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속풀이쇼 동치미' 배우 임하룡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배우 임하룡이 7월 23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자신의 결혼생활 등에 대해 언급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임하룡은 "나이에 따라 (부부싸움이) 달라진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임하룡은 "4~50대가 되면 울음 섞인 목소리가 나온다."라며 부부싸움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따라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임하룡은 다양한 결혼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근황을 전했는데요, 이와 함께 그의 가족들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임하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임하룡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코미디언이자 배우인 임하룡의 본명은 임한용입니다. 임하룡 나이는 1952년 10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임하룡 고향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북하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와 아들 임영식이 있습니다. 

 

임하룡은 키 16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임하룡 종교는 카톨릭(세례명 베드로)이며, 학력은 중동중학교, 재천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명예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하룡의 현재 소속사는 웰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임하룡 집안 과거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 집안은 어린 시절 굉장히 어려웠다고 합니다.

 

임하룡 : "원래 아버님이 좋은 직장 다니고 돈도 잘 버셨다. 그러다가 사업에 실패하셨고, 우리 집안이 몰락하게 되었다."

 

임하룡 : "또 하필 그 시기에 애들은 다 학교를 다녀야 하고 아버님이 동시에 아프셨다. 결국 집을 전세에서 월세로 옮기고 돈도 빌려 봤지만, 치료비로 다 나가고 돈이 없어서 빚까지 지게 되었다."

 

임하룡 : "결국 내 앞으로 남아 있던 땅을 팔려고 했다. 원래 우리 땅에 친척이 임시 건물을 지어서 세를 받고 있었는데, 우리가 땅을 판다고 하니까 노발대발했다."

 

임하룡 : "그런데 그 친척이 내가 아니라, 병환중이신 아버지를 역으로 고발했다. 그 사건으로 아버지가 경찰차에 오르는 모습까지 지켜봐야 했다."

 

 

임하룡 : "결국 (그 친척에게) 땅을 돌려주기로 하고 아버지가 풀려났다. 나 때문에 (아프신 아버지가) 괜히 더 고생하신 것 같아 아버지에게 마음의 빚이 생겼다. 내가 군대에서 제대하고 아버지는 얼마 안 되어서 53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돌아가셨다."

 

참고로, 임하룡의 가족은 어린 시절 살던 마을이 충주댐 공사로 수몰되어 실향민 신세가 되었다고 합니다. 

 

임하룡 개그맨으로 데뷔한 계기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 과거 사진

임하룡은 고등학교 때부터 오락부장을 맡는 등 사람들을 웃기는데 소질을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하룡은 어릴 때부터 영화배우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임하룡 : "원래 어릴 때부터 영화배우가 꿈이었다. 아버지는 내가 서울대 상대에 가기를 바라셨지만, 나는 연기를 배우고 싶어서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지원을 했다. 결국 아버지는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라고 하셨다."

 

임하룡 : "대학시절 내내 연극에 푹 빠져 살았다. 대학 입학하자마자 강의는 빠져도 무대에서 떠난 적은 없었다."

 

그러다가 임하룡이 2학년 1학기를 마치고 군대에 입대하게 되는데, 입대를 했을 무렵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뇌경색과 친척들에게 보증 및 사기까지 당해 임하룡의 일곱 가족이 조그만 상가 2층 단칸방에서 부대끼며 살아야 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가세가 기울자 임하룡은 결국 제대 후에는 대학을 포기하고 생업에 뛰어들어 각가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됩니다.(나중에 명예졸업하게 됨)

 

 

임하룡 : "국립정신병원에서 환자 치료법의 하나로 마련된 사이코 드라마에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다. 당시에 환자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던 것이 훗날 연기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

 

임하룡 : "또 야간업소에도 아르바이트를 했다. 당시 통기타 살롱이 유행이었는데 전유성, 손철, 김학래와 함께 활동하다가, 방송에 발탁이 되었다."

 

임하룡 데뷔 및 활동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은 실제로 특이하게도 밤무대에서 사회를 보다가 KBS 특체로 코미디언이 된 캐이스인데요, 임하룡의 이름이 알려지자 방송국 PD가 직접 찾아가서 발탁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임하룡의 데뷔년도는 상당히 늦습니다. 

