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국내 최초의 여성 스타 셰프 정지선 셰프가 7월 10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강호대결 중화대반점 프로에 출연하며 이연복의 수제자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여성 최초 스타 셰프 정지선입니다.

 

이에 정지선 셰프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레스토랑 수입 재산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지선 셰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지선(셰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가족 

 

정지선-셰프

 

정지선 셰프의 본명은 정지선입니다. 중국 이름으로는 쩡쯔샨이라고 합니다.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오리지널 토종 한국인이며 국적 역시 대한민국입니다.

 

 

정지선 셰프 학력은 혜전대 호텔조리과와 중국 양저우대학교 조리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정지선 고향 가족 키 혁액형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고, 다만, 남편과 자녀가 있다는 정도만 알려져 있습니다. 

 

정지선 셰프는 과거 냉장고를 부탁해에 두번째 여성 셰프로 출연했으며, 남성들도 버티기 힘들다는 중식 주방에서 국내 최초의 여성 셰프로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정지선 셰프는 중국 장쑤성 양저우 대학에서 3년간 요리를 공부하며 기본 중식 외에도 조각, 밀가루 공예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이나는 요리, 딤섬의 여왕 등의 저서를 출간했습니다. 

 

SBS 플러스 강호대결 중화대반점 프로에서 이연복의 수제자로 출연하였고, 이후 중식 전문 레스토랑 홍롱롱을 개업, 이어 현재는 중식당 티엔미미에서 오너셰프로 일하고 있습니다.

 

정지선 셰프는 또한 예능 프로그램인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보스로 출연하고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다른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지선 셰프 수상 경력>

-2013년 한중일 청도 요리대회 특금상 수상

-2022년 중식 국제요리대회 금상

-2023년 KBS 연예대상 리얼리티 부문 신인상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이연복(셰프) 나이 국적 프로필 아내(부인) 아들 식당 근황

 

이연복(셰프) 나이 국적 프로필 아내(부인) 아들 식당 근황

이연복 셰프가 7월 30일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변해가고 있는 가게 운영 스타일에 대한 갑론을박이 펼쳐집니다. 가게 주인이 직접 손님을 접대해야 한

jmsy0519.tistory.com

* 허니제이 <나이 프로필 결혼 임신 남편 정담, 누구?>

 

허니제이 <나이 프로필 결혼 임신 남편 정담, 누구?>

'나 혼자 산다' 안무가 허니제이(홀리뱅) 남편 정담 공개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 예비신랑(남편)이 최초 공개됐습니다. 이날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는 오는 11월 4일 결혼을 앞둔 허니제이가 예

jmsy0519.tistory.com

 

정지선(셰프) 과거 이력

 

정지선-셰프

 

정지선 셰프는 고등학교 때부터 요리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지선 셰프 : "고등학교 2학년 때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요리의 꿈을 꾸게 되었어요. 졸업 후 주말 알바를 했던 웨딩홀에 취업을 하여 대략 1년 정도 일을 한 후 혜전대 호텔조리과에 들어가게 되었죠."

 

정지선은 그렇게 대학을 호텔조리과에 진학하고도 곧바로 낮에는 조교로, 밤에는 뷔페식당에 파트 타임을 뛰어가며 일을 했고, 수입도 꽤 괜찮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가 뷔페식당에서 처음 일을 시작하던 그때, 현실의 벽을 실감했고, 내가 이길을 계속 가야 하나 하는 생각에 파트 타임이 아닌 정식 직원으로서 첫 출근을 앞두고 3일 동안 술과 인생을 고민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셰프의 길을 결단, 이후 정지선은 공부와 일을 병행하며 바쁜 일상을 보냈고, 중식과 일식에 대한 궁금증이 커 중국요리나 일본요리 검색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중국요리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단기 중국 연수 코스를 발견, 중식을 제대로 배워보기 위해 유학을 가야겠다는 마음이 싹터 결국 그동안 모아뒀던 돈을 털어서 중국으로 떠났다고 합니다. 

