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이소나가 2월 5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경기민요 전수자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믿고 듣는 가수 이소나인데요, 이에 이소나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소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수 이소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가수-이소나

 

가수 이소나의 본명은 이소나입니다. 이소나라는 이름은 아버지가 소나무의 앞 두글자를 따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소나 나이는 1991년 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이소나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편 강상준이 있습니다. 남편 강상준은 뮤지컬 배우입니다.

 

이소나는 키 163cm에 혈액혀은 B형이며, 학력은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음악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이소나 과거 이력

 

가수-이소나

 

이소나는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하였으나 출생한지 6개월도 되지 않아 부모님과 함께 아버지의 고향인 춘천시로 이사해 그곳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이소나는 초등학교 시절 초등학교가 국악 시범 운영학교로 지정되면서 3학년부터 가야금, 삼고무, 피아노를 배우며 예술에 흥미를 느끼고, 5학년 때 민요를 접하고 6학년 때 본인의 의지로 민요를 시작, 본격적으로 예술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이후 이소나는 2004년 강원도 중고등학생 종합실기대회 국악성악 1위, 2007년 전국 경서도소리 경연대회 학생부 최우수상, 이어 국립전통예술고 3학년 때인 2008년에는 제 26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에 참가해 민요부분 학생부 장원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소나는 또한 2011년 제 38회 춘향국악대전 일반부 민요 최우수상, 2012년 강원도 문화예술계 주목받는 3인 국악부문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제 17대 대통령 취임식 개막공연에도 참가하며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이후 제 18대 대통령 당선 축하공연에도 참여)

 

 

가수 이소나 트로트가수 전향 이후 

이유라 선생의 사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소나는 이후 경기민요 전수자(2014년)가 되고, 대학 졸업 후 좋아하던 퓨전국악으로 행사무대에 서면서 트로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 트롯 가수로 인정받기 위해 5개월간 피나는 노력을 통해 창법을 바꿔 트롯 전국체전에 도전하게 됩니다. 

 

가수-이소나

 

가수-이소나

 

해당 경연에서 이소나는 2라운드에서 감독/코치진의 극찬과 함께 올스타를 받고 통과, 이후 2라운드에서도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이며 3라운드까지 진출했지만 결국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소나는 이후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 2021년 6월 싱글 앨범 정을 발표하면서 데뷔, 이후 같은해 MBN 헬로트로트에 참가해 결승까지 진출, 실력을 인정받습니다. 

 

이후 이소나는 각종 라디오방송, 공연, 행사와 가요베스트, 가요무대, 전국 TOP 10 가요쇼, 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소나 수상 경력>

-2004년 2004 강원도 중고등학생 종합실기대회 국악성악부문 1위

-2007년 전국 경서도 소리 경연대회 학생부 최우수상

-2008년 제 26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 민요 장원

-2011년 제 38회 춘향국악대전 일반부 민요 최우수상

-2012년 2012 강원도 문화예술계 주목받는 3인 국악부문 선정

-MBN 헬로트로트 결승 9위

 

<이소나 앨범>

-2021년 정

-2022년 이놈의 사랑

 

 

* 유지나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자녀 집 근황

 

유지나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자녀 집 근황

트로트 가수 유지나가 9월 18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직접 자신의 근황을 전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유지나는 엄마를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요, 유지나의 어머니 역시 뛰어난

jmsy0519.tistory.com

 

가수 이소나 결혼 남편 강상준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이소나-결혼

 

이소나는 남편 강상준과 2021년 5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소나와 남편 강상준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 다 1991년생인 33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남편 강상준의 직업은 안양예고와 중앙대 음악극과를 졸업하고 2017년 서울예술단에 입단하여 뮤지컬 신과 함께 저승편으로 데뷔한 뮤지컬배우입니다.

 

강상준은 187cm의 큰 키로 배우 신상언, 김용한, 이기완과 함께 이메다즈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2021년 KBS2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으로 드라마 첫 데뷔, 이후 보라데보라, 로맨스빌런, 오프닝 2023 우리가 못 만나는 이유 1가지 등을 통해 활약한 바 있습니다. 

 

가수 이소나 남편 강상준 결혼스토리 자녀 근황

두 사람은 공연을 하며 인연을 맺고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졌고, 교제 7년만에 결혼에 골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결혼 당시 두 사람은 같은 일을 하고 서로를 누구보다 잘 아는 가장 친한 친구가 생겨 행복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소나는 현재 트로트 가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그의 공연 영상 등이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이소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소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윤태화(가수)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누구?

 

윤태화(가수)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누구?

스타다큐 마이웨이 가수 윤태화 가수 윤태화가 4월 3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미스트롯2를 통해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가수 윤태화가 지난달 아름다운 새신부가 된다는

jmsy0519.tistory.com

* 윤수현(가수)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생각

 

윤수현(가수)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생각

가수 윤수현이 3월 15일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윤수현 나이 결혼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윤수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

jmsy0519.tistory.com

* 배금성(가수)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자녀

 

배금성(가수)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자녀

가수 배금성이 10춸 24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배금성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배금성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배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