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심혜진이 3월 11일 TV조선 조선의 사랑꾼에 출연합니다. 

 

부산에서 101번째 소개팅에 도전하는 심현섭에게 고모로써 연애 코칭을 위해 나선 것인데요, 오랜만에 예능 출연이라 그런지 심혜진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집 근황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심혜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심혜진(배우)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심혜진

 

배우 심혜진의 본명은 심상군입니다. 심혜진 나이는 1967년 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심혜진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이며, 가족으로는 언니 두 명과 남동생 한 명, 조카 심현섭, 남편 한상구가 있습니다. 

 

이중 둘째 언니 심명군은 CF 모델로 활동했으며 2011년 3월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조카 심현섭은 진짜 조카는 아니고 친척뻘 정도 된다고 합니다. 겨우 4살 차이 밖에 안나지만 고모로 부른다고 합니다. 

 

심혜진은 키가 169cm라고 하고요, 종교는 가톨릭이며, 학력은 서울공덕초등학교, 서울여자중학교, 보성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정보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혜진(배우) 프로필 

심혜진은 1986년 CF 미즈노로 데뷔, 이후 영화 그들도 우리처럼, 비처럼 음악처럼, 결혼 이야기, 그 섬에 가고 싶다, 세상박으로 등으로 큰 인기를 모읍니다. 

 

한때 슬럼프를 겪기도 했지만, 영화 실락원, 국경의 남쪽, 왓니껴, 다우더 등과 드라마 아줌마, 안녕 프란체스카 시리즈, 궁, 천추태후, 폭풍의 연인, 밀회, 내생애 봄날, 킬미 힐미,심야식당, 내일도 맑음, 훈남정음, 나의 위험한 아내, 사라의 꽈배기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심혜진(배우) 친언니와 어린시절

 

심혜진

 

심혜진 : "친언니 심명군은 나보다 훨씬 미인이었고, 유명한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실제로 심명군은 80년대부터 90년대 초반까지 굉장한 인기를 누렸던 모델이었습니다. 심혜진도 언니 덕분에 연예계에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 

 

심혜진 : "언니가 미대를 다니면서 용돈을 벌겠다고 아르바이트(모델 일)를 했다. 나도 언니의 아르바이트 장소에 우연히 따라가게 되면서 연예계 일에 눈을 뜨게 됐다."

 

심혜진 : "사람들이 처음 보면 언니와 내가 쌍둥이처럼 닮았다고 했다. 서구적인 이미지의 얼굴부터 체형까지 빼닮아서 언니가 촬영날 아프면 내가 대신 나가서 촬영을 하고 내가 일이 있으면 언니가 내 대신 CF를 찍었다."

 

심혜진 : "촬영을 펑크 낼 수는 없으니 언니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촬영 관계자들도 새로운 모델을 찾기 보다는 서로 많이 닮은 나를 불렀다."

 

심혜진 : "하지만 언니는 일찍 결혼을 하고 은퇴했다."

 

심명군은 한때 미국으로 건너가 생활하기도 했는데 지난 2011년 혈액암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심혜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심혜진

 

심혜진은 1986년 전화기 바텔 CF 광고 모델로 데뷔, 이후 여러 작품에 출연하다가 1992년 결혼이야기에 출연하면서 초미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당시 심혜진 열풍이 불었고, 미시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심혜진 : "영화에서 보이는 당당함은 당시 사회적 분위기에서 비롯된 바가 커요. 여성들이 무엇인가를 표출하고 싶어하는 욕망이 무르익었을 때 마침 제가 나타났던 거죠."

 

이후에도 심혜진은 영화배우로 승승장구, 은행나무침대, 초록물고기 등으로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3회나 수상하게 됩니다. 강수연과 더불어 이 부문 최다 타이 기록을 수립했는데 전부 다 그녀가 이십대때 받은 상입니다. 

