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이수영이 11월 7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2000년대 가요계를 휩쓴 레전드 여가수 채연, 김현정, 이수영이 출연합니다.

 

이에 이들의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수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이수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이수영은 1979년 4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이수영 고향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이며, 가족으로는 1남 2녀 중 장녀로, 남편 조재희씨와 슬하에 아들 하나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이수영은 키 162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문정초등학교, 문정중학교, 분당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은 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영의 현재 소속사는 뉴에라프로젝트 소속입니다. 

 

 

가수 이수영 집안 가족사

이수영이 9살 되던 해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갑자기 세상을 떠난 후 이수영은 2명의 동생과 어머니 슬하에서 외할머니와 함께 살아야 했다고 합니다.

 

 

이수영 : "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어요. 아버지가 돌아가신 다음에 어머니가 많이 고생하셨죠. 백화점 점원 일부터 시작해서 유산균 음료 배달, 식당 일, 친척 가게 점원 일 등, 어떤 일이든 마다하지 않으셨어요."

 

이런 가정 환경에서 이수영은 일찍 철이 들게 됩니다. 

 

이수영 :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편의점이나 햄버거 가게, 분식집 서빙 등을 했죠. 물론 반드시 경제적인 이유만으로 아르바이트를 한 것은 아니었어요."

 

이수영 : "단지 제 또래 다른 아이들도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어했고, 그 중에서 저에게 그 기회가 주어졌을 뿐이에요."

 

그리고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어머니마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수영은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다고 스스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수영은 과거 한 방송에서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무렵을 회상하며 오열해 안타까움을 자아낸 적이 있습니다. 

 

이수영은 당시 "어머니가 재가하셔서 친척들도 장례식에 올 수 없는 상황이었다. 동생들은 어리고, 어머니의 관을 들어줄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동창들이 어린 나이에 검은색 양복을 입고 관을 들기 위해 장지까지 자리를 지켜주었다." 

 

이수영은 또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수영 : "혼자 힘들게 사신 엄마 호강시켜 드릴려고 가수가 되려 했다. 내가 이렇게 당당히 살 수 있고 큰 사랑을 받는 건 엄마가 하늘에서 기도해줘서 그런 것이다. 엄마 이제는 내가 엄마 위해 기도하니까 그만 편히 쉬세요..."

 

 

가수 이수영 학창시절

 

 

한편 이수영은 고등학교 다닐 때 연기에도 재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수영 : "고등학교 때 연극부의 초대 부장을 지냈어요. 그때 연극부가 현재는 전국에서 알아줄 만큼 유명해졌죠. 그 사실만 떠올리면 늘 가슴이 뻐근해지는 기분 좋은 추억이죠."

 

이수영 : "사실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노래 부르기를 좋아했어요. 미국의 재즈가수 엘라 피츠제럴드와 우리나라의 이은미를 미치도록 좋아했고, 고등학교 때 연극반 활동을 하면서도 제 꿈이 가수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었죠."

 

그러다가 이수영은 17살 때인 1995년 별이 빛나는 밤에의 별밤 뽐내기 대회에서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불러 대상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이수영 : "가수가 되고 싶었지만,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랐어요. 그런데 한 친구가 저보고 데모테이프를 만들어서 기획사에 보내보라는 거예요. 잘하면 가수가 될 수도 있다고요."

 

가수 이수영 연습생 시절

실제로 이때 이수영의 노래를 들은 기획사 관계자들은 이수영의 재능을 알아보고 계약을 하게 되었고, 결국 이수영은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약 4년 동안 기획사 연습생으로 지내게 됩니다. 

 

이수영 : "4년 동안 지독하게 트레이닝을 받았어요. 하루에 4시간을 자고, 10시간 노래하고, 10시간을 안무 연습했을 정도였죠. 하루 종일 그렇게 연습을 하는게 나중에는 습관이 되어서 4년을 그렇게 살았더니 몸무게가 38킬로그램이 되는 거에요."

 

그리고 이수영이 데뷔하기 1년 전에 갑자기 어머니 역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이수영 어머니는 재혼을 한 상태였습니다. 

 

이수영 : "새 아버지랑 살다가 엄마가 돌아가시자 무일푼에 집도 없는 상황이 됐어요. 두 동생들 데리고...엄마 돌아가실 때 여동생은 고 1이고, 남동생은 초등학교 6학년이었어요."

