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지진희가 8월 10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합니다. 

 

과거 사진작가 보조로 활동하다가 우연한 계기를 통해 배우로 데뷔, 다수의 작품에서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남배우이자 연예계에서도 사랑꾼으로 소문난 배우 지진희입니다. 

 

이에 지진희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지진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진희(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지진희

 

배우 지진희의 본명은 지진희입니다. 지진이라는 단어와 이름이 비슷해 어린 시절부터 관련한 별명이 많았다고 합니다. 지진희는 학창시절 지건희로 이름을 바꾼 적도 있다고 합니다. 

 

지진희 나이는 1971년 6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지진희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 이수연과 아들 둘이 있습니다.

 

 

지진희는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요한)이며, 학력은 서울북성초등학교, 한성중학교, 영등포공업고등학교 금속공예학과, 명지전문대학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진희의 현재 소속사는 이끌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지진희(배우) 데뷔 전 과거 

지진희는 대학 시절 시각디자인학과를 전공했으며, 대학을 졸업한 후 국내 광고 대기업인 제일기획에서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진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그는 점점 사진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1994년부터 스튜디오로 이직해 어시스턴트(사진작가 보조)로 몇 년간 일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그는 작업 노트를 만들 정도로 사진에 대한 지진희의 열정은 정말 대단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공예 작업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지진희 : "내가 금속공예를 계속 했어도 멋진 아티스트가 되었을거라고 확신해요. 공예를 할 때도 입체적으로 생각하면서 머릿속으로 돌려봤어요. 남들이 6시간에 끝낼 것을 저는 1시간 만에 끝내는 식이었죠"

 

지진희는 그렇게 사진 작가의 꿈을 키워나가던 중 어느 날 어시스턴트로 CF 현장 보조 촬영을 나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인생이 역전된 기회를 얻게 됩니다.

 

우연히 금성무의 대역을 맡게 된 것이었는데요, 90년대 말 금성무가 모 캔커피 광고 촬영을 위해 한국에 왔다가 지정된 촬영 시간이 끝난 후 칼같이 가버리자 산더미처럼 남은 촬영 분량에 망연자실해진 CF감독의 눈에 들어와 출연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마침 그때 사이더스 HQ의 본부장이었던 박성혜가 지진희의 가능성을 발견하고는 배우로 데뷔하라고 권유했고, 이후 약 1년 동안 거부를 하다가 마침내 승락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진희(배우) 데뷔 작품 활동

 

지진희

 

지진희

 

지진희는 그렇게 1997년 광고 모델로 데뷔, 이후 1999년 조성빈의 뮤직비디오(삼류 영화처럼) 출연을 계기로 연기자로는 굉장히 늦은 나이(당시 지진희의 나이 29살)에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무명배우로 단역과 조연으로 여러 작품에 출연하던 지진희는 이후 줄리엣의 남자, 러브레터 등에서 주조연급을 맡게 되면서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2003년 MBC 사극 대장금에서 남자 주인공을 맡게 되었고, 훈훈한 비주얼, 중저음의 보이스,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지진희는 드라마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 봄날, 결혼 못하는 남자, 동이, 대풍수, 심야식당, 애인 있어요, 미스티, 60일 지정생존자, 언더커버, 더 로드 1의 비극, D.P. 시즌2 등과 영화 평행이론, 적도,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활약해 왔습니다. 

 

지진희

 

한때 비슷비슷하게 선하고 부드러운 남자 주인공 역만 맡는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드라마 미스티,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 등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라는 것을 증명했고, 결혼 못하는 남자의 조재희 역을 통해 코믹 연기도 충분히 가능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오래 경력에도 원탑 주연으로서의 히트작이 없는 것이 아쉬운 점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2019년 60일, 지정생존자를 히트시키며 본인의 원탑 히트작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지진희는 중저음의 목소리와 선있는 외모로 사랑받는 배우 중 한명으로, 연기 외에도 멋진 내레이션으로도 이미 많은 작품에 참여한 바 있으며, 또한 상당히 많은 광고에 출연해 왔습니다.

 

지진희는 또한 봄날, 결혼 못하는 남자, WE Online, 집나온 남자들 OST 등 몇몇 드라마 OST에 직접 참여하는가 하면, 또 여러 차례 사진전, 공예전시, 레고전시 를 열기도 하는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와인과 음식을 주제로 한 포토에세이 이탈리아 구름속의 산책을 발간했으며, 2011년에는 27명의 사진작가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만을 모은 폴라로이드데이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지진희는 런닝맨, 거기가 어딘데? 유 퀴즈 온 더 블럭, 골벤져스, 골프왕3 등 여러 예능에도 게스트 혹은 고정출연으로 활약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JTBC 드라마 가족X멜로에 출연하게 되면서 오랜만에 JTBC 아는 형님을 통해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지진희 수상 경력>

-2004년 SBS 연기대상 드라마 스페셜 부문 연기상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

-2009년 K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결혼 못하는 남자)

-2010년 MBC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 깨방정상, 홍콩 유선 인기드라마 시상식에서 남자주인공상 (동이)

-2011년 CETV 2011 아시아 10대 인기스타상

-2015년 S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김현주와 함께), 10대 스타상 (애인 있어요) 

 

 

지진희(배우) 운동 

 

지진희

 

지진희는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도 유명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몸을 관리한다고 하는데요, 헬스는 기본이고, 또한 전문가 수준의 클라이밍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도 합니다. 