 

임하룡은 그렇게 1981년 KBS 즐거운 토요일로 데뷔, 이후 1980년대, 1990년대 최고의 코미디언 중 한명으로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임하룡은 특히 KBS 하룡서당을 통해 이름을 얻고 출연하는 코너마다 대박을 쳐서, 요즘말로 국민오빠 반열에 올랐는데요, 이 무렵 KBS 코미디의 4대천왕이라면 단연 심형래, 최양락, 김형곤, 임하룡이었다고 합니다. 

 

 

임하룡은 이후 개그콘서트에도 참여, 봉숭아 학당이 부활했을 때 선생님 역할을 맡아 2000년 말까지 출연하다가 개콘 하차 이후 2000년대 들어서는 영화배우로 변신합니다.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 : "(개그맨을 그만두고 연기자가 된 것은) 자의 반, 타의 반이었다. 개그 콘서트나 웃찾사 등의 코미디들이 빠른 호흡의 개인기 주위로 진행되면서, 당시에 저와 비슷한 연배의 개그맨들이 설 자리가 없어졌어요."

 

임하룡 : "또한 저는 코미디와 영화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제가 연극 무대나 영화에서 연기한 것도 사실은 코미디에요. 영화냐 코미디냐 자꾸 구분해서 그런데, 과거에 구봉서 선생님을 비롯해서 희극배우들이 영화에서 코미디를 많이 보여주었거든요."

 

임하룡은 유재석, 신동엽, 강호동, 김종민과 함께 단 5명뿐인 KBS 연예대상 2회 수상자로, 1990년대 중반 이후에는 서세원 이홍렬 이경규 등이 그랬던 것처럼 MC로도 활동했습니다. 

 

또한 연기력도 좋아 웰컴 투 동막골로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까지 수상하는 등, 코미디언 출신으로 영화계에 진출한 인물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로 뽑히기도 합니다.

 

 

임하룡은 드라마에도 자주 얼굴을 비추었는데요, 최강칠우를 비롯해, 청담동 스캔들, 욱씨남정기, 또 오해영, 보르보 마이 라이프, 시간이 멈추는 그때, 편의점 샛별이 등 최근까지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하룡 인품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은 또한 인품 좋은 선배로도 유명합니다. 1980-1990년대 군기잡기가 일상이었던 코미디 계에서 동료들이 후배 상대로 똥군기를 잡고 있으면 말렸고, 오히려 후배들을 다독여 주었다고 합니다. 

 

이혼 경력이 있던 이경애의 인터뷰에서 당시 루머에 시달렸던 자신을 변호해 줬던 유일한 인물로 임하룡을 꼽았고, 박수홍도 감자골 4인방 영구제명 사건 때 자신들을 변호해 줬던 유일한 선배였다고 말했습니다. 

 

임하룡은 또한 연예계에서 경조사를 잘 챙기기로 유명한데요, 별로 안 친한 사람이더라도 경조사가 있으면 꼬박꼬박 참여했다고 합니다. 인맥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네요. 

 

임하룡은 과거 해피투게더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번호만 9911개라며 만 개에 육박하는 전화번소 개수를 자랑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렇게 경조사를 잘 챙기다보니 2008년 임하룡 아들 결혼식 때 하객들이 2000여명 정도 와서 줄을 섰고 

 

 

홀이 1500석인 탓에 뒤쪽에 서서 봐도 공간이 부족해 같은 측의 다른 홀에서 스크린을 통해 결혼식을 지켜본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 당시 800여명 정도는 자리가 없어 식사도 제대로 못했다고 합니다.

 

임하룡 그림 실력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은 또한 평소 배우 활동을 하지 않는 동안에는 그림을 그린다고 하는데요, 갤러리 포토하우스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기도 했을 정도로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합니다. 

 

임하룡 결혼 아내(부인) 김정규 나이차 직업, 누구?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은 아내 김정규와 1984년 4월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임하룡과 아내 김정규 두 사람의 나이차는 임하룡은 1952년생인 71세이고, 아내 김정규는1961년생인 62세로 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임하룡 아내 김정규 결혼스토리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아내 김정규는 덕성여고를 졸업한 후 아직 직업을 갖기 전에 임하룡과 동거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둘의 결혼생활에는 좀 웃지 못할 비화가 숨어 있습니다. 먼저 임하룡은 밤무대에서 일을 하던 시기에 김정규를 만나게 됩니다. 

 

 

임하룡 : "무명 때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웠지만, 그렇다고 그때가 무조건 힘든 시절은 아니었다. 아내가 있어줘서 큰 힘이 됐고 행복했다."

