스스로 많이 부끄러웠고, 그때부터 정신차리자고 마음을 먹었다"

 

박은석(배우) 연기를 하게 된 계기

 

박은석

 

그런데 박은석은 어릴 때부터 에너지가 넘쳐 책상에 가만히 앉아있지 못했고, 운동을 상당히 좋아했다고 합니다. 영화도 좋아해 어릴 적부터 주말에 교회 다녀오는 길에 비디오방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빌려보는 게 취미였다고 합니다. 

 

그때마다 박은석의 어머니는 우리 은석이도 저런데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박은석은 연기를 꿈꾸기보다는 디자인 일을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박은석은 픽사에 들어가는 게 목표여서 대학도 그에 맞춰 진학해 낫소커뮤니티 컬리지 패션디자인, 마케팅을 전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한 사건을 계기를 통해 어머니의 권유로 연기 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이후 학원 선생님이 한국에 나가 연기를 해보면 어떠냐고 해서 자신도 연기가 재미있어서 한국에 들어와 배우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됩니다. 

 

박은석 : "사실 그 전에 충격때문에 방황을 많이 했다. 사람들의 이중성에 크게 실망을 했다. 21살에 제 주변의 인간관계가 완전히 비틀어져 버렸다. 첫사랑과 이별했고, 또 절친들과도 멀어졌다"

 

박은석 : "인종차별까지는 아니어도 그렇게 느껴지는...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삶에 큰 타격을 받았다. 그래서 한 3-4개월 정도 집밖으로 나가지 않았다."

 

박은석 : "그때 어머니가 치료를 목적으로 연기학원을 권하셨다. 그때 처음 연기를 배웠는데, 심장이 떨리는 걸 느꼈고, 바로 이거다 나는 살아 있구나 라고 생각했다."

 

 

박은석 : "나도 관심이 없던 건 아니다. 아버지가 영화광이었고, 가족이 함께 영화를 즐겨봤다. 내 얼굴이 화면에 나오는 꿈을 가진 적은 없지만 시도해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다. 

 

박은석 : "그러다가 맨해튼에 있는 연기학원에 가게 됐고, 선생님이 한국에 가면 기회가 많을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셔서 오게 됐다. 연기도 배우고 예대(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입시도 준비하고 부모님이 지원을 안 해주셔서 영어 강사를 해서 돈을 벌었다"

 

박은석(배우) 영주권 포기 후 군입대한 이유

 

박은석

 

박은석은 그렇게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오랜 시간 이민생활로 인해 한국어 발음이 완벽하지 않아 오디션을 볼 때마다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박은석은 한국 문화와 언어를 배우기 위해, 그리고 뭘 하든 아메리칸 마인드이고 미국에서 와서 군대도 안 가고 한국 정서도 모른다는 말을 듣기 싫어서 미국 영주권자였음에도 부모님의 반대를 무릎쓰고 영주권을 포기하고 자원입대하여 병역을 마치게 됩니다.

 

박은석은 당시 군대에서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은석 : "작품 오디션을 볼 때마다 얼굴은 한국인인데, 발음은 빠다다 라는 말을 수없이 들었다. 그게 콤플렉스가 됐다. 차라리 혼혈이었으면 발음이 유창하지 않아도 괜찬은데 나는 한국인이니까. 이게 넘어야 할 산이었다"

 

박은석 : "어차피 한국에서 연예계 생활을 하려면 군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한국인들과 365일 생활하면 한국말을 빨리 터득하지 않을까 싶어서 미국 영주권자였지만 자진입대를 했다. 어머니가 날 말리겠다고 미국에서 날아오셨는데, 이미 영장이 나왔다고 하니 우시더라"

 

박은석 : "당시에는 정말 열정밖에 없었다. 예상대로 군대 생활은 한국어가 느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됐다. 거기서 조직 문화도 배웠고, 한국인이 되기 위한 시간을 보낸 셈이다."

 

박은석(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은석

 

군 제대 이후 박은석은 대학을 졸업하고 27살에 SBS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싱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였고, 본격적인 배우 활동은 그로부터 2년 후인 2010년 연극 옥탑방 고양이의 주인공으로 데뷔하면서 29살이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박은석 : "(군대에) 다녀오면 일이 잘 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군대에 다녀와서는 영어를 멀리하려고 강사 일도 하지 않았다. 돈을 벌어야 하니까 일을 구했는데, 영화 현장에서 외국인 스태프들의 코디네이터를 했다."

