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더 문이 첫 개봉을 앞두고 영화 줄거리 등장인물 촬영지 촬영세트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특히 소재뿐 아니라 감독부터 배우들까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 현재까지 영화 더 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더 문(THE MOON) 뜻 개봉일 소개

 

영화-더-문

 

영화 더 문은 한국 영화 최초로 달 탐사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우주에 홀로 남겨진 남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지구의 또 다른 남자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 더 문은 2003년 영화 오 브라더스를 시작으로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신과 함께 죄와 벌, 신과 함께 인과 연 등 다양한 영화를 성공시킨 김용화 감독의 첫 우주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막강한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이 더해져 일찍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실제로 극중 우주 대원 선우는 배우 도경수, 재국은 설경구, 미국 항공 우주국의 우주정거장 총괄 디렉터인 문영 역에는 배우 김희애가 열연합니다. 

 

참고로, 영화 제목인 더 문의 뜻은 달을 의미합니다. 

 

  • 감독 : 김용화
  • 배우 :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외
  • 개봉일 : 2023년 8월 2일
  • 상영타입 : 2D / 돌비 시네마 / 아이맥스
  • 상영시간 : 미공개
  • 상영등급 : 미정

영화 더 문 등장인물

▶ 주요인물

▷ 재국(설경구) : 항공우주센터의 1대 센터장. 우주에 홀로 남겨진 선우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선우(도경수) : 항공우주센터의 막내 우주대원.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우주에 고립되고 수많은 위기를 넘나든다. 

 문영(김희애) : 나사 우주정거장의 총괄 디렉터. 사건의 중요한 키를 쥔 인물이다. 

 주변인물

 조한철 : 장관

 박병은 : 항공우주센터의 현 센터장

 최병모

 홍승희


영화 더 문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 영화 더 문 줄거리 결말 

 

영화-더-문

 

영화 더 문의 줄거리는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의 사투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로 달 탐사를 떠난 유인 우주선 우리호가 예기치 못한 태양풍을 만나 조난을 당합니다. 망망대해 같은 우주에 홀로 남겨진 황선우 대원은 달로부터 38.4만 km 떨어진 지구에서 보내올 도움의 손길이 간절한 상황. 

 

이에 한국의 달 탐사를 책임졌던 전임 우주센터장 재국은 선우를 살리기 위해 NASA 메인 디렉터 문영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영화 결말은 이후 업데이트 예정

 

영화-더-문

 

다음은 영화 더 문에 대한 감독과 배우들의 설명입니다. 

 

설경구 : "광활한 우주의 스펙터클에 인간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다. 영화가 어떻게 나올지 너무 궁금하다. 완성본이 나올 때까지 기대하면서 기다릴 것 같다."

 

김희애 : "대한민국에서도 이런 영화가 나올 수 있구나 싶을 정도로 관객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또 다른 스펙터클한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김용화 감독 : "찍는 동안 데뷔할 때처럼 신나고 즐겁고 흥분됐고, 그래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훌륭한 배우들과 역대급 스태프들이 많이 조력해서 큰 어려움이 없었다. 생각한 것만큼 다 구현된 영화다."

 

 평가 및 후기

영화 더 문에 대한 평가 및 후기, 그리고 결말 등에 대해서는 개봉 이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다만, 영화 더 문은 일단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신과 함께 죄와 벌, 신과 함께 인과 연 등 다양한 영화를 성공시킨 김용화 감독의 첫 우주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기대가 모아집니다. 

 

 

여기에 설경구, 김희애, 도경수 등 굵직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도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과연 어떤 영화로 나올지 대중들의 반응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영화 더 문 관련정보

▶ 아이맥스 개봉을 목표로 제작

 

영화-더-문

 

영화 더 문은 아이맥스 개봉을 목표로 제작된 영화로 VFX와 DI 과정을 4K 해상도로 처리했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아리 사의 Alexa 65가 쓰였다고 합니다. 감독은 Alexa IMAX 카메라도 고려했지만 컬러 파이프라인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가 없어서 굳이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용화 감독에 따르면, 이 작품이 돌비 시네마 포맷이 온전하게 적용될 최초의 한국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감독이 직접 자신감을 표현한 작품이니만큼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하네요.

 

이상 영화 더 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