 

정지선(셰프) 중국에서 여경옥 셰프와 인연

 

정지선

 

하지만 막상 중국에 도착하니 중국어 실력은 전무, 다행히 중국요리학교에서는 그동안의 학업을 인정해줘 3학년에 편입할 수 있었지만 어학자격증이 있어야 입학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밤낮으로 중국어를 공부하며 결국 입학허가서를 손에 쥘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오전 7시 40분~오후 6시까지 학교 수업을 듣는 것도 마자라 조각 학원에 등록해 조각과 밀가루 공예를 배웠고 3년간 중국에서 지내면서 22개 도시를 누비며, 배움에 몰두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한국에서 명성을 떨치던 여경옥 셰프를 알게 되었고, 이후 그는 후학 양성에 뜻이 있던 여경옥 셰프를 사부로 모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여경옥 셰프는 그를 방학 때마다 한국으로 불러들여 일을 가르치고 학비도 마련할 수 있게 해줬다고 합니다. 

 

정지선(셰프) 셰프 경력

 

정지선-셰프

 

이후 한국에 돌아온 정지선은 혜전대 2학년 때 조기 취업이 가능하여 선배의 도움으로 압구정에 있는 언더락 이라는 중식 레스토랑에 취업을 했고, 약 1년간 요리를 배웠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정지선은 중국요리가 더 궁금해져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중국에 건너 가서 좀 더 많이 배우자는 생각에 혜전대 졸업 후 중국 양주대학을 가게 됩니다.

 

그리고 학업을 마치고 귀국한 정지선 셰프는 결국 팔래스 호텔 강남의 중식당에서 면판을 담당하는 일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단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취업조차도 어려웠던 것인데요, 이에 대해 정지선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지선 : "10곳의 식당에 이력서를 내면 10곳 다 안 받아줬어요. 이력서가 아무리 화려해도 안됐죠. 면접을 볼 때마다 여자가 뭐 할 줄 아냐, 얼마나 일할 거냐는 얘기를 매번 들어야 해서 당황스러웠어요."

 

이후 정지선 셰프는 굳은일도 마다않고 의지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주변에서는 여전히 여자가 뭘 할 수 있겠냐며 빨리 포기하라는 압박을 해왔다고 합니다. 

 

정지선 : "주방에 같은 학교 남자 선배가 있었는데 어차피 그만둘 건데 뭐 하러 아등바등 일 하냐, 결혼하면 그만둘 건데 그냥 빨리 그만둬라는 이야기를 계속하는 거예요."

 

정지선 : "쉬는 시간이면 남자 동료들이 우르르 나가 담배를 피우고 들어오고 퇴근하며 다 같이 술도 자주 마시러 가는데 그런 자리에 가지 않으면 대화에 낄 수가 없었어요. 담배를 배워야 하나 싶어 담배를 사보기도 하고 담배 피우는 곳에 따라가보기도 했지만 쉽지 않았어요."

 

실제로 그동안 중식당에서 함께 일한 여성 요리사는 한 명 뿐이었다고 합니다. 그가 아는 여성 중식 셰프는 10명 정도 되는데, 현재 활동을 이어가는 친구들은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그는 호텔에서부터 배달집 오픈멤버에 이르기까지 종횡무진하며 불, 칼, 면, 설거지 등 두루 거치지 않은 것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결혼과 임신 이후 그는 일을 잠시 쉬기도 했는데, 임신했다는 소식을 식당에 전하자 육아휴직 후 회사에 돌아오면 자리가 없을 것이라는 통보를 들었다고 합니다.

 

정지선 : "주방에 아이 낳고 일하는 선배들이 없었어요. 한식이나 양식 등 다른 파트에서도 나이가 많거나 미혼인 여성 요리사가 대부분이었죠. 아쉬웠지만 남들에게 짐이 되고 싶지 않아 그만두고 나왔어요."

 

하지만 정지선은 요리사 일을 그만두고 싶은 순간이 단 한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정지선-셰프

 

 

사실 그는 입사한 지 3일째 되던 날 면 기계에 손이 빨려 들어가 손가락에 큰 부상을 입고 33바늘이나 꿰매야 하는 사고를 당해 결국 119 구급차에 실려 나가 입사한지 3일 만에 2달을 쉰 적도 있다고 합니다. 