 

임하룡 : "길을 지나가는데 어떤 예쁜 여자가 나에게 인사를 했다. 그래서 그 여자에게 나 아냐?라고 물었더니, 며칠 전에 나와 인사를 했다고 대답하더라."

 

임하룡 : "나는 전혀 기억을 못하고 있는데 아내가 얼마 전 통기타 모임에서 인사했잖아요 라고 하더라. 그래서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내일 차나 한잔 하자고 했다."

 

임하룡 : "아내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서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펼쳤다. 결국 아내의 마음을 얻는데는 성공했지만 당시에 (무명시절로) 돈이 없어서 제대로 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

 

실제로 임하룡은 동서 4년만인 1984년에 제대로 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 : "아내와 같이 살면서 처음에는 참 어려웠다. 결혼식도 큰 애가 4살이 되어서야 비로소 할 수 있었다."

 

임하룡 : "나랑 같이 사는데도 우리 집사람을 쫓아다니는 남자들이 많았다. 그 남자들은 내가 남편인지 모르고, 오히려 나한테 쪽지를 주며 같이 사시는 여자분에게 꼭 전해주십시요. 앞으로 제가 그 여자분이랑 열심히 사귀겠습니다. (김정규의) 큰 오빠 되시죠? 라고 말하는 남자들이 많았다."

 

임하룡 : "또 한번은 동네 사람들이 떼로 몰려와 나를 집으로 쫓아내려고 한 적도 있었다. 젊었을 때는 내가 지금보다 말라서 인상이 안 좋았다. 그래서 아내가 납치당한 것으로 동네 사람들이 오해를 했던 것이다."

 

 

임하룡 : "동네 할머니들이 아내가 나에게 납치되어온 줄 알고, 집사람 귀에다 대고 색시 왜 도망 안 가? 라고 말하기도 했다."

 

임하룡 : "아내의 내조는 힘든 시절 내게 큰 힘이 되었다. 젊었을 때는 나는 사실 폭군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내가 아내를 모시고 살고 있다. 그냥 시키는대로 고분고분 따라하고 통장 다 가져다 주고, 아내로부터 용돈 받아 쓰는 것이 행복이다."

 

임하룡 아들 임영식 나이, 누구?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임하룡은 슬하에 아들 임영식을 두고 있는데요, 현재 아버지의 뒤를 이어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괄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영식은 대학 재학 시절 연극 무대에서 연극배우로 활동, 이후 2006년 영화 누가 그녀와 잤을까로 영화계에 데뷔, 이후 영화 내 생애 최악의 남자, 걸스카우트, 고고70, 여보세요, 통증, 축지법과 비행술, 기술자들 등과 드라마 그녀들의 로망백서 등에 출연합니다.

 

참고로, 임영식은 이미 결혼을 했습니다. 임영식 아내 윤영아 직업은 헤어 디자이너였다고 합니다. 둘 사이에 딸이 있는데 임하룡이 손녀딸과 함께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임하룡 건물(빌딩) 위치 평수 가격

임하룡은 과거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이사야사에 출연하여 자신의 건물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임하룡은 현재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건물(5층 건물 집)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하룡 나이 프로필 아내 아들 재산

 

1991년 4억원에 샀던 단독주택을 카페를 차려볼까 싶어 빌딩으로 만들었다(2000년 준공)고 하는데요, 당시 살고 있던 목동 아파트를 팔고 이것을 매입한 것이라고 합니다.

 

임하룡 빌딩 크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에 대지 면적이 55평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임하룡 강남빌딩은 시세 50억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임하룡은 지방에서 농협 직원으로 근무하다가 서울 마사회로 이직한 아버지를 따라 서울로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강 건너에 땅을 사놓으면 어떻겠냐고 조언을 하여 사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건물을 사고 빌딩으로 만는데 총 6억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임하룡 건물 위치는 강남구 신사동 제 2종 일반주거지역인 연주로 125길 이면도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임하룡 빌딩의 대지면적은 184.5(55.8평), 연면적은 561.8(170평)이라고 하는데요,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임하룡 건물의 정확한 시세는 알 수 없지만, 근처 다른 빌딩의 매물 가격을 참고하면, 2019년 기준 임하룡 빌딩 가격은 5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거의 두 배 이상은 올랐겠네요. 

 

이상 코미디언 겸 배우인 임하룡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