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아는 형님' 가수 이석훈 문신

 

 

가수 이석훈이 4월 16일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 장르의 레전드를 담당하고 있는 가수 송가인, 이석훈이 형님학교로 전학을 왔습니다.

 

이날 김희철은 이석후의 첫 전학에 "나도 방송에서 봤다. 어린 청소년들도 많이 봐서 문신은 우리가 지워야 한다. 눈썹 문신했다고 방송에서 말했더라"고 말했고, 이수근은 "예전에 눈썹문신하고 와서 모자이크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석훈은 눈썹 문신 얘기에 "내 덕분에 남성들이 문신을 많이 했다고 한다. 인상이 좋아지니까. 내가 사실 몸에 문신이 좀 있어서 지우러 갔다가 영업을 당했다."고 하게 된 계기를 전했습니다. 


이석훈(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이석훈의 나이는 1984년 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이석훈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이며, 이석훈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최선이와 아들 이주원이 있습니다.

 

이석훈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이석훈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관교중학교, 동안천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 청운대학교 방송음악학,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석훈의 현재 소속사는 C9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석훈(가수) 과거

이석훈은 과거 몸무게가 100kg이나 나간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석훈 : "성장기때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고등학생이 되니까 몸무게가 100kg이나 나갔다. 그런데 당시 짝사랑하는 여성이 있었는데, '저 오빠(이석훈)와 같이 다니면 창피해. 뚱뚱하고 못 생겨서'라고 하는 말을 들었다. 큰 충격이었다."

 

이석훈 : "그 말을 듣고 복싱으로 살을 뺐다. 그때 36kg을 감량했다. 하지만 (그 말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이석훈(가수) 데뷔 앨범 활동

 

 

 

이후 음악 활동을 하던 이석훈은 2006년 드라마 연인 OST 거짓말로 음반 데뷔를 먼저 합니다.

 

그리고 이후 2008년 남성 4인조 그룹 SG워너비의 멤버를 뽑는 오디션에 참가하여 무려 5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 SG워너비 5집 마이 프렌드 앨범으로 정식 데뷔합니다. 

 

 

그런데 데뷔 초기에는 이석훈은 안티들로부터 공격을 많이 당했다고 합니다. 사실 SG워너비의 기존 멤버였던 채동하의 탈퇴 후에 들어왔던 상황이라 공격을 많이 받게 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석훈은 곧 가창력으로 안티마저 팬으로 만들어버렸고, 2010년에는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서 활동 반경을 넓혀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석훈은 가수 생활에 회의감을 가지게 되어 약 2년 정도(2010년~2012년) 공백기를 갖기도 합니다.

 

이석훈(가수) 공백기

 

 

이석훈 : "이곳(연예계)은 보통 사람들이 있을 곳이 아닌 것 같아요. 웬만한 사람 아니고선 버틸 수 없는 자리죠. 사실 때때로 내가 원하던 진짜 가수가 이런 것이었나 하는 생각도 하고 그래요."

 

이석훈 : "안경을 껴야 진짜 가수 이석훈이에요. 벗으면 그냥 평범한 이석훈처럼 살아요. 학생들의 교복과 마찬가지죠. 사실 저는 평소에 스스로를 연예인이라고 생각하지 않거든요. 단순히 운이 좋아서 연예인이 됐다고 생각해요."

 

이석훈 : "그래서 안경은 평상시의 나와 무대위의 나를 구분짓는 중요한 사물이에요. 안경을 안 쓴 나는 그냥 우리 엄마 아들이죠."

 

이석훈 : "쉬는 2년 동안 일탈 아닌 일탈을 했어요. 사실 그동안 제대로 놀아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올해(2012년) 초 두 달 남짓 동안은 그야말로 미친듯이 놀았어요."

 

 

이석훈 : "술도 엄청 많이 마셨는데 어느날 거울 속의 제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제가 아니더라고요. (그 모습이) 너무 심하다 싶어서 다시 본연의 제 모습으로 돌아가자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결과적으로 쉬는 동안 시간은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석훈(가수) 군복무 이후 근황

 

 

이후 이석훈은 2013년 1월 군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연예병사로 군복무를 하다가 세븐과 상추의 안마방 사건으로 연예병사가 폐지되면서 7사단에서 보병으로 근무하게 되었고, 이후 2014년 10월 21일 만기 전역합니다.

 

이후 이석훈은 2010년 5월에는 SG워너비 활동과 함께 솔로 가수로도 활동을 시작, 이후에는 뮤지컬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석훈은 특히 지난해 MBC 놀면 뭐하니?에 SG 워너비 멤버들과 함께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고, 또한 과거 발표된 SG워너비 곡들이 재조명되며 역주행 신화를 쓰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석훈은 특히 지난해부터는 언니한테 말해도되, 사랑의 콜센터, 놀면 뭐하니, 티키타카, 라디오스타, 유 퀴즈 온 더 블럭, 우도주막, 도레미 마켓, 아는 형님 등 다양한 예능 방송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석훈은 최근까지 MBC 표준FM 원더풀 라디오 이석훈입니다의 진행을 맡기도 했고, 현재는 MBC FM4U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DJ를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석훈(가수) 결혼 아내 최선아 나이 직업, 누구?

