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하도권이 7월 29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합니다. 

 

하도권-전참시

 

이날 하도권은 바이크부터 승마까지 남다른 취미 부자의 면모를 드러냅니다. 

 

 

먼저 하도권은 아내 몰래 숨겨 놓은 각종 취미 생활 용품으로 가득 채워진 드림카부터 바이크까지 전격 공개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이커로 완벽 변신한 하도권은 스피드 본능을 터뜨릴 기세로 드라이브에 나섭니다. 

 

하지만 때아닌 돌발상황으로 라이딩을 급 마친 하도권은 다시 차를 타곤 어디론가 떠납니다.

 

하도권이 도착한 곳은 바로 승마장. 아마추어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는 하도권은 멋스러운 승마 패션으로 등장, 말에 오른 후 말과 한 몸이 된 듯 능수능란한 기마 실력과 독보적인 기량을 발휘합니다. 


하도권(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하도권

 

배우 하도권의 본명은 김용구입니다. 하도권이라는 예명은 이를 도, 권세 권을 사용하여 자신이 이끌어 나가는 삶을 위한 힘을 갖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으며, 성씨인 하는 자신의 롤모델인 스페인 출신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에게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하도권 나이는 1977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46세입니다. 하도권은 키가 18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가족으로는 아내 여민정과 딸 김가연(2006년생), 아들 김건(2009년생)이 있습니다.

 

 

하도권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도권의 현재 소속사는 앤드마크 소속입니다. 

 

* 김민재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부인) 최유라, 누구? 자녀 근황

 

김민재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부인) 최유라, 누구? 자녀 근황

배우 김민재가 3월 13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날 라스에 최초로 출연한 김민재는 둘째를 낳고 다시 배우로 복귀를 준비 중인, 한소희 닮은꼴 아내에 대해 "영어를 잘한다"며 아내 홍보

jmsy0519.tistory.com

 

하도권(배우) 과거 데뷔 활동

하도권은 과거 운동선수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그가 노래하는 것을 듣고 성악을 꼭 시켜야 한다고 부모님을 설득했고, 부모님의 뜻에 따라 결국 서울대학교 성악과에 진학하게 됩니다. 

 

이후 노래 부르는 것을 워낙 좋아했던 하도권은 2004년 미녀와 야수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 이후 뮤지컬 라이온 킹, 오페라의 유령, 투란도, 아가씨와 건달들, 레미제라블, 왕의 나라 등의 무대에 섰고, 한때는 약 3년간 일본 유명 극단의 단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하도권(배우) 드라마 배우 도전 이유

 

하도권

 

그러다가 하도권은 2014년 아가씨와 건달을 끝으로 무대 연기를 접고, 늦은 나이임에도 매체 연기에 도전합니다. 뮤지컬은 자신이 한 연기를 직접 볼 수 없는게 가장 아쉬웠는데, 매체연기는 연기를 한 이후에 작품이 남으니 제 3자의 눈으로 다시 볼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도권은 또한 뮤지컬은 장르 특성상 과장해서 연기하고 대사를 노래로 표현하곤 하지만 드라마 연기는 정말 그 인물 자체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본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공감할 수 있는 리얼하고 진정성 있는 연기를 하고 싶었고, 자신이 드라마 배우를 함으로써 아들에게도 아버지로서 자랑스럽게 배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도권 : "오페라를 하면서 언어의 장벽에 많이 부딪혔다. 이탈리아어든 독일어든 최대한 공부하고 무대에 오르지만 확실히 그 뜻을 모를 때는 흉내를 낸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짓을 얘기하는 것만 같았다."

 

하도권 : "이 딜레마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어서 뮤지컬을 택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타인의 삶을 현실적으로 표현하려면 음악보단 대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감이 가는 연기가 하고 싶었거든요"

 

하도권 : "너 연기 잘하니 라고 물으면 저는 연기 못합니다 라고 한다. 전 연기를 체계적으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떤 배역이 오더라도 그 사람이 돼보려고 노력한다. 가짜로 하기 싫다. 진정성 있는 연기를 하고 싶다" 

 

하도권(배우) 아내의 반대와 무명시절

 

하도권

 

하지만 하도권이 처음 드라마로 전향하려고 할 때 아내 여민정은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본인도 방송생활을 해봐서 이게 얼마나 불확실한 일인지 잘 알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당시 하도권은 대학교 뮤지컬학과에서 강의도 하고 있었는데, 아내 여민정은 그가 학교 강의를 계속하는 조건으로 도전을 허락해 주었다고 합니다.

