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임정희가 2월 9일과 12일 설 연휴에 방송되는 MBC 파일럿 프로그램 송스틸러에 출연합니다. 

 

송스틸러는 갖고 싶은 남의 곡을 대놓고 훔칠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으로, 스틸러가 원곡자 앞에서 커버곡 무대를 선보이고, 이에 맞서 원곡자도 방어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한 스틸 전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서로의 곡을 훔칠 스틸러로 정용화, 이홍기, 선우정아, 웬디, 이무진, 임정희 등 6인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가하게 되는데요, 이에 이들이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더불어 이들의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 이중 가수 임정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임정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임정희

 

가수 임정희 나이는 1981년 5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임정희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김희현이 있습니다.

 

임정희는 키가 165cm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백암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정희의 현재 소속사는 P&B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가수 임정희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임정희

 

임정희는 2005년 서울 홍대 앞 거리 공연으로 데뷔, 당시 레게머리를 한 모습으로 거리의 디바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고, 이후 같은해 JYP 연습생으로 발탁, 첫 정규 앨범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Music is life)'로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임정희는 이미 그 전부터 JYP사단에서 피쳐링 등으로 목소리를 선보인 적이 있고, 박진영이 주관했던 2001년 예능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에서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한 적이 있어 데뷔 전부터 여러 모로 유명했던 보컬리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정희는 정식 데뷔 이후에도 계속해서 거리 공연을 이어가며 시계태엽, 사랑아 가지마, 사랑에 미치다, 흔적, 눈물이 안났어 등 여러 히트곡을 발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후 임정희는 J lim(제이 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섹시한 컨셉으로 미국 진출을 시도, 뉴욕으로 이동해 음반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원더걸스가 그랬던 것처럼 임정희 역시 밑바닥부터 시작해야 하는 미국에서 성공하기란 쉽지가 않았고, 결국 원더걸스와 함께 처참한 실패를 겪게 됩니다.

 

임정희

 

결국 임정희는 2008~2009년경 미국 진출을 접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컴백을 준비하면서 맥심 화보 촬영을 하기도 했고, 2011년 tvN 오페라스타 2011에 출연해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는가 하면 MBC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가창력을 입증해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복면가왕(2015)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임정희는 다음과 같이 자신의 우승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임정희 : "홍대 거리에 나가 노래를 불렀던 시절의 열정을 되찾고 싶었다. 지금은 노련해지고 경험도 많아졌지만 꾀도 생긴 것 같아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 것 같다"

 

하지만 이후 임정희는 결국 뮤지컬 배우의 길을 선택, 2013년 머더발라드로 뮤지컬 배우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도 뮤지컬과 드라마 OST 등을 발표하며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정희

 

임정희는 또한 2021년 본인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한 'Not4Sale 이 음악 평론가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기대를 모으기도 했고, 더불어 불후의 명곡과 같은 음악 방송에는 꾸준히 참여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설 특집 방송 송스틸러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가수 임정희 수입

한편, 임정희는 한 라디오방송(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자신의 수입에 대해 "한참 활동할 때보다는 요즘 행사도 없고 그래서 그래도 배달 음식 마음껏 시켜먹을 수 있을 정도는 된다. 소고기는 한 달에 한번 정도는 후배들이나 제자들에게 사줄 수 있을 정도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가수 임정희 결혼 남편 김희현 나이차 직업, 누구?

 

임정희-남편

 

임정희는 남편 김희현과 2023년 10월 3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임정희와 남편 김희현 두 사람의 나이차는 임정희는 1981년생인 42세이고, 남편 김희현은 1987년생인 36세로 임정희보다 6살 연하라고 합니다. 

 

남편 김희현의 직업은 발레리노로, 국립발레단 솔리스트 출신이며, 2022년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에서 개그우먼 신봉선의 소개팅남으로 등장해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남편 김희현은 또한 2013년 한국발레협회 콩쿠르 신인상을 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현재는 발레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가수 임정희 남편 김희현 결혼스토리 자녀 근황

 

임정희-남편

 

두 사람은 2022년 10월 한 공연(탱고발레-3 미닛츠: 수 티엠포)을 통해 출연자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 이후 약 1년간 조용한 교제를 거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임정희는 결혼 당시 "음악과 춤이라는 공감대 안에서 함께있는 모든 순간들이 행복하고, 저에게 든든하나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라 평생 함께 하기도 했다"라며 결혼 소감을 전한 바 있습니디. 

 

두 사람의 결혼식은 서울 모처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만 초대한 가운데 비공개로 치러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아직 자녀 소식은 없네요. 

 

참고로, 임정희는 과거 한 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전 남자친구 역시 연하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정희 : "예전에 연하남과 사귄 적이 있었다. 나도 애교가 많은 편이지만 상대편 나이가 어려선지 남자친구의 애교가 넘쳐났다. 주말에 극장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남자친구가 늦게 왔다."

 

임정희 : "다음 회를 기다리며 나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남자친구는 사탕을 먹었다. 30분 정도 시간이 있었는데 지각한 남자친구에게 화가 나 투정을 부렸다."

 

임정희 : "이에 남자친구가 계속 애교를 떨었다. 하지만 그 애교조차 짜증날 정도로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러더니 내가 먹던 아이스크림을 뺏어 꽃모양으로 만들어주겠다며 무슨 행동을 취하더라."

 

임정희 : "다시 내손에 쥐어준 아이스크림을 다시 먹는데 그 안에 뭔가 딱딱한게 있더라. 이 이야기를 해주면 남들은 반지인 줄 알지만 사실은 자신이 먹던 사탕이었다."

 

이후 임정희는 2013년 한 인터뷰를 통해 "이효리 언니가 결혼했다는 소식을 들어보니 꼭 일하고 사랑하고 둘 다 동시에 못할 것도 아닌 것 같더라."라며 결혼에 대한 마음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국 좋은 사람 잘 만난 것 같네요.

 

이번에 송스틸러에 참가하게 된 가수 임정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임정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