 

 

이수영 : "다행히 작은 삼촌 댁에서 우리를 받아주셔서 몇 달 동안 삼촌 댁에서 생활했어요. (어머니가) 사고였기 때문에 보험금이 나와서 나중에 그걸로 생활했고요."

 

이수영 : "나중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보호자 지원금으로 생활하기도 했어요. 결국에는 경남 남해에서 농사를 짓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두 동생을 데리고 가셨죠."

 

가수 이수영 데뷔 앨범 활동

 

 

이때부터 이수영은 혼자 서울에 남아서 연습생 생활을 이어갑니다. 그리고 그렇게 약 1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더 하다가 1999년 데뷔하게 되는데 1집 아이 빌리브가 24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게 됩니다. 

 

그렇게 큰 기록은 아니고 무난한 정도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수영은 이때부터 발라드의 여왕이라는 칭호를 들을 정도로 성공, MBC 10대 가수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이수영 : "MBC 10대 가수 가요제대상을 받은 게 가장 기쁘지만, 그외에도 가요프로에서 2위만 열다섯번을 하다 4집의 라라라로 처음 1위를 했을 때의 기쁨 또한 그 못지 않았다."

 

이후 이수영은 이듬해에는 MBC 10대 가수 가요제 2연속 수상과 더불어 2004년 골든디스크 대상까지 수상했고, 이후 2009년 정규 9집 음반을 발매하기까지 총 9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이수영의 대표곡으로는 아이 빌리브, 그리고 사랑해, 라라라, 그레이스, 덩그러니, 휠릴리, 단발머리 등이 있으며, 당시 통산 음반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후 이수영은 2010년 4월 KBS 2FM 이수영의 뮤직쇼의 DJ로 활동하기 시작, 이후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결혼발표까지 하고 결혼 후에도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1년 4월 태교와 출산에 전념하기 위해 하차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2년 5월 MBC 나는 가수다2를 통해 복귀, 2013년 2월~2017년까지 SBS MTV에서 더 스테이지 빅 플레저의 MC를 맡았고, 앨범 발매 이후 히든싱어에도 출연하여 최종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이수영은 미니앨범과 다수의 OST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고, 2017년부터 현재까지 CBS 음악 FM 12시에 만납시다의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수영은 이외에도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판타스틱 듀오, 슈가맨3, 아트싱어, 뉴페스타, 배우느 캠핑짱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엔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수영 수상 경력>

-1994년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장기자랑 장원

-2002년 제 17회 골든 디스크상 본상

-2002년 KBS 가요대상 본상

-2003년 SBS 가요대전 본상

-2002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본상

-2002년 코리안 뮤직 어워드 본상

-2002년 엠넷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발라드 음악상

-2003년 제 18회 골든 디스크상 본상

-2003년 KBS 가요대상 본상

-2003년 SBS 가요대전 본상

-2003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10대 가수상

-2003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최고 인기 가수상

-2003년 코리안 뮤직 어워드 올해의 앨범상

-2003년 엠넷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여자가수상

-2003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2004년 제 19회 골든 디스크 대상

-2004년 SBS 가요대전 본상, 프로듀서상

-2004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최고 인기 가수상 (2년 연속)

-2004년 엠넷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여자가수상

-2004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2007년 모바일 연예대상 여자가수상 

 

가수 이수영 강타 열애설

 

 

이수영은 한때 강타와 열애설이 있었습니다. 강타와 애정이 있는 듯 포옹하는 사진이 유출되어 곤욕을 치른 적이 있다고 하네요. 당시 이수영이 속해 있는 79클럽 멤버들 중에 강타도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수영 강타 열애설이 터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수영과 강타 소속사는 이에 대해 전면 부인을 했습니다.

 

이수영 소속사 : "일부 안티팬들에 의해 올려진 합성사진이다. 이로 인하여 이수영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이수영 본인은 물론 기획사도 매우 힘들어 하고 있다." "허위 사실을 유포한 분들은 게시물을 자진 삭제해 주길 바란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수영 강타 열애설에 대해 정작 본인들은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인 것인데요, 둘의 이런 태도로 열애설은 더 커지지 않고 사그라들었습니다. 