 

한마디로 1990년대 중반까지 한국 영화계의 최고 여배우중의 한명이었던 것인데요, 하지만 이후 영화 마리아와 여인숙, 꽃을 든 남자 등에서 부진에 빠지면서 서서히 침체기에 빠지게 됩니다. 

 

심혜진 : '2000년대 접어들면서 그때 남편을 만나 여행도 하고 운동도 하고 여러 분야의 사람을 만나 다른 형태의 삶을 보고 배우면서 저 자신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심혜진 : "그러면서 그동안 매니저들에게 맡겨놨던 계획이란 걸 비로소 저 스스로 세우기 시작했죠."

 

이후 심혜진은 바뀌어진 위상을 받아들이고 드라마 조연 및 주연급으로 활약하기 시작, 이 시기 유명했던 작픔들로 안녕 파란체스카 시리즈와 궁 등이 있습니다. 

 

 

심혜진

 

그리고 이후에도 천추태후, 폭풍의 연인, 해피 엔딩, 밀회, 내 생애 봄날, 킬미힐미, 심야식당, 내일도 맑음, 훈남정음, 나의 위험한 아내, 사랑의 꽈배기 등에 출연합니다. 

 

심혜진은 연기 외에도 한밤의 TV연예 초대 MC를 맡기도 했으며, 이후 파워인터뷰, 토요스타클럽 MC, 그리고 MBC 2000 투데이에서 손석희와 함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파워 FM 심혜진의 씨네 타운 DJ를 맡기도 했고, VJ특공대 초대 진행자, 실패열전 장밋빛 인생, 심혜진의 이브의 선택 시즌2, 토크클럽 배우들 등에서 MC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CF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외 무릎팍도사, 스타인생극장, 산전수전 여고동창생 등 몇몇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오랜만에 조선의 사랑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심혜진 수상 경력>

-1990년 제 11회 낭뜨3대륙 영화제 여우주연상 (그들도 우리처럼)

-1990년 제 1회 춘사대상영화제 여우주연상 (그들도 우리처럼)

-1991년 제 2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인기상

-1992년 제 13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1993년 제 31회 대종상 여우주연상 (결혼이야기)

-1993년 제 1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결혼 이야기)

-1994년 제 5회 춘사대상영화제 여우주연상 (세상 밖으로)

-1994년 제 15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1996년 제 3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최우수연기상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1996년 제 34회 대종상 여우주연상 (은행나무침대)

-1996년 제 1회 여성관객영화상 최고의 여자배우상 

-1996년 제 17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인기스타상 (박봉곤 가출사건)

-1997년 제 33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최우수연기상 (초록물고기)

-1997년 제 35회 대종상 여우주연상, 여자인기상 (초록 물고기)

-1999년 MBC 연기대상 인기상

-2005년 제 5회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상 (마니아 부문)

-2006년 제 14회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2006년 제 14회 SBS 연기대상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2007년 제 44회 대종상 여우조연상 (국경의 남쪽)

 

심혜진(배우) 성형

심혜진 성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심혜진은 과거 방송 인터뷰를 통해 성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심혜진 : "이미 많은 사람들이 나를 알고 있어 성형수술을 못하다. 수술 뒤 다른 사람들로부터 너 왜 그랬니라는 말을 들으면 가슴이 찢어질 것이다. 난 예뻐. 난 최고야라고 자기 최면을 건다."

 

심혜진(배우) 결혼 전남편 이혼 

심혜진은 한창 인기가 있을 때인 1992년 9월 결혼을 하지만, 불과 몇개월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전남편과 사이에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혜진(배우) 재혼 남편 한상구 나이(차) 집안 직업, 누구?