 

하도권은 결국 강의도 하면서 계속 매체 연기의 문을 두드렸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하도권은 드라마 배우 데뷔 후 하도권은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실제로 하도권은 2016년 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만나기 전까지 일이 없어 3년이란 공백기를 보내야 했고, 이후 사임당 빛의 일기,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황후의 품격, 의사 요한 등에 출연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이때 하도권은 본명 김용구 대신 하도권이라는 새 활동명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방송 쪽 일은 새롭게 신인의 마음으로 시작하자는 뜻에서 붙인 것이고, 또 스스로 도망갈 구멍조차 만들고 싶지 않다는 굳은 의지였다고 합니다.

 

하도권은 어떻게든 앞으로 나갈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확신도 점점 흔들렸고,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데 자신감도 떨어졌다고 합니다. 

 

하도권(배우) 스토브리그로

 

하도권

 

그러던 중 하도권은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 원래 소속사가 없던 그에게 여러 엔터테인먼트사가 러브콜을 보냈고, 차기작 제의도 곧바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하도권은 펜트하우스,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술꾼도시여자들, 별똥별, 붉은 단심, 오늘의 웹툰, 구미호뎐1938, 영화 리멤버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재 다음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도권은 배우 활동 이외에도 이름이 알려진 이후 2020년부터 해피투게더4, 동상이몽2,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런닝맨, 해치지 않아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이번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하도권 수상 경력>

-2020년 SBS 연기대상 팀부문 조연상 (스토브리그)

 

 

* 장혁(배우) 나이 절권도 프로필 아내(부인) 김여진 아들 딸 근황

 

장혁(배우) 나이 절권도 프로필 아내(부인) 김여진 아들 딸 근황

배우 장혁이 11월 29일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새로운 살림남으로 합류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방송에서 데뷔 26년 만에 최초로 집을 공개하고 리얼 일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jmsy0519.tistory.com

 

하도권(배우) 결혼 아내(부인) 여민정 나이(차), 누구?

 

하도권-여민정

 

하도권은 아내 여민정과 2004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하도권과 아내 여민정 두 사람의 나이차는 하도권은 1977년생인 46세이고, 아내 여민정은 1975년생인 48세로 2살 연상인 연상연하커플이라고 합니다.

 

아내 여민정의 직업은 성우로, 2000년 4월 투니버스 4기 공채 성우로 입사하여 선계전 봉신연의의 가씨로 데뷔, 이후 짱구는 못말려의 짱아, 안녕 자두야의 자두, 미라큘러스의 레이디 버그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작품들에서 활약을 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도권(배우) 아내 여민정 결혼스토리

 

하도권-여민정

 

하도권은 아내 여민정을 교회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하도권 : "아내를 교회에서 처음 만났다. 저기서 어떤 여자가 걸어오는데 딱 보이더라. 안 예쁜데 마음에 들고 매력 있다고 생각했다. 아니 예쁜데 마음에 들었다."

 

하도권 : "(아내가 2살 연상이지만) 처음 봤을 때부터 누나가 아닌 여자로 보였다. 존댓말 쓰고 싶지 않았다. 그래도 보는 눈들이 있으니, 얘기할 때 누가, 나 밥 먹었어? 누나, 어디 가자 라고 했다"

 

 

하도권 : "그땐 제가 성악할 때가 100kg 정도에 머리도 수염도 예수처럼 길었다. 아내는 저 사람만 아니면 괜찮겠다, 저 사람만 피해 다니면 교회 생활 편하겠다 싶었다더라"

 

이후 두 사람은 결국 연인으로 발전, 하도권은 이후 1천 여명의 관객 앞에서 아내 여민정에게 공개프러포즈를 하기도 합니다.

 

하도권 : "결혼 전 프러포즈는 제대로 하고 싶었다. 2004년 뮤지컬 미녀와 야수에 출연했을 떄 공연 직후 이벤트 추첨에 당첨된 것처럼 아내를 불러내 노래를 불러준 뒤 청혼을 했다." 

 

하도권 : "아내가 눈물을 흘리는 스타일은 아닌데 눈물이 그렁하더라"

 

하도권(배우) 아내 여민정 딸 아들 결혼생활 근황

 

하도권-여민정-자녀

 

두 사람은 그렇게 연애 8개월만에 결혼에 골인, 이후 딸 1명과 아들 1명을 낳아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요, 하도권은 과거 한 방송에서 결혼 16년차임에도 아내 여민정에 대한 여전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는 "(아내가) 잘때 안쓰러운 모습이 보여 머리를 쓰다듬거나 손을 잡아준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아내 역시 펜트하우스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그에 대한 대우가 180도바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게 된 배우 하도권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하도권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안은진(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