 

2010년 북한산 인수봉에 등정하였고, 각종 클라이밍 대회에도 참가했으며 산악 잡지에 출연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어깨 부상 이후 골프로 전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지진희는 연예인 야구단 플레이보이즈에서 활동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지진희는 특히 배우 황정민, 조승우와 연예계 절친으로 유명한데요, 이 세 사람이 지방 여행을 하며 찍은 사진을 지진희가 자신의 팬 카페에 올려 이 사진은 인터넷에서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지진희(배우) 결혼 아내(부인) 이수연 나이(차) 직업, 누구?

 

지진희-아내

 

지진희는 아내 이수연 씨와 2004년 11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지진희와 아내 이수연 두 사람 나이차는 지진희는 1971년생인 53세, 아내 이수연 씨는 1975년생인 49세로 4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결혼할 당시 아내 이수연 씨의 나이는 30세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내 이수연 씨의 직업은 그래픽 디자이너로, 두 사람이 만났을 당시 굴지의 광고회사에서 실력파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을 했고, 디자인 회사의 차장까지 역임한 커리어 우먼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지진희(배우) 아내(부인) 이수연 결혼스토리 

 

지진희-아내

 

지진희는 아내 이수연 씨를 1998년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지진희가 배우로 데뷔하기 전 사진 작가로 활동하던 시기에 만난 것이라고 합니다. 

 

 

지진희는 당시 포토그래퍼의 대학생 졸업사진 촬영을 어시스트로 일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내 이수연 씨는 스튜디오로 졸업 작품을 찍으러 왔다고 합니다.

 

지닌희는 당시 아내(부인) 이수연 씨를 보고 첫눈에 반해 연락처를 주고 받은 뒤 적극적으로 구애를 펼쳤다고 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결국 연인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진희가 배우로 데뷔한 뒤 인터뷰에서 본인의 여자친구에 대하여 공공연하게 이야기를 했었고, 또한 대장금으로 한창 상종가를 쳤을 때도 본인의 여친 존재를 숨기지 않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결국 6년 열애 끝에 2004년 11월에 결혼에 골인하게 된 것입니다. 

 

지진희(배우) 아내(부인) 이수연 자녀 아들 근황

 

지진희

 

두 사람은 결혼 후 아들 2명을 낳았는데요, 첫째 아들은 2005년생인 19살이고, 둘째 아들은 2012년생으로 올해 나이 12살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진희의 두 아들은 모두 아빠 지진희를 닮았다고 하는데요, 동네에서는 리틀 지진희로 소문이 날 정도로 지진희를 빼닮았다고 합니다. 

 

지진희는 레고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진희가 레고를 좋아하게 된 계기는 아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서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진희가 직접 만든 레고가 드라마(따뜻한 말 한마디) 소품으로 나오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28x90

지진희(배우) 아내(부인) 이수연 결혼생활 근황

 

지진희

 

한편 지진희는 연예계에서도 사랑꾼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지진희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지진희 : "아이가 아내와 나의 사이를 질투한다. 나는 아이에게 아빠는 엄마를 더 사랑해 너는 두 번째야 라고 한다. 그럼 아이는 서운해 하더라. 그럴 때 나는 아이에게 엄마는 20년을 넘게 만났고 너는 10년 밖에 되지 않았다. 아빠의 1순위는 엄마다 라며 아이를 설득시킨다."

 

지진희 : "나는 백점짜리 남편이고 싶다. 적어도 반 이상은 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너무 고맙게도 우리 아이랑 아내가 나를 백점짜리로 생각하고 있더라. 나는 60~70점 정도 되는 것 같다."

 

이후 이와 관련해 지진희는 한 방송(2021년 유 퀴즈)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지진희 : "어머니께 들은 얘기다. 너는 1순위가 아니다. 2순위고 내 남편이 1순위다. 그리고 너는 아내가 1순위여야 한다고 하셨다. 어렸을 때 그 얘기를 듣고 약간은 섭섭함이 있었는데 굉장히 현명하셨구나 생각이 든다."

 

지진희 : "저를 포함해 우리나라 남자들이 아내한테 막 대한 부분이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쑥스러워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이야기도 연애할 땐 잘하면서 왜 결혼하면 쏙 들어가는 걸까? 그런데 하다보면 쉬워진다고 생각한다."

 

지진희 : "제가 본의 아니게 어른들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를 많이 찍었는데 거기서 하도 사랑한다, 지켜준다 하다 보니 제 아내에게도 일부러라도 하게 됐다. 하다 보니 습관이 되더라."

 

지진희 : "중간중간 나쁜 마음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극복하고 넘기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아는 사랑, 내가 아는 믿음이 나만의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해봤다."

 

이번에 아는 형님에 출연하게 된 배우 지진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지진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