 

 

이석훈은 아내(부인) 최선아와 지난 2016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석훈과 아내(부인) 최선아 두 사람 나이차이는 이석훈은 1984년생인 39세이고, 아내(부인) 최선아는 1987년생인 36세로 3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석훈 아내 최선아의 직업은 국립발레단 출신의 발레리나(무용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 165cm에 몸무게는 46kg이며, 학력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 입학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선아는 2007년 동아콩쿠르 발레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고, 2008년 예쁜 외모로 미스코리아 서울 선에 당선되기도 했으며, 2010년에는 국립발레단에 입단하여 발레리나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최선아는 과거 방송에 여러 차례 나오기도 했는데요, 2009년 방송된 다큐멘터리 3일에는 한예종의 무용원의 일원으로 나와 최선아의 연습에 대하여 방송이 되기도 했었고, 또한 2014년에는 아디다스 브라탑 모델로 이루다, 강효영, 로지와 함께 발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석훈(가수) 아내 최선아 결혼스토리

 

 

이석훈이 아내(부인) 최선아를 지난 2011년 2월 방송된 사랑의 스튜디오라는 짝짓기 프로그램에서 처음만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당시 이석훈은 아내(부인)에게 첫눈에 반해 사랑의 스튜디오에서 1차 선택부터 최선아를 지목하고 마지막 프러포즈 역시 최선아에게 했습니다.

 

이석훈 : "당신 때문에 참 즐거웠다. TV에 나오는 연예인 이석훈이 아니라, 정말 꾸밈없고 평범한 이석훈으로 당신에게 다가가고 싶다. 꼭 밖에서 만나고 싶다. 그래주실거죠?"

 

이후 이석훈과 최선아 두 사람은 실제로 사랑의 스튜디오가 끝난 다음에도 데이트를 하게 되었고, 사랑을 키워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석훈이 군생활 하는 동안 아내(부인) 최선아는 마음을 변치 않고 이석훈의 어머니 병간호를 도와 주었고, 또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임종까지 함께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이석훈은 군에서 제대 하자마자 아내(부인) 최선아와 약혼을 했고, 두 사람은 결국 약 5년 여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이석훈 : "최선아와 올해로 만난지 5년이다. 내가 군생활을 하는 동안 최선아는 내 빈자리를 대신해 어머니의 간호를 도와줬고, 또한 어머니 하늘로 가시는 길도 함께 지켰으며, 그리고 내가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저를 잡아준 고마운 사람이다"

 

이석훈 : "군복무로 내가 없는 동안 부모님을 가족처럼 대해준 그녀에게 고마움과 동시에 너무 오래 기다리게 만든 미안한 마음이 컸다. 최선아와 동반자로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군 제대 이후에 약혼을 했다"

 

이석훈(가수) 혼인신고 먼저 한 이유

 

 

그런데 두 사람은 결혼하기 전 혼인신고를 미리 한 사실이 알려져 속도위반 의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절대 그런 것은 아니고 아내(부인) 최선아를 너무 사랑해서 그냥 혼인신고만 먼저 한 것뿐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석훈 : "내년 초(2016년 1월)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 행복하다. 최선아와 혼인신고는 먼저한 상태이다. 법적으로는 이미 최선아와 부부사이다."

 

이석훈 : "먼저 혼인신고를 하는 바람에 많이들 속도위반이 아니냐고 물어보시는데 그런 것 아니고, 아내를 사랑해서 먼저 혼인신고를 한 것이다"

 

이석훈(가수) 아내 최선아 아들

 

 

이석훈은 아내(부인) 최선아와 대화를 많이 하고 서로 싸운 적도 별로 없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두 사람은 결혼 후 2018년 8월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이주원이 있습니다.

 

이석훈 : "아들 주원이가 태어난 다음부터는 더 한없이 고맙다. 한 번은 제가 집에서 아들을 보고 있는데, 아내가 오빠 나는 애를 보기 위해서 여자로 태어난 것 같아라는 얘기를 하더라. 너무 감동했었다."

 

이석훈 : "아내가 가끔 제가 일할 때 주원이(아들) 사진을 보내준다 그걸 보면 미칠 것 같다. 눈물이 날 것 같이 행복하다. 아침체 운동을 하고 있는데 (휴대폰으로) 아들 사진이 왔다. 저희 엄마가 돌아가셨는데 엄마도 날 이렇게 키웠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 부모의 마음이 되고 보니까 좀 그런 게 있더라."

 

이석훈 아들이 올해 벌써 5살이 되었겠네요. 이상 가수 이석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