 

심혜진-남편

 

그리고 그 후 오랫동안 혼자 살던 심혜진은 2007년 지금의 남편 한상구와 재혼하게 됩니다. 심혜진과 남편 한상구 두 사람의 나이차는 심혜진은 1967년생인 57세이고, 남편 한상구는 1958년생인 66세로 9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한상구의 직업은 사업가로, 과거에 전자통신 업체 코맥스 대표와 모 무역회사 벤처사업가이자 고급 의류브랜드 막스마라를 운영한 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한때 유능한 M&A 전문가로도 명성을 날려 이로 인해 연예계와 방송관계자, 정재계 관계자들과도 남다른 친분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마당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편 한상구는 이후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상구 아버지는 우림산업 한길수 전 대표이며, 어머니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회장을 지낸 기업가이자 시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상구 일가가 제주도 중문단지에 190만평 규모의 관광단지 D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편 한상구 역시 재혼이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모 재벌 창업주의 셋째딸과 한번 결혼했다가 이혼을 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혜진(배우) 남편 한상구 결혼스토리

 

심혜진

 

심혜진은 남편 한상구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심혜진 : "(남편과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 이름도 모르고, 직업도 모르고 그냥 좋은 사람 있다는 말에 나갔다. 당시 단정하고 야무진 첫 인상에 속으로 시건방 좀 떨겠는데라고 생각했다."

 

 

심혜진 : "하지만 대화를 나누며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란 걸 알게 됐다. 결혼에 목매는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나를 지켜주는 든든한 산 같은 존재가 있었으면 했다. 그리고 그게 이 사람이길 바랐다."

 

심혜진 : "집이 가까워 당시 남편이 태워준 차를 타고 가면서 로맨스가 시작됐다."

 

심혜진 남편 한상구 역시 심혜진에게 호감을 품게 됩니다. 

 

심혜진 : "남편이 제가 착하다고 하더라. 내가 모든 사람에게 착하려 하지만 (남편에게) 제일 착하려고 한다. 넙죽 엎드린다. 온갖 아양 다 떨면서."

 

심혜진 : "남편은 손석희 아나운서의 목소리에 장동건의 외모를 가진 사람이다. 만나고 1년이 채 안돼 프러포즈를 받았지만 결혼이란 서로 알아가고 싸우기도 하면서 반드시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 때 해야 할 것 같아 당시에는 바다들이지 못했다."

 

심혜진 : "남편과 저는 서로 나이가 있고, 경제적으로도 홀로 서기를 한 사람들이잖아요. 그래서 사실 경제력은 결혼을 결정하는 데 크게 고려할 사항이 아니었죠."

 

심혜진 : "서로에 대한 마음과 믿음이 문제였어요. 그렇게 3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제 옆에서 지키고 있는 그를 봤어요. 그제서야 아, 이 사람과 결혼을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심혜진 : "그렇게 교제를 하면서 올해(2007) 초 또 한 번의 프러포즈를 받았어요. 프러포즈는 특별한 이벤트 없이 밋밋하게 결혼하자라고 말하는 수준이었죠."

 

심혜진 : "남편과 동거도 했었다. 남편과 수도 없이 싸웠다. 하지만 3일 이상 싸움이 지속된 적은 없다."

 

아무튼 심혜진은 그렇게 남편 한상구와 2007년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심혜진은 남편 한상구와 결혼생활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합니다. 

 

심혜진(배우) 남편 한상구 결혼생활

 

심혜진

 

심혜진 : "남편이 가끔은 무서울 만큼 냉정한 부분도 있지만 재미있고 똑똑한 사람이에요. 사람들과 주고받고 나눌 때는 제가 보기에도 참 멋있어요. 가장 큰 장점은 사람을 피곤하거나 부담스럽지 않게 한다는 거고요."

 

심혜진 : "남편과 다툼이 안되는 게 항상 남편이 저보다 0.0001초 빨리 화를 내요. 내가 악 소리를 내야 하는데 저쪽에서 먼저 악 소리를 내니 기가 막히죠."

 

심혜진 : "화가 나면 감추지 못하고 화를 내는데, 그 속도가 저보다 조금 빨라 제가 미처 화를 낼 틈이 없어요. 저도 성격이 급한데 남편을 보면 나도 화가 나면 저런 모습이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돼 참게 돼요."

