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압꾸정이 첫 개봉을 앞두고 줄거리 결말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연 배우가 범죄도시2로 올해 극장가를 들썩였던 마동석인데다가 그의 액션 만큼이나 코미디 연기를 좋아하는 영화 팬들에게 기대작으로 꼽혀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봉 전 영화 압꾸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 압꾸정 소개

 

영화-압꾸정

 

영화 압꾸정은 가진 건 오지랖뿐인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믿을 건 실력뿐인 까칠한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가 강남 일대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여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압꾸정은 동네사람들, 슈퍼스타 등을 연출한 임진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여기에 특히 천만 관객을 돌파한 범죄도시2 제작진과 배우 마동석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외에도 정경호,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 등 다채로운 배우 라인업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감독 : 임진순
  • 각본 : 임진순
  • 배우 :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오연서 외
  • 개봉일 : 2022년 11월
  • 상영시간 : 112분(1시간 51분 38초)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압꾸정 시놉시스

 

영화-압꾸정

 

"나한테 죽이는 아이디어가 있어, 대한민국에서 한 번도 시도 안 했던 거"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와 타고난 말빨의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은 한때 잘나가던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된다. 재기를 꿈꾸는 그의 욕심과 잠재력을 한눈에 알아본 대국은 일생일대의 사업 수완을 발휘할 때가 왔음을 본능적으로 직감한다.

 

대국은 남다른 추진력으로 지우의 실력, 압구정 인싸 미정(오나라)의 정보력, 압구정 큰 손 태천(최병모)의 자본, 그리고 압구정 황금줄 규옥(오연서)의 인맥을 한데 모아 압구정을 대표하는 성형외과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 티 도 시 를 꿈꾸는데...

 

"형이 싹 다 꾸며 줄게. 뭔 말인지 알지?"

 


영화 압꾸정 등장인물(출연진)

▶ 주요 인물

 

영화-압꾸정

 

▷ 대국(마동석) : 샘솟는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지우(정경호) : K뷰티 전성기를 여는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미정(오나라) : 인싸 성형외과 상담실장

 조태천(최병모) : 카리스마 큰 손 사업가

오연서 : 압구정 VIP 전용 에스테틱숍 원장

 그 외 인물

 조태천(최병모) / 박성일 / 차우진 / 김찬형 / 상담사 4(김태경)

 왕회장(나광훈) / 안정호 / 홍석빈 / 미술관 진행요원(백범석) 


영화 압꾸정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영화 압꾸정 줄거리 결말

 

영화-압꾸정

 

영화-압꾸정

 

영화 압꾸정의 줄거리는 가진 건 오지랖뿐인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믿을 건 실력뿐인 까칠한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가 강남 일대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여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은 한때 잘나가던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재기를 꿈꾸는 지우의 욕심과 잠재력을 한눈에 알아봅니다.

 

이에 대국은 일생일대의 사업 수완을 발휘할 때가 왔음을 본능적으로 직감하고, 지우(정경호)의 실력, 압구정 인싸 미정(오나라)의 정보력, 압구정 큰 손 태천(최병모)의 자본, 그리고 압구정 황금줄 규옥(오연서)의 인맥을 한데 모아 압구정을 대표하는 성형외과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 티 도 시 를 꿈꾸는데...

 

평가 및 후기

영화 압꾸정은 아직 개봉 전이라 평가나 후기를 작성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일단 주연 배우가 마동석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를 통해 의사를 연기했던 배우 정경호가 압구정 성형외과 의사 역을 맡아 다시 의사 가운을 입고, 오나라 최경모 등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 특별출연 오연서까지 출연 라인업이 공개되며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 역시 압꾸정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기대작이 =곧 흥행작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올해 최다 관객 영화 범죄도시2로 증명했던 마동석의 힘에 다시 한 번 기대를 거는 것입니다.

 

과연 영화가 어떤 작품으로 나올지 흥행 결과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영화의 결말과 후기 등에 대해서는 개봉 이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영화 압꾸정 뒷이야기

▶ 영화 압꾸정의 원래 제목(가제)

영화 압꾸정의 원래 제목(가제)은 압구정 리포트였습니다. 

 

 제작보고회 취소 이유

압꾸정 제작보고회는 지난 2022년 10월 31일 진행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 여파로 인해 일정이 취소되었습니다.

 

 압꾸정 아트 포스터

 

영화-압꾸정

 

위 압꾸정 아트 포스터는 할리우드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애니메이션 감독 김승은의 손길에서 탄생했다고 합니다.

 

김승은 감독은 소니 애니메이션의 인기 시리즈 분덕스의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애니메이션 더 베트맨의 감독으로 참여해 두 개의 에미상을 거머쥐고 세 차례 에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최근 이터널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범죄도시2, 오징어 게임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속 캐릭터들을 독보적인 개성의 아트워크로 표현했습니다. 

 

영화 압꾸정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이전부터 꾸준한 협업으로 이어져온 김승은 감독과 마동석 배우의 인연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상 영화 압꾸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오나라 <나이 프로필 남자친구 김도훈 직업, 누구? 결혼, 언제?>

* 추천 글 -> 영화 <올빼미> 개봉일 뜻 줄거리 결말 역사 실화 제작 뒷이야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