 

 

정지선 : "잘해보겠다는 마음에 너무 긴장을 했던 거 같아요. 응급실에서 30바늘을 꿰맸는데도 여자는 안돼라는 얘기가 나올까 봐 아프다는 말도 안했어요. 병원에서 3개월을 쉬라고 했지만 두 달만에 출근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죠. 그만큼 제 일이 좋았고 또 일자리가 절실했어요."

 

그러다가 다시 복귀, 이후 중식 주방장의 도움으로 정착을 하게 되었고, 이후 서울 플라자호텔 중식당 도원 딤섬 및 디저트 담당, 중국 양저우 영빈관 셰프, 네슬레 프로페셔널 한국담당 셰프, 중화복춘, 중화복춘골드, 중화복춘 PK 마켓 총괄 셰프를 거치게 됩니다.

 

정지선은 또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특임교수로 재직하기도 했고, 각종 요리 경연대회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으며, 현재 중식당 티엔미미 오너셰프로 일하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 방송인으로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정지선(셰프)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자녀 근황

 

정지선-셰프-남편

 

정지선 셰프는 올해 나이 41세로 이미 결혼해 남편과 슬하에 자녀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지선 남편 나이와 자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남편 얼굴과 직업에 대해서는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됐는데요, 현재 정지선 셰프의 딤섬 레스토랑의 대표로 함께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과거 식당 알바생과 직원 사이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정지선 본인에 따르면 둘이 함께 일하며 (일과 관련해) 싸우기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지선 셰프는 자신의 모든 재산을 남편 명의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본인이 직접 밝혔습니다.

728x90

정지선-셰프

 

정지선 셰프 : 결혼할 때 남편이 시가에서 지원을 받았다더라. 저는 (지원) 받은 걸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갚아가면 되니까. 그래서 집, 차, 매장 모든 명의를 남편에게 줬다."

 

 

정지선 셰프 : "내 명의는 하나도 없다. 그게 마음이 편하다. 예의라고 생각했다. 시가에서는 전셋집 일부 금액만 지원 받았다. 저는 그걸 (명의를) 같이 하자니 분쟁이 날 것 같아서 가만히 있었다."

 

정지선 셰프 : "집도 공동 명의를 할 수 있는데 하나하나 따지는 그 귀찮음이 싫었다. 차 3대도 다 남편의 명의로 돼 있다."

 

정지선 셰프 : "(그런데) 제가 계산 착오한 부분이 있었다. 결혼할 때 경제적인 부분을 대충 이야기하지 않나. 그런데 남편에게 대출이 있었다. 그 대출이 부모님 집을 사는데 빌려드린 거다."

 

정지선 셰프 : "그 얘기를 하기에 저는 (대출) 명의만 남편 명의고 당연히 부모님이 갚을 거라고 생각했다. 남편과 시부모님은 그게 아니었다. 당연히 아들이 부모님을 도와준 거니까 결혼하면 아들 내외가 갚을거라 생각한 거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게 된 정지선 셰프인데요, 앞으로 좋은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정지선 셰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정지선(셰프) 레스토랑 위치, 어디?

 

 

참고로,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딤섬 맛집 티엔미미(홍대점)는 홍대입구역 9번출구에서 93m 떨어진 머큐어앰버서더 호텔 L층(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 :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44 4층(L)

 

한편, 정지선 셰프는 과거 자궁경부암 조기 판정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매일 음식을 만들고 맛봐야 하는 셰프라는 직업의 영향도 있다고 합니다. 

 

정지선 셰프 : "5년 전에 자궁경부 제자리암을 판정받았다. 무거운 질병은 아니지만 암이라고 듣는 순간 무섭더라. 지금은 완치됐다. 장과 위를 검사할 때마다 폴립과 미란성 위염은 기본이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출연 이후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정지선 셰프인데요, 이번에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셰프 정지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