 

심혜진 : "마치 거울을 보는 듯한 기분이랄까. 부부싸움을 할 때 당장 말이 넘어와도 참다가 하루 이틀 지난 후 지난 이야기 꺼내서 미안한데 이건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말하고 서운했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죠."

 

심혜진 : "감정이 격한 상태에서 바로 터뜨리면 서로 상처를 받는데 그런 불필요한 감정에 소모할 에너지도 없고 또 그정도는 조절할 수 있는 나이기도 하고요."

 

 

심혜진 : "도시여자 이미지가 부담스럽다. 집에선 안 그런데...집에서 집안일을 다 한다. 남편은 가정생활을 할 때는 자기 와이프이면 좋겠다는 것이다."

 

심혜진 : "밥도 하고 빨래도 하고 밤 12시에 라면도 끓여주고. 아내가 하는 모든 걸 다 한다."

 

심혜진 : "우리 남편이 장동건보다 낫습니다. 고소영 씨는 자기 남편이 최고라고 하겠지만 나는 우리 남편이 최고예요. 남편이 내 키에 맞춰 주방을 만들어줬어요. 난 주방이 넓어야만 한다고 말했더니 내 키에 맞춰 멋지게 만들어 줬어요."

 

심혜진(배우) 남편 한상구 자녀 

심혜진 한상구 부부는 2007년 결혼식을 올렸지만 아직 아이는 없습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심혜진은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심혜진 : "아이를 갖고 싶긴 하지만 두렵기도 하고... 아이를 꼭 가져야겠다. 또는 갖지 않겠다는 계획은 없고 다만 자연스럽게 생기면 좋겠어요."

 

심혜진(배우) 남편 한상구 집(전원주택) 재산 근황

 

심혜진-집

 

심혜진-집

 

심혜진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3천평이나 되는 자연친화적인 전원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심혜진 부부 대저택은 이미 여러 방송에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심혜진 부부의 전원주택에는 수영장은 물론, 승마 운동기구 등이 마련된 건강단련실과 야외 바베큐장 등이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3층 건물 세 채와 외국의 대저택을 예상시키는 공원처럼 넓은 정원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교적 낮은 담 때문에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기는 하지만 워낙 건물들이 멀리 떨어져 있어 자세한 내부 전경은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남편 한상구는 종종 심혜진의 동료 연예인들을 초대하여 집에서 파티를 벌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혜진(배우) 소유진 백종원 중매한 

심혜진은 배우 소유진에게 15살 연상의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을 소개해주어 이 계기로 둘은 이후인 2013년 1월 19일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심혜진은 백종원이 사위나 다름없다는 사이이고 소유진은 심혜진의 전화번호가 엄마로 저장돼 있을 만큼 가까운 사이라고 합니다. 

 

그런 심혜진이 이번에는 조카인 심현섭의 중매에 나선 것인데요, 지난해 마이웨이 출연 당시에도 심혜진은 "조카가 혼자라서 빨리 장가를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마음이 짠하다"라며 심현섭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이번에 조선의 사랑꾼에 출연하게 된 배우 심혜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심혜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최성국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부인) 안혜진, 누구? 아들 근황

 

최성국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부인) 안혜진, 누구? 아들 근황

배우 최성국 2세 추석이 얼굴이 방송 최초로 공개됩니다. 지난주 첫 회에서 최성국은 예비 아빠로서의 불안하고 복잡한 감정을 드러내며 눈물을 쏟았습니다. 특히 아내의 난산이 예상되자 그는

jmsy0519.tistory.com

* 강수지 김국진 나이(차) 프로필 전남편 딸 집 근황

 

강수지 김국진 나이(차) 프로필 전남편 딸 집 근황

가수 강수지가 5월 3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이날 강수지는 작년부터 꾸준히 헬스를 해오고 있다며 "아무리 아프고 바빠도 일주일에 3번 꼭 헬스장에 간다,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