 

이수영 : "내 소원이 올해 신문 1면에 열애설이 나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게 웬 횡재인지 모르겠다. 강타와 전화통화하면서 서로 축하해 주었다"

 

강타 : "신문 1면에 나서 기분은 좋다"

 

가수 이수영 결혼 남편 조재희 나이차 직업, 누구? 

 

 

이수영은 남편 조재희와 2010년 10월 5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수영과 남편 조재희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수영은 1979년생인 44세이고, 남편 조재희는 1969년생인 54세로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남편 조재희의 직업은 대기업 회사원(광고회사 재직중)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수 이수영 남편 조재희 결혼스토리

 

 

이수영은 남편 조재희를 그가 9집 활동을 시작할 즈음 이수영이 다니는 교회 지인에게 소개를 받아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곧바로 결혼을 마음 먹게 됩니다. 

 

이수영 : "남편을 만난 지 세 번 만에 결혼할 사람이라는 느낌이 왔다. 남편은 나보다 10살 연상이다. 나는 정말 괜찮은 애인데, 사람들이 왜 못 알아주지?라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남편을 마나 처음으로 내가 정말 가치 있는 여자이고, 사랑 받아 마땅한 사람이라는 걸 느끼게 됐다."

 

이수영 : "보면 볼수록 저를 감동하게 하고 믿음을 준 사람이다. 평소에 이런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남편을) 알면 알수록 그런 모습을 보여줘서 신기하고 감사했다."

 

이수영 : "내가 어릴 때부터 일을 하다보니 돈 관리를 하는 것을 잘 몰랐다. 경제관념도 없고 불안정한 상태였으며 은행마다 카드를 다 가지고 있었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 또 통장 잔고가 얼마인지도 알지 못했다."

 

이수영 : "과거에 제대로 은행에 가본 적도 없고 또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러다가 남편을 만난 후에 비로소 자립을 할 수 있었다. 남편은 나를 나답게 세워주고 혼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게 자립심을 심어주었다. 그런 사람이기에 사랑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

 

두 사람은 당시 사람들이 알아볼까 봐 비밀 데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거의 차안에서 했고, 남편이 사람들이 많이 안 갈만한 명소들을 잘 찾아놔서 그런 곳에 가서 밥 먹고, 야산, 남산쪽 그런 곳으로 깜깜할 때 주로 데이트를 즐겼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두 사람은 결혼할 즈음 헤어질뻔한 위기를 겪기도 합니다.

 

이수영 : "결혼할 당시 사기를 크게 당해서 모든 것을 잃었다"며 "남편을 뗴어낼 목적으로 만나서 빚부터 이야기했다. 일반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회생 불가능한 억 단위였다"

 

이수영 : "남편이 5일 정도 연락이 안 오길래 이걸로 끝이구나 싶었다"며 "근데 연락이 와서는 사람이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됐지만 잘 견뎌보자고 했다"

 

이수영 : "너무 힘들어서 달리는 차에서 뛰어내리면 죽을까 싶어 서행하던 차에서 뛰어 굴렀다. 이후 몇 년에 걸쳐서 빚을 다 갚았다"

 

두 사람은 결국 약 1년 간 연애 끝에 2010년 결혼에 골인, 이후 아들 (조민제)을 낳게 됩니다. 

 

그런데 이수영은 당시 출산 준비나 산후조리 등에서 친정어머니의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외롭고 우울한 감정을 갖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김희선이 낸 출산 관련 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당시 이수영이 10년 연상의 남자와 결혼한다는 소식에 말들이 많이 있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지금까지 별다른 잡음없이 잘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수 이수영 신앙 근황

참고로, 이수영의 종교는 개신교로 신앙이 매우 독실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고등학교 때 학교에서 친구들을 모아놓고 통성기도를 했을 정도였고, 그래서 이수영 노래 중에 개신교 관련 내용을 담은 노래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집 싸일런트 아이즈, 7집 우리, 8집 다 이루었노라가 그것이며, 6집에는 시편 24편의 암송이 들어있는 인터루드도 있고, 7집 아우트로 끝부분에는 그녀의 육성기도가 들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된 가수 이수영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노래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수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현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김현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유명가수전2)' 가수 김현정 가수 김현정이 티아라와 함께 4월 22일 JTBC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유명가수전2)에 시니어팀과 주니어팀의 유명가수로 출격, 특별 무대를 선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