 

박은석 : "이게 결국 영어를 한 거긴 하다. 하지만 영화 현장에 나가서 분위기를 습득하는 값진 시간이었다. 이후에는 인터넷에서 대학로 연극 오디션 공고를 찾아봤다. 그러면서 연극을 시작하게 됐다"

 

그렇게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력을 쌓기 시작한 박은석은 활동 중 대학로 아이돌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다시 매체 연기를 생각할 즈음 기획사를 만나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로 다시 매체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박은석 : "사실 데뷔는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이다. 그때는 진짜 내가 생각해도 역부족이었다. 이후 대학로에서는 잘 풀렸다. 한국어 발음이 교정된 데다, 같이 하는 배우들과 두 달씩 연습하니까 연기 훈련이 되더라"

 

박은석 : "연극을 3년 정도 한 다음에는 다시 매체 연기를 시작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지금 회사를 만났고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을 시작으로 다시 매체 연기를 활발하게 됐다. 지금도 배울 게 많다"

 

박은석 : "원래 연극과 방송을 병행한다. 연기는 항상 하는 것 같다. 일반인들은 1년 내내 출근하지 않나. 비슷하다고 본다. 여행을 길게 하는 게 아닌 이상 한국에 있으면서 쉬는 걸 크게 좋아하지 않는다. 일 욕심이 많고 시간 낭비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생계유지도 해야 하고."

 

박은석

 

박은석은 이후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역적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 이후에도 보이스2, 검법남녀, 닥터 프리즈너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 무대까지 3-4편씩 이어가는 등 잠 잘 시간도 없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2020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체육 선생님 구호동 역과 로건리로 1인 2역을 맡으며 크게 주목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이후 지금까지 주로 파우스트, 히스토리 보이즈, 아트 등과 같은 연극무대를 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박은석은 펜트하우스로 한창 인기가 높아지던 때 나 혼자 산다, 강호도의 밥심,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놀면 뭐하니 등 예능에서도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한동안 뜸하더니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애 예능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게 되었네요. 

 

<박은석 수상 경력>

-2015년 2015 스테이지톡 오디언스 초이스 어워즈 연극 남우주연상 (레드, 카포네 트릴로지, 엘리펀트 송)

-2016년 제 12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남자배우상 (클로저, 엘리펀트 송, 히스토리 보이즈)

-2017년 2017 스테이지톡 오디언스 초이스 어워즈 연극 남우주연상 (나쁜 자석, 프라이드, 엘리펀트 송)

-2020년 S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펜트하우스)

 

박은석(배우) 결혼 여자친구, 결혼생각, 이상형

 

박은석

 

박은석은 올해 나이 4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은석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연애보다는 일에 집중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2015년) 조금 생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박은석 : "조카를 보면서 요즘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부쩍 늘었어요. 조카를 보면서 빨리 아빠가 되고 싶네요. 또 형과 형수 부부 모습을 보면서, 좀 부럽기도 하고요."

 

박은석 : "사랑은 사람의 원초적인 본능이 아닐까요? 누구나 다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어하니까요. 저 역시 좋은 사람을 빨리 만나고 싶네요."

 

박은석은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여러 차례 밝힌 적이 있습니다. 

 

먼저 미운 우리 새끼에서 외유내강 심수련(이지아), 카리스마 천서진(김소연), 생활력 강한 오윤희(유진) 중에 이상형이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오윤희가 생활력이 강해서 실제 이상형에 맞는 것 같다"라고 답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나 혼자 산다에서는 다음과 같이 자신의 이상형을 밝혔습니다. 

 

박은석 : "제가 자유로운데 이걸 이해해 줄 수 있고, 그 사람도 독특했으면 좋겠다. 캠핑이나 같이 세계여행 1년 동안 다니고 그랬으면 좋겠다."

 

 

박은석(배우) 자전거 덕후 집 근황

 

박은석

 

박은석은 또한 상당한 자전거 덕후로, 실력도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아마 국내 연예인 중 로드싸이클 실력은 최고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박은석은 지난 2018년부터 콜나고 자전거 앰배서더로 활동 중이라고 전해지기도 했고, 또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로건리가 탔던 바이크가 실제 박은석 본인 소유의 바이크라고 알려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1000만 원대 자전거로 유럽 투어를 다녀오기도 했다고 밝히기도 했고, 또 세계 최고 사이클 대회 투르 드 프랑스 선수들의 전지훈련 코스를 그대로 경험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외에 과거 나 혼자 산다 출연 당시 양평 집 공개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박은석인데요,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은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수로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부인) 김경화, 누구? 자녀 근황

 

김수로 나이 집안 동생 프로필 아내(부인) 김경화, 누구? 자녀 근황

배우 김수로가 3월 5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로는 "박학다식보다 잡학다식이다. 호기심이 많다보니까 계속 신문을 본다."라고 말합니다. 이어 "